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9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3 너이름이모니 12.10.29 08:58 답글 신고
    우리나라 실정에 맞추는데 역시 현대가 앞서긴 하네요. 그러나 가격은?급발진우려는?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12.11.05 14:06 답글 신고
    만들면 뭐해요?
    한국에는 출시 안 하는데.
  • 레벨 일병 난에보 12.11.05 15:53 답글 신고
    기사 안읽고 무작정 현대차라니 달려드나?참 쯧쯧..."현대차는 1.6리터 다운사이징 쏘나타를 국내시장과 중국 시장에 우선 판매할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 레벨 원사 3 애플cut 12.10.29 08:59 답글 신고
    재미있겠군... 소나타의 1.6이라
  • 레벨 대위 3 쥐박멸자 12.11.05 14:10 답글 신고
    이론과 실제는 다르죠.
    소나타 무게에 가솔린1.6은 아무리 쿨러 두 개 달아도 무립니다.
    무리하게 터빈 달아서 rpm 자꾸 올리면 내구성이 떨어지고 금방 고장 나면 수리비 엄청 들어갑니다.
    정말 연비와 토크를 높일 의향이 있다면 고장 적고 내구성 높은 디젤엔진을 올리겠죠.
  • 레벨 일병 난에보 12.11.05 15:59 답글 신고
    먼말여~이론과 실제가 달라?쏘나타 1.6을 실제로 출시한다는데 뭔 뚱딴지같은 소린지 대단한 전문가 납셨네~
  • 레벨 원수 KIA 12.10.29 09:07 답글 신고
    가격 오르겠네
  • 레벨 상사 3 용인헬스트래이너 12.10.29 09:13 답글 신고
    이차 대박날듯하네요.. 아무리 현기를싫어해도 국산차 시장을 주도하고있는곳은 현기니까요..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0.29 09:14 답글 신고
    2.0 CVVL이 1.6TGDI로 대체되나보네요. 가격은 같을듯
  • 레벨 준장 81m 12.10.29 09:15 답글 신고
    ................
  • 레벨 중위 2 porpoly 12.10.29 09:18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 다 좋은데... 왠지 부족해지는 세수를 기름값으로 메꿀거같은 이런 불길한 예감이란 ;;
  • 레벨 소장 GT3CUP 12.10.29 09:21 답글 신고
    자동차세는 국세가 아닌 지방세라 흥청망청 쓰는 지자체는 직격탄 맞을 듯...(영화 로보캅2에 나오는 디트로이트시꼴 날 수도...) 설사 자동차 세금제도 바꾸면(가령 차값위주로) EU(유럽연합)에서 반발불러올게 뻔 할 듯...
  • 레벨 중위 2 porpoly 12.10.29 10:21 답글 신고
    자동차세가 지방세라는건 처음 알았네요. 잘배우고 갑니다 ㅎㅎㅎ
  • 레벨 소장 GT3CUP 12.10.29 09:19 답글 신고
    쏘나타 더 삼천만원...
  • 레벨 중령 1 세쫑 12.10.29 09:35 답글 신고
    가격도 장난 아닐듯...
  • 레벨 준장 윈터블루 12.10.29 09:42 답글 신고
    이 엔진은 아반떼에 올라가는게 나을거같은데요.
  • 레벨 소장 기다리는아픔 12.10.29 09:43 답글 신고
    ....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2.10.29 09:44 답글 신고
    가격이 관건 +_+
  • 레벨 상병 삽질기능장 12.10.29 09:57 답글 신고
    이래놓고 가격올릴려나? ㅋㅋ
  • 레벨 소령 1 sS천랑성Ss 12.10.29 10:06 답글 신고
    엔진 다운사이징하고 가격은 업??

