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이미지 강화한 디자인·MBUX 적용
-새 가솔린 엔진으로 역동적이면서도 정숙한 주행 경험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진보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담은 벤츠 A클래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 A클래스는 기존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에 편의성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라는 벤츠의 디자인 철학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외관은 역동성, 감성을 강조한다. 특히 전면부는 낮은 보닛, LED 헤드램프, 토치형 주간주행등을 통해 완성했다. 그릴 중심부는 은색 루브르를 통해 개성을 표핸했다. 측면은 길어진 휠베이스와 캐릭터라인으로 차체가 더욱 길어 보이도록 한다.
실내는 운전석 위의 카울을 없앴으며 끊김없이 쭉 뻗은 형태의 계기판을 완성했다. 터빈 형태의 송풍구 역시 눈길을 끈다. 또한, 공간 활용도를 높여 젊은 디자인에 성숙함을 더했다. 적재 공간은 370ℓ를 확보했다.
동력계는 최신 2.0ℓ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190마력, 최대 30.6㎏·m를 낸다. 경량화와 함께 출력 레벨에 따라 유연한 터보차징 기능을 갖췄으며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을 통해 연료 효율성도 높였다. 변속기는 7단 듀얼클러치를 조합했다. 연료 효율은 ℓ당 12.3㎞(복합 기준)다.
섀시 코일 스프링을 채택한 컴포트 서스펜션과 다이나믹 셀렉트(DYNAMIC SELECT)를 더해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서스펜션 연결부의 강도를 높이고 서스펜션 방음 장치를 장착하는 등의 소음 저감 기술도 적용했다.
편의품목은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차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미디어 재생, 전화 걸기 및 받기, 문자 전송 등을 지원하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를 제공한다. 패키지 옵션도 준비했다. 연결성에 중점을 둔 커넥트 패키지(167만원)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와 키리스-고(Keyless-go), 앰비언트 라이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미디어 케이블을 포함한다. 프로그레시브 패키지(243만원)는 아티코(ARTICO) 인조 가죽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담았다. 안전품목은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을 마련했다.
가격은 3,830만원이다. A220 1개 트림만 운영한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신형 A클래스와 함께 '#저스트 라이크 유(Just Like You)'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A클래스가 개성 있는 나를 표현한다는 의미로 벤츠가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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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장 가면 이미 다팔렸다고 기다리라고 하는 그차
인기가 많아서인지, 애초에 별로 안 팔릴거 예상해서 물량이 적어서인지,
아니면 안 살거 같으니까 꺼지라고 하는 소리인지 모르고 쓰는 이 댓글
저 앞대가리 디자인으로 S 클래스도 나올 예정이라던데...
모양도 산으로 가는거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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