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플랫폼 기반, 디자인·상품성 향상에 중점
기아자동차가 오는 11월 선보일 차세대 K5(개발명 DL3)의 핵심 가치를 디자인으로 설정하고 개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22일 국산차 업계에 따르면 새 K5는 현대기아차가 쏘나타를 통해 선보인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2015년 7월 2세대 출시 이후 4년 반 만에 세대교체를 이룰 예정이다. 특히 디자인은 기존 제품의 정체성을 유지하되 섬세함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새 K5의 외관 전면부는 그릴과 헤드램프 경계를 허문 기아차의 새 디자인 정체성을 적용한다. 측면은 A필러에서 시작해 C필러로 이어지는 크롬 몰딩을 더욱 두드러지게 연출한다. 또한 캐릭터라인을 강렬하게 표현해 시각적인 긴장감을 조성한다. 마이클 콜 기아차 미국법인 수석 부사장은 신형 K5의 핵심이 디자인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실내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연결성을 강조한 다양한 품목들로 채워진다. 이외에 전방충돌방지 보조, 차로유지보조,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주의 경고 등을 채택해 안전성을 높일 예정이다.
동력계는 2.0ℓ 가솔린 및 LPG, 하이브리드, 1.6ℓ 터보 등 쏘나타와 같은 구성이 될 전망이다. 이 가운데 주력인 2.0ℓ 가솔린은 최고 160마력, 최대 20.0 ㎏·m의 성능을 낸다.
한편, K5는 2010년 처음 출시됐다. 1세대 K5는 기아차의 '직선의 단순화' 디자인 컨셉트를 적극 반영해 국산차 디자인을 한 계단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1·2세대 모두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 디자인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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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는 거의 1세대 페리수준이라..ㅡㅡ
먹고 살게 얼굴 밖에 없는 차를 쪼다를 만들어놨네... 그 멋진 K5를...
디자인 신경 많이썼네
망할려고 ㅋㅋㅋㅋ
개발비를 회식비로 썻다는것이 핵심인가???
틴팅 시공 하시는분들은 공감 하실듯....
기아에서 디자인 공개한것도 없는데
'아니... 디자인이 핵심이라면서요...' 라니
신형소나타의 80km 주행중 소음측정치가 모닝보다 높게 나오냐?
진동 소음을 줄이면서 츨력도 보강하고, 그리고 나서 디자인에 주력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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