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신년 경영 중점사항으로 '효율'을 꼽았다.
10일 회사에 따르면 효율 경영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국내 시장 변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수입차 시장이 최근 3년간 평균 20%대의 고공 성장을 하고 있지만 경기 침체 그늘도 여전할 뿐더러 급작스러운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는 것. 제 아무리 1등이라도 올해 모든 경제 지표가 부정적이어서 방심은 금물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를 위해 전 부문에서 비효율적으로 사용해 오던 비용 축소에 나섰다. 이를 통해 효율을 높이면 아낀 비용을 다시 소비자에게 돌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 특히 지난해 말 불거진 서비스 문제와 관련, 재발 방지를 도모하고 재투자를 통한 신뢰 회복에 주력할 계획이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경기 침체 상황에서 모든 회사들이 목표하는 것은 효율의 극대화이고, BMW코리아도 같은 생각"이라며 "'지속가능'이 BMW의 글로벌 모토인 만큼 BMW코리아도 효율을 높이는 경영 전략을 추구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허리띠를 졸라맨다고 그간BMW코리아가 펼쳐왔던 사회공헌이나 마케팅, 상품, 서비스 등의 활동이 축소된다는 뜻은 아니다"라며 "다만 구조적으로 비효율적으로 흘렀던 부분을 개선함으로 생기는 여유 비용을 다시 소비자에게 돌리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하겠다는 취지"라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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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공서라면모를까 민간기업에서 애초에 불필요한 지출이란건 거의 없다... 기껏해야 10명이서 일하던거 사람 줄여서 6-7명이서 매일 야근하게 하는정도지..
특히나 BMW처럼 매년 최고판매량과 이익갱신을 하는 업체가 기존보다 비용을 절감한다는건 엄청나게 크게 무언가를 축소시키는거거든.. 특히나 서비스업은 ...
더 웃긴건 경영자들은 이런 자신들의 판단실수를 절대 인정하지않고.. 안그래도 힘든데 비상경영 안했으면 더 힘들뻔했네..라고 자위한다.. ㅋㅋ
홧팅~
많은사람이 비앰을 찾고,사고,만들고,고치고 해야 내수가빵빵해지지 않을까요..
회사 구호를 바꿔보새여..찾고,만들고,사고,고치고 로 ㅋㅋ 어때여 좋지 않나여.^^
이젠 서비스에 보다 많은걸 투자 해야 할때인듯..센터도 보다많이 만드는것도 중요한듯.지역에 1~2곳을 보다 많이 건설하는게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내수100만대 라고 하면 그에맞는 센터는 있어야 1위기업에 걸맞겠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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