    그리고 연비가 어떻게 더 나오는거지... 지금 2.0엔진이 1.6 터보보다 연비가

    더 좋은데... DCT 있고 없고의 차이인가? 차 무게도 100~200정도 더 무거운데...
  • 레벨 상병 육기통의꿈 12.10.29 10:19 답글 신고
    동감합니다 지금 1.6벨텁 수동이 12.6이 공인연비인데.. 무게도 더나가는 차에
    1.6tgdi 올리고 dct 올린다고 연비가 얼마나 올라갈려는지??의문이 드네요
    지금 2.0누우가 연비 더좋을듯;;
  • 레벨 중사 2 슈퍼울트라매니아 12.10.29 10:37 답글 신고
    연비야 세팅하기 나름이죠 벨텁처럼 달리기용이 아니니 충분히 연비세팅가능합니다
  • 레벨 대령 3 F13M6예약 12.10.29 11:07 답글 신고
    12.6은 신연비 기준입니다.
    1.6TGDI가 2.0보다 연비 훨 좋습니다.
    2.0은 직분사도 아닌 MPI 구닥다리 엔진임
  • 레벨 상병 육기통의꿈 12.10.29 10:42 답글 신고
    물론세팅나름이겠지만 연비위주셋팅하면 그만큼 달리기가 약해질듯하니
    이도저도아닌 애매한 차량이나올까봐서요 ㅎㅎ 잘셋팅되서 골프1.4tsi처럼 나와준다면 최고조~~!
  • 레벨 원사 3 쿨러 12.10.29 10:56 답글 신고
    가격은?
  • 레벨 준장 으으으 12.10.29 11:17 답글 신고
    자동차 세금체계 이번엔 좀 바꿉시다.
  • 레벨 상사 2 신밧드의보험 12.10.29 11:31 답글 신고
    1.6준중형소나타..이제 진짜 도그나 카우나 소나타여~ㅋㅋㅋ
  • 레벨 중장 lkjjlkn 12.10.29 11:55 답글 신고
    1.8 다시 만들어라 1,6은 좀;
  • 레벨 원사 3 UltraRunner 12.10.29 12:15 답글 신고
    가격 올라가는 소리.
  • 레벨 병장 불꽃담배 12.10.29 12:35 답글 신고
    저 rpm 대역에서 최대 토크 터지게 세팅할듯..
    연비에 중점이니 마력만큼 잘나가는 차는 아닐 것이야..
  • 레벨 원사 3 도브레라노 12.11.04 20:56 답글 신고
    에코모드 스포츠 모드 달면 두마리 토끼 다 잡는건가요?
    그러면서 한 200만원 올리는거죠
  • 레벨 이등병 피엘다 12.10.29 12:43 답글 신고
    중형에 1.6터보면..
    포드 퓨전 같은거 생각하면 되지 않나요?
    무게도 좀 나가면서 1.6에 터보 달고도 15.7km는 나오는거 같던데..
    DCT 까지 올라가니까 셋팅하기 따라 17km는 뽑지 않을까요?
  • 레벨 중사 1 상어탄 12.10.29 12:54 답글 신고
    1.6 에 204마력이라... 대박인데
  • 레벨 소장 쪽빛지중해 12.10.29 13:15 답글 신고
    흠..
  • 레벨 상사 2 슈퍼스포츠 12.10.29 13:19 답글 신고
    2.0 단종?
  • 레벨 원사 1 클럽앤비 12.10.29 13:27 답글 신고
    흐미 저엔진은 크루즈 1.6에 들어가면 대한민국 최고 준중형 차가 될텐데...
    븅신 세보래 지엠은 머하고 자빠졌냐???
  • 레벨 대위 3 다음엔GTR 12.10.29 13:35 답글 신고
    좋은 시도로 보이네요
  • 레벨 중사 2 롯또만되밥 12.10.29 13:49 답글 신고
    아오.... 세타2 소나타..중고가 더더더 똥값으로..ㅡㅡ떨어지겟네여.... ...아오 이노므 소나타.... 살때부터 문제더니.... 팔때도 문제되겟꾼여.. 서민5호살껄.그랫엉..ㅎㅎ
  • 레벨 상사 2 최강이레 12.10.29 13:58 답글 신고
    2.0 TGDI엔진은 그랜져랑 케칠로 가겠구나....
  • 레벨 중장 게인회원 12.10.29 14:10 답글 신고
    1.6이면 평균 4년 운행한다고 가정하고

    세금만 2.0비례 100만원 넘게 감소하네...

    소비자들이 이득보는 100만원 + 신기술적용 + @ 감안해서

    지금 차값보다 한 300~500백만원 정도 인상 해서 팔아라!!!

    아주 많이 가격올려서 호갱님들 주머니를 털어다오!!!
  • 레벨 중사 2 아트킬 12.10.29 14:27 답글 신고
    갈수록 무거워지고 덩치는 산만해진 소나타에 1.6T 는 좀 오버다... 자동차세금은 더 싸질지몰라도 저러면 항상 부스트를 걸고 움직여야하기에 연비 더 안나옴...

