현대자동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참가를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달 27일 2012 파리모터쇼에 i20 WRC 경주차를 공개하고, 2012년 시즌 참가를 선언했다. 지난 2003년 참가 중단을 선언한 이후 꼭 10년 만이다.
그간 WRC 참가는 비밀리에 준비돼 왔다. 현대차 모터스포츠 관계자가 유럽 법인에 상주, 유럽과 한국 남양연구소를 오가며 기술 등을 교류했다. 지난달 현대차 유럽 법인을 찾았을 때 이 관계자는 "과거 엑센트 경주차는 유럽 기술이 거의 전부였다"며 "그러나 이번은 현대차 독자 기술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껍데기만 현대차였던 경주차를 알맹이까지 현대차로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는 얘기다.
과거 WRC에 대해선 현대차 내부에서도 논란이 분분했다. 영국 경주차 제조업체에 천문학적인 비용을 제공했지만 현대차로선 얻는 게 별로 없었기 때문이다. 그나마 외형이 현대차여서 유럽 내 인지도를 높이는 게 고작이었다. 이 상황에서 현대차 연구소는 참가에 반대했고, 결국 철수했다. 하지만 이번은 다르다. 현대차 연구소가 적극 개입해 기술 개발을 주도했고, 여기서 얻은 노하우는 양산차에 적용한다는 기본 원칙이 있어서다.
이 같은 결정에는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의 입김이 강하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회장은 유럽 시장에서 현대차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선 WRC 참가를 필수로 보고, 철수 이후 자체 개발을 지시했다. 이를 통해 연구소의 반대를 불식시킴과 동시에 향후 제품개발까지 주도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WRC 참가를 통해 현대차는 고성능 제품군 확대를 추진 중이다. 경주차는 i20가 기본이지만 국내에선 아반떼를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버전의 출시도 적극 검토 중이다. 글로벌 고효율 경쟁에선 어느 정도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이제는 고성능으로 20-30대 소비층을 잡겠다는 복안이다. 이와 관련, 현대차 관계자는 "현재 내세우는 PYL 제품인 i30, i40, 벨로스터 등으로는 부족한 면이 있다"며 "향후 소형 고성능 세단을 추가해 젊은 소비층의 다양한 제품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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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하는 부분이 안나오면 BMW든 페라리든 다 접거나 철수해요.
까대기만 하면 있어 보이나.
어렷을적에 진짜
다카르랠리 다큐보면서
한국최초의 랠리드라이버가 되고 싶었었는데
아쉽네요ㅜㅜ
박수 쳐주고 싶음.
그리고 내수용도 좀 제대로 만들었음 좋겠음.
집안 어른이 HG300 뽑았는데 완성도 개판임.
준중형 이 옵션 선택하면 2천은 그냥 넘으니......
와이프가 차 한대 사야겠다고 졸라서...
i30 보고있는 일인임... 그런대 가격이.....소나타,스포티지가 막 보이내....
-_-00
근데 너희들은 내수를 무시해서 뭘하든 욕처먹게 돼잇어
구쿠스 뒷자리에서 창문이 안내려가요 ㅠㅠ 스위치 바꿔야 할까요?
앞에서 내리면 내려가던데 ㅠㅠ
꼭 롱런하길바랍니다
일본만 누르면 되
많은 노하우 얻길 바랍니다.
노하우란 그 브랜드의 재산입니다. 이미 상당히 뒤쳐져있죠.
기본적으로 자동차 경주와 역사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갖추고 일반세단을 만드는 브랜드와
그 브랜드에서 내놓은 일반세단을 따라 만든 우리나라 브랜드들의 현주소...
이제는 그걸 역전시켜줬으면
그래서 성적이 이만큼 나왔다 하면서 광고 때리겠네~ 그리고 차 가격을 올리고~~
답이없네.
전에는 껍다구만 현대마크고 내부는 싹 레이싱업체 제작이었는데
이젠 엔진 경주용 스페이스 프레임도 현대에서 손댔다는거 아닌가.
일보 전진한거지
국내 활성화 위해서 먼저 좀 ...
슈퍼6000 콜벳 엔진 쓰는데...
개발해서 엔진 공급 좀 해주지.....
WRC말고 다른쪽으로도 좀 해보지.. 나스카나 F1
이런건 기술이 안되서 못할라나 ㅋㅋ
기술력 좋은 상위그룹이 빠지니 슬그머니 들어오는 얍실한 흉기..ㅎㅎ
그래도 푸조는 예전 파리다카르렐리등의 세계적인 대회에 참가 많이 했었죠..
사고나면 불쌍해서 어쩌나...
WRC에서 해외의 출전 상위그룹은 싹 빠졌답니다..ㅎㅎ
이러면서 입상하면 광고 욜라하고 모르는 사람들은 최고의 기술이다 그러겠죠..ㅎ
요즘같은 경제상황에 모터스포츠 진출을 위한 R&D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것이다.
물론 그 또한 미래의 장사를 위한 마케팅의 일환이었겠지만,
그 마저도 없던 과거보단 지금의 바귀려는 모습이 더 낫다.
제발 국내 마켓에서 칼자루 쥐고있는 현대가 그래도 하나둘씩 바뀌어가면서 우리나라에도 "자동차문화"라는게 좀 생겨나는 바램이다.
진짜 딱 이거네. ㅋ
아웃오브 안중이다~
국내에 모터스포츠 대회 열리면 니들 돈내고 가서 볼꺼냐고...
차별대우하니까 욕먹는다는것정돈 알텐데 그정도 욕은 쳐잡수셔도 남는게 많다는 소린가?? 똑같은 대우 받기전까지 현.기차 불매다 물론 랠리하든가 말든가 관심도 없다 왜냐.. 그런데 투자할돈으로 똑같은 대우 받았으면 하는 바램이 앞서기 때문이지
- 눈앞에 보이는 것에만 집중
- 개한민국에서 언플로 빌어먹음
- 기술을 떠나 조립도 못하고 심지어 수리도 못함
연구원과 노조와 수준이 않맞음
- 오픈카나 4륜 승용차나 맹글어라
- 독점 과점으로 올린 포터와 스타렉스 가격이나 내려라
- 저거 언플용임
- 차값 올라감
- 개쓰레기들 쑈를 시작함
- 남들 욕하지나 마라 6단 필요없다 쌍용 열라까더만 후륜 하급기술이라 열라 까더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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