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및 미국 소비자 동등 수준 보상
-소비자 지향 제품 개발 및 품질 강화
현대기아차가 국내 쎄타2GDi 자동차 소비자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엔진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 차종은 쎄타2GDi, 쎄타2 터보 GDi 엔진이 장착된 2010~2019년형 현대차 쏘나타(YF/LF)와 그랜저(HG/IG), 싼타페(DM/TM), 벨로스터N(JSN), 기아차 K5(TF/JF), K7(VG/YG), 쏘렌토(UM), 스포티지(SL) 총 52만대다.
먼저 쎄타2 GDi 엔진의 예방 안전 신기술인 진동감지 시스템(KSDS, 이하 KSDS) 적용을 확대한다. 또 해당 차들에 대한 엔진을 평생 보증하고 기존에 엔진 결함을 경험한 소비자는 보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국내에서는 기존 보증기간이 만료돼 콘로드 베어링 소착으로 엔진을 유상 수리한 소비자에게 수리비용과 외부업체 견인 비용을 보상한다. 또 극소수 엔진 결함 화재로 손실을 입은 소비자는 보험개발원에서 발표하는 '자동차 보험 잔존가' 기준으로 보상할 예정이다. 부품 결품으로 인한 수리 지연, 엔진 결함 경험 소비자가 현대 및 기아차 재구매 시에도 별도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미국에서도 쎄타2 GDi 엔진 집단 소송 소비자들과 화해안을 합의하고 현지 시간 10일 미국 법원에 화해 합의 예비 승인을 신청했다. 2011~2019년형 쎄타2 GDi 차에 대해 KSDS 적용, 평생보증,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보상을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회사는 미국 집단소송의 법원 예비 승인이 완료되는 시점에 해당 차종 소비자에게 별도 안내문을 발송하고 혜택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회사는 소비자 최우선 관점에서 만족도 제고를 위한 방안을 검토했으며 한국과 미국에서 이 같은 평생 보증 및 보상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 쎄타2 GDi 엔진에 대한 외부 우려를 불식시키고 소비자를 위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자동차 회사 본연의 업무에 더 집중하기 위한 판단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향후 소비자 관점에서 철저하게 모든 사안을 계속 점검하고 기술 개발 및 품질 확보를 통해 만족도 향상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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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기차는 일본하고 똑같은 놈들이여
미국에서 버티다 징벌적손해배상으로 돈 존나 깨질거 같으니까 하는거지
폭바만 봐도 미국에서 폭바 디젤차량 가진 사람 1인당 현금 만달러 줘도
한국은 같은차종 이여도 100만원 상품권으로 퉁치는거 보면 모르나
한국 법이 약하니 한국을 우습게 보는거지
그걸 모든 내수 수입차도 악용 하는거고
저 보증도 한국에서 제일많이 팔린 1.6gdi가 아닌
미국에서 많이 팔린 2.0gd터보와 2.4gdi엔진만 해주는거임
저엔진이 한국에서 52만대 팔리고 미국에서는 417만대 팔린엔진 인건만 봐도 답나오지
흉기차는 일본하고 똑같은 놈들이여
메뉴얼이 협력사한테 어떻게전달됐는지 궁굼
현기는 개돼지로 보니 ㅋㅋㅋ 불매를 등에업고 인터넷에서 현기 차팔이들
난리난리 ㅋㅋㅋ
한국에서 팔린 2.0세타엔진은 mpi임
미국에서 버티다 징벌적손해배상으로 돈 존나 깨질거 같으니까 하는거지
폭바만 봐도 미국에서 폭바 디젤차량 가진 사람 1인당 현금 만달러 줘도
한국은 같은차종 이여도 100만원 상품권으로 퉁치는거 보면 모르나
한국 법이 약하니 한국을 우습게 보는거지
그걸 모든 내수 수입차도 악용 하는거고
저 보증도 한국에서 제일많이 팔린 1.6gdi가 아닌
미국에서 많이 팔린 2.0gd터보와 2.4gdi엔진만 해주는거임
저엔진이 한국에서 52만대 팔리고 미국에서는 417만대 팔린엔진 인건만 봐도 답나오지
1.6은 감마엔진인데 많이 팔렸다고 쓰기전에 알고 좀 씁시다
1.6감마gdi도 한국에서 문제 많았던거 모르나
세타gdi나 감마gdi나 비슷한 증상으로 문제 생긴것만 봐도 gdi문제지
2010년 부터 아반떼와 k3에 장착된 1.6감마gdi 까지 보상 해주면 감당이 안돼니 보증에서 빼버린거지
세타엔진과 감마엔진에 gdi가 달리고 비슷한 증상에 결함 이슈가 돼었는데 그것도 모르나
개선된 새 엔진으로 교체해준다면 모를까....
그리고 2.0, 1.6GDI는 어쩔......???
소음+진동+오일감소 현상 벌써 나옵니다. 개선엔진이 아니라 세타2가 아닌 다른엔진을 써야...
안심이 될듯합니다 신호대기중 말타기증상 답없어요
미국아니였으면 한국은 어림도 없다...
미국이 아닌 한국에서만 세타 사건 터졌으면 과연 보상하겠나? ㅋㅋㅋㅋㅋㅋㅋ
지금도 같은 플랫폼 기아k7 카덴자로 미국에서 팔리고 있구만
미국 iihs충돌테스트 k7이 탑세이프픽 받을 정도인데 그랜저가 통과 못한다 무슨 저게 전문가가 할소리냐
https://www.iihs.org/ratings/top-safety-picks 모르면 가서 보던가
같은 플랫폼인 k7 탑세이프픽 받는데 그랜저가 통과를 못한다 어이가 없구만
한국 kncap 충돌테스트 점수조차 그랜저 k7 비슷하게 나오는구만
같은 정보를 보았는데 해석은 저와는 많이 다르시네요.
실린더가 엔진 블럭을 쳐서 구멍이 뚫린거었는데... 그게 현대 정비소에서 엔진 점검 받은 다음날이었음ㄷㄷ
요즘 현기차는 괜찮아진줄 알았는데 아니네...
포함 안된거 보니까요??
미국에서는 아반떼 k3급에 1.8이나 2.0 누우mpi엔진 썻음
ㅋㅋㅋ
CVVL도 해당 없고~ 타우엔진, Mpi, 누우, 람다엔진도 해당 없대요~
DOHC도 마찬가지....
그리고 다른 엔진들은??
이래서 안돼 저래서 안돼 개진상들만 시범케이스로 몇명 보상해주고 안해줄겁니다
항상 그랬듯 말만 미국과 동등하게지 ㅋㅋㅋ
시행해봐요 국내는 아무리 떠들어도 안해줍니다 ㅋㅋ
원가절감에 불나는엔진에 잡소리에;; 니들같으면 10~15년 뒤에 니들 회사 커져있을거같냐? ㅉㅉ
다 됐고 2년전에 사업소에서 엔진통으로 갈았는데 또 엔진뻗을기미 보인다 ㅡㅡ
엔진교환후 2만키로 넘었으니 알아서 고치라고? ㅋㅋㅋㅋㅋ 2년에 한번씩 엔진바꾸러 들어가야되냐
걍 차 가져가라 그지같아서 못타겠다 새끼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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