    벨롭터보에 쌀두가마니를 항상 적재하고 다니는꼴인데.. 저배기량일수록 무게에 따른 연비하락은 엄청나게 높아짐.. 거기다 소나타는 승차인원도 더 많아서 그보다 더 무거워질 확률이 극히 높은차고..

    1.8T 내지는 그냥 2.0에 토크세팅 위주의 저압터빈세팅이 더 적당할텐데... (기존 2.0TGDI는 너무 피크치위주로 세팅되었었고..)
  • 레벨 대위 1 speed3 12.11.14 11:10 답글 신고
    그렇긴 한데 이미 타 브랜드들은 성공하고 있죠
    연비향상이란 말은 아마 터보를 뺀 저배기량이 얹혀졌을 때보다 좋아진다는 의미일지도 ㄷㄷ;
    1.6터보 세팅만 잘 가져가고 듀얼클러치 미션과 조합만 되면 연비향상을 꽤할 수있긴 하죠. 단.....그 조화를 만들어 낸다는게;;;;
  • 레벨 원사 3 듀오 12.10.29 15:27 답글 신고
    직분사 터보라... 또 가스 존니 들어오겠군. 벨텁 보면 답 나옴.
  • 레벨 준장 불근낙타 12.10.29 15:28 답글 신고
    언제 출시가 될런지 궁금해지네요..+.+
  • 레벨 이등병 사이드7 12.10.29 15:31 답글 신고
    과연 대한민국정부나 지방정부가 이것을 환영할까요??
    세금이 팍팍 줄어들껀데 ..연비야 뭐 무게감안해도 터보에 듀얼클러치면 셋팅값에 따라100~200키로의 무게는 충분히카바할듯요
    연비도 지금에 cvvl엔진과 비슷하거나 약간 ~아주 약간 떨어질듯.. 음..그리고 가격은 아마도 다운사이징이기때문에
    소폭하락내지 비슷할것 같네요 ... 오르지는 않을듯요..
  • 레벨 원사 3 도브레라노 12.11.04 20:59 답글 신고
    대한민국 정부나 지방 정부가 환영할까요?

    그럼 모닝이나 스파크는 어떻게 팔고 있나요?
  • 레벨 소령 2 오우예 12.10.29 15:46 답글 신고
    디젤기술이 부족한게사실이구나 ㅜ 연비를 위한다면 디젤을 내놓지
    시내주행 연비가 좋을리가만무함
  • 레벨 대위 3 특별대우 12.10.29 15:50 답글 신고
    1.7 엔진 i 40 이거단종되나요
  • 레벨 소령 1호봉 쩜팔크루쥬 12.10.29 15:55 답글 신고
    글로벌 시장이니.. 한쿡호갱님용은 제외일것 같네용
  • 레벨 병장 늑대v천사 12.10.29 16:35 답글 신고
    우아 이거 사실이구나 . YF 출시 2년전쯤이었나 07년 트랜스폼 나올 시기에 보배에 한 분이 YF에는 GDI 터보 1.6이랑 2.0 2.4 들어간다고 예언했었는데. 물론 1.6터보가 최대 276마력을 예상한다고 한건 틀렸지만 .
  • 레벨 하사 3 1027 12.10.29 16:38 답글 신고
    폭스바겐1.4TSI트윈차져엔진에 DSG미션조합처럼 획기적인 차량이 나오길바랍니다...시도는 좋네여정말루...
  • 레벨 일병 옵리사수퍼차저 12.10.29 16:40 답글 신고
    엔진룸 휑~ 하겠盧?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2.10.29 16:46 답글 신고
    잘 보았읍니다.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2.10.29 16:55 답글 신고
    글쎄유
  • 레벨 중장 보배짱구 12.10.29 17:50 답글 신고
    잘보고가요
  • 레벨 병장 인페르노 12.10.29 18:14 답글 신고
    왠지 발악하는 느낌이
  • 레벨 중령 1 뭐라꼬 12.10.29 18:16 답글 신고
    ㅎㅎㅎ
  • 레벨 대위 3 체리필터 12.10.29 18:20 답글 신고
    괜찮은 시도 같은데...
  • 레벨 상사 3 아뭐어쩌라고 12.10.29 18:25 답글 신고
    연비 높일려고 하는게 다운사이징인데 오히려 배기량 낮추면 연비떨어진다는 말도안되는 소리하는 인간은 뭐지? E60에서 다운사이징한 F10가 더 연비가 좋은데?
  • 레벨 중사 3 이휴지코푼거맞아 12.11.05 02:23 답글 신고
    근데 쏘나타2.0터보는 캠리3.5나 어코스 3,5보다 연비가 떨어지는 겁니까?
    미국서 실연비테스트에서 꼴등함...
  • 레벨 하사 1 파네리스티 12.10.29 19:00 답글 신고
    터보엔진이 다운사이징에 출력상승도 가능하고 여러모로 좋은데 문제가 되는게

