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의 한국 판매 가격이 다른 나라에 비해 비교적 저렴, 가격대비 가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쉐보레에 따르면 트랙스의 한국 가격은 LTZ 기준(FWD) 2,289만원으로, 캐나다 현지 가격 2만7,380달러(한화 약 3,000만원), 멕시코 32만8,000달러(한화 2,972만원)와 비교해 상당히 저렴하다. 더욱이 현지 판매 차종이 안전․편의품목에서 국내 판매용과 차이가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 경쟁력이 꽤 높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편의품목 등의 비차별화는 GM의 글로벌 스탠더드 정책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GM은 동일 차종의 경우 지역을 떠나 기본 품목 차이를 두지 않는다. 다만 현지 법규와 문화에 따른 기준만 고려할 뿐이다. 실제 한국과 영국, 캐나다, 멕시코 판매 차종을 비교한 결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마이링크나 보스 오디오 시스템, 16/18인치 알로이 휠, 선루프, 60:40 분할 시트, 220V(110V) 콘센트 등은 모두 동일하게 채택됐다.
반면 한국형은 ETCS(고속도로 통행료 자동 징수 시스템)가 장착됐고, 다른 나라는 빠져있다. 또한 TPMS(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 역시 법규로 강제하는 한국과 영국만 채용하고, 캐나다와 멕시코는 적용하지 않았다. 영국에만 주간주행등을 장착한 점도 같은 맥락이다. 에어백도 차이가 있다. 한국과 영국, 멕시코 모두 6에어백(디파워드)을 넣은 것에 비해 캐나다는 10에어백(어드밴스드)을 설정했다. 이는 북미 안전 평가 기준에 따른 차이로 해석된다.
한편, 한국의 경우 엔진 선택이 자유롭지 못한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영국은 1.4ℓ 가솔린 터보 외에 1.6ℓ 가솔린, 1.7ℓ 디젤을 고를 수 있게 한 반면 한국은 1.4ℓ 가솔린 터보만 운용된다. 변속기 역시 한국에선 자동변속기만 조합됐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국내 시장 여건을 고려할 때 엔트리 SUV라는 새로운 지위 설정에 있어 가격에 대한 많은 고심이 있었다"며 "GM 글로벌 스탠더드에 따라 해외 시장 제품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없지만 가격은 한국형이 저렴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단점으로 꼽히는 구동계의 단조로움은 소비자 성향을 반영한 결과"라며 "가장 많이 팔릴 파워트레인이 적용됐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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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와 멕시코에서 생산되는건지도 의문이고
유럽쪽은 세금때문에 당연히 비싸니 출시하기전에 언플하는구만
야이 ㅄ아 캐나다 다른 차값도 좀 보지 그러니
표에 미국만 뺀거봐 ㅉㅉ
미국에선 제네시스 5.0 풀옵션도 BMW528 깡통 기본형 보다 싸죠
다른 나라는 왜 높은줄 다 알면서
웃겨~ 이것들도 이젠 쓰레기
이건 점차적으로 타이어 적정공기압 센서 필수가되어가는데
트랙스 살사람은 사겠지만 전혀 메리트 없는차량
비엠 벤츠도 더 내릴 여력이 있다고 하는데 쉐보레는 반성해야한다.
차라리 동남아랑 비교 하지 그러냐 ,, 일본이나 유럽에선 팔리지도 않고 자국 미국에서도
발리는 쉐보레 쯧쯧
트랙스 세그먼트 자체가 가격 경쟁력이 없는것 같음
SUV는 최소한 티구안 정도 사이즈는 되야 경쟁력이 있지
비싸기만하고 실제 공간은 가격 비슷한 준중형웨건보다 작은데
SUV의 장점인 4륜이 있길해 디젤이 있길해
시야 높은거 말고는 아무리 찾아봐도 특장점이 없는 차종
그래야 정확한 비교가 되지.
기본단가를 비교하란 말이여.
그리고 gnp는 무시여?
디젤 안나와서 캡티바로...,ㅠㅠ
쉐보레로 이름 바꾸고 나서 느껴지는 것은...
갈수록 현기보다 더 한다는것...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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