    옥탄가 관련 이슈... 뻥카기름 주유소 조심해야되고

    터보랙...뭐 고압터보를 넣진 않을테니 듀얼클러치밋션과 조합하면 얼추 해결될꺼고

    엔진오일 교체주기 감소...이거도 세금 깎인걸로 커버 가능할듯?

    터보챠져와 듀얼클러치 밋션으로 인한 차체 무게증가와 밸런스이슈...이건 커버 안됨.

    가격상승...터보엔진에 듀얼클러치 미션이라고 3천만원 찍으면 이건 진짜...
  • 레벨 상병 금색아토스 12.10.29 19:23 답글 신고
    ㅋ 기존 틀을깨는 다운사이징 강츄요 하지만.ㅋ 신차나왔을시 구입하시는분들 100% 출혈 장담될듯.ㅋ 몬가 문제가.ㅋㅋ 있겠죠잉?? ㅋㅋㅋㅋ
  • 레벨 소위 3 물빛 12.10.29 19:45 답글 신고
    기존 손화타보다 연비가 좋아진다라.....

    다운사이징지만, 가격인상할 좋은 핑계거리군요.
  • 레벨 소장 못난용 12.10.29 19:46 답글 신고
    가격올리겠지~ㅋㅋㅋ
  • 레벨 병장 인페르노 12.10.29 19:47 답글 신고
    터보 GDI 엔진 내구성 검증 아직 끝나지 않은것 같은데요 베타테스터 되실분들 수고욤
  • 레벨 원사 3 carnelian 12.10.29 20:00 답글 신고
    dct 에 1.6 터보 좋다 좋아
  • 레벨 중장 블루소다 12.10.29 20:33 답글 신고
    가격 올리면 또 현기차 욕 나올 수 밖에 없는~
  • 레벨 중령 3 보람찬막노동 12.10.29 21:16 답글 신고
    터보gdi 어느정도 검증 되지 않았나여 ? 그리고 내년에 장착하면 대략 2.0터보는 2년간 주행된거고 그다음 소나타 풀체인지때 보안되서 나올듯 합니다 ..
    그럼 아반떼는 1,4엔진으로 다운사이징 되려나 ? 아님 1.3이나 1.2도 되겠죠 ..
    이런거 보면 현대가 참 그때 그때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유행도 잘따라 하내요 ~
    이래서 현대가 점유률 1위구나 ^^
  • 레벨 대령 3 goodtime 12.10.29 21:38 답글 신고
    중형에 점6 터보라~신선한데..ㅎㅎ
  • 레벨 원사 1 셔터빡 12.10.29 22:09 답글 신고
    준중형 소나타..ㅋ
    좀있으면 중형 세단그랜저랑 2.4짜리 제네실수 나오실듯..
  • 레벨 원사 1 귀여운미소 12.10.29 22:57 답글 신고
    2.0TGDI는 물건중에 물건인거 인정하는데 1.6TGDI는 실패엔진아닌가.....

    드래그한번뛰거나 레드존 5분만 주행해도 엔진과열되는 엔진인데..
  • 레벨 소령 3 잘나가는엑셀 12.10.29 23:08 답글 신고
    2.0에서 1.6 세금차이 무시못하는데 과연 어디에 세금을 붙일지 의문입니다. 암튼 중형에 1.6 터보에 듀얼클러치 환영입니다.!
  • 레벨 소장 울산MD 12.10.29 23:14 답글 신고
    신선하다 어서 나와주삼~
  • 레벨 상사 2 국제A라이센스 12.10.30 00:11 답글 신고
    재대로된 차가 나오겠네요 더블클러치에 터보 현기술에서 최고의 조합이죠
  • 레벨 하사 3 HapkiMan 12.10.30 00:30 답글 신고
    현기 별로 안 좋아라 하는데
    요 조합은 많이 땡기네요 ㅡ,. ㅡ;
  • 레벨 중위 2 헐샹샹바 12.10.30 00:41 답글 신고
    운행 5분만에 터보출력저하는 해결했데염?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2.10.30 00:43 답글 신고
    시도는좋다..가격과 실질연비가 어느정도 나올지???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2.10.30 01:50 답글 신고
    연비 1.6중에서 탑1 기름먹는걸로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2.10.30 03:02 답글 신고
    이거 어차피 나올꺼엿다 쓰레기 개나타 안팔리니 바로나오네
    가격은 별반 차이없다
    휸기 양아치 색기덜, 호구들 좋텐다
  • 레벨 대장 Gratio 12.10.30 03:13 답글 신고
    대우 영맨들 똥줄 타는구나
  • 레벨 원사 2 MatizStick 12.10.30 08:10 답글 신고
    벨텁 10분 만에 오버히트 되는 거 이젠 소나타에서 볼 수도 있겠네요.
  • 레벨 대위 3 kim1212 12.10.30 08:14 답글 신고
    잘보고가요,,,,
  • 레벨 상사 1 스탸일 12.10.30 08:51 답글 신고
    현대 하는거 보면 참 잘하긴 잘해...

    타사에서 다운사이징 따라 오려면 3년은 더 걸리겠지....
  • 레벨 하사 1 as1999 12.10.30 11:43 답글 신고
    연비는 2.0이랑 같을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포드와 현대가 엔진 다운사이징에는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군요
  • 레벨 원사 1 흐달달 12.10.30 15:3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올라가것징? ㅎㅎ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2.10.30 17:45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
  • 레벨 이등병 국내최고 12.10.30 22:33 답글 신고
    국내 출시는 안할거 같은데요? 만약 출시된다면 2.0이 팔릴까요? 아마 2.0은 단종될듯
  • 레벨 상사 1 수동의신 12.10.31 16:27 답글 신고
    그래도, 일단 세금이 싸네요. 엔진만 잘 개량해서 나오면, 괜찮은데요?
    가격만 안 올리면 ㅜㅜㅜㅜ
  • 레벨 대위 1 호박꿈 12.11.02 22:58 답글 신고
    세금이 싸네..ㅋㅋ
  • 레벨 하사 2 오토모빌매니아 12.11.04 18:22 답글 신고
    쏘나타가 2.0 CVVL→1.6 T-GDI로 다운사이징으로 인해서 세금과 기름값이 다운입니다. 하지만 값비싼 수리비가 문제임. 이유는 T-GDI라서 말이죠. ㅜ_ㅜ;;

    그래도 쏘나타가 다운사이징 하는것에 대해서 대 찬성임!!!!
  • 레벨 원사 3 와피덕 12.11.05 18:46 답글 신고
    쏘나타보다 수백킬로 무거운 bmw 528i 도 2.0 터보로 잘만굴러간다. 그것도 후륜메카니즘. 쏘나타에 1.6은 충분함
  • 레벨 중사 2 직분사존슨 12.11.05 23:31 답글 신고
    왠지 뻥일것 같아 ..
  • 레벨 대위 1 speed3 12.11.14 11:16 답글 신고
    폭스바겐에 이어 실질적인 해외 경쟁브랜드인 포드가 다운사이징을 시행하고..곧 정말 쌔끈한 퓨전이 1.6터보 달고 들어오니....
    똥줄 탈 껍니다.

    가만히 보면 걔들한테 있는 터보~ 현대도 있고~ 듀얼미션도 있고~ 하니 시도해보겠죠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저 1.6터보소나타는 실험작이란 점.........
    항상 현대는 브랜드이미지를 이용해 실험작을 국내시장에 풀어 수정 후에 수출;;;

    문제는 남들 가지고 있는 직분사 터보만으로는 안된다는거...세팅과 조화의 문제인데
  • 레벨 상사 3 미래의드림카젠쿱 12.11.16 00:35 답글 신고
    쏘나타 같은몸을 1600cc가 이끌수 있을까요?rpm만 엄청 올라가서 기름만 무쟈게 쳐 먹을것 같은데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