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3 톱기어 19.11.16 04:46 답글 신고
    아슬란 같은거 개발하던 시간에 저걸 시작했으면 벌써 출시 했을 듯.
    답글 0
  • 레벨 상병 임옥구비 19.11.15 17:57 답글 신고
    국내도 생산해서 타 픽업들과 경쟁하면 좋을텐데..
  • 레벨 대령 3 다시칸 19.11.15 20:25 답글 신고
    타사와 경쟁이 될까요??
    압도적일텐데..현대가~
  • 레벨 대령 3 방어진꽃바위 19.11.18 04:22 답글 신고
    쌍용도 좀 먹고살자.
    대기업이 중소기업 그렇게 뺏어먹고도 더 뺏어먹으려고?
  • 레벨 소령 2 쌈타이거 19.11.15 18:34 답글 신고
    북미 픽업트럭시장이 자동차업계에서는 달콤하긴 하나보네ㅋㅋ
  • 레벨 소위 1 반갈주거 19.11.16 01:51 답글 신고
    포드 f시리즈를 한 달에 5만대 넘게 사주는 데가 미국입니다. 그 외의 미국차, 일본차 회사에서 만든 픽업트럭들도 많이 팔리구요.
  • 레벨 준장 바다건 19.11.19 14:02 답글 신고
    미국은 집마다 픽업은 한대씩 있는거 같은데... 영화나 TV보면,,,, 픽업, 밴, 승용차.. 보통 3대씩 있죠.
  • 레벨 중장 해탈과열반 19.11.15 18:46 답글 신고
    그런데 저 사이즈면

    픽업 말고 그냥 밴을 사는 게 낫지 않나?
  • 레벨 대위 3 E100 19.11.15 19:41 답글 신고
    미국은 풀사이즈 픽업차량은 보수적이라 자국 픽업이 압도적인데

    미들급이라 그나마 경쟁해 볼만 하겠네 혼다 릿지라인 정도에 년3만대만 팔아도 성공이지
  • 레벨 상사 2 콘푸레이크 19.11.16 14:39 답글 신고
    그정도인가요?? 저는 미국갔을때 오히려 도요타 픽업이 엄청 많던데...
  • 레벨 대위 3 E100 19.11.16 19:37 신고
    @콘푸레이크 토요타 타코마 미드급 픽업이고 18년 미국에서 24만대 팔림 미들급에서 토요타가 잘팔림

    토요타 풀사이즈 픽업 툰드라는 11만대 팔림

    같은기간 풀사이즈 픽업 포드가 90만대 쉐보레 58만대 램 53만대 팔림

    미드급은 일본 픽업이 좀팔려도 풀사이즈로 가면 미국차들이 절대적임

    픽업 판매량도 풀사이즈 픽업이 압도적으로 많고
  • 레벨 대령 3호봉 981M2 19.11.17 04:54 답글 신고
    미국 픽업들이 너무 커져서 소형(진짜 소형)픽어에 대한 수요를 잘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데 차 사이즈를 보면 도시형 픽업으로 나올듯 하네요. 니치마켓을 겨냥한 차량인듯. 풀사이즈 픽업은 워낙 애국심과 빅3가 꽉 잡고 있어서.
    아무리 잘해도 시장 안착이 불가능 할거고. 한달에 한 300대만 팔아도 괜찮을듯. 분명히 도시형 소형 픽업 시장은 있거든요. 소울이 미국에서 인가 찡이면서 다른 모든 박스카들을 압살한것 처럼.
  • 레벨 소장 MIRAGE21 19.12.03 23:33 답글 신고
    그 릿지라인이 판매량은 제일 바닥권 인게 아이러니죠.

    성능이나 편의성 승차감 평가 등에서 항상 베스트 5위권에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매출자체는 프레임이 아닌 모노코크 픽업이라고

    무시 당하고 있어요.
  • 레벨 준장 kor 19.11.15 20:09 답글 신고
    모노코크 타입인가요?
  • 레벨 이등병 simpsonsp 19.11.15 22:45 답글 신고
    경쟁차종들이 프레임바디인데 프레임바디로 개발하지 않을까요?
  • 레벨 중위 1 전주침수차장수 19.11.16 00:51 신고
    @simpsonsp 릿지라인이 모노코크이긴한데 점유율은 그닥이죠
  • 레벨 대령 1 이수야니 19.11.15 21:36 답글 신고
    저 등치에 2.0디젤은 좀.....
  • 레벨 대위 3 E100 19.11.15 22:18 답글 신고
    2톤인 렉스도 저정도 성능에 2.2디젤달림

    저게 모노코크면 무게느 가볍겠고 미국이면 어짜피 가솔린모델만 출시할테니

    디젤은 한국에 판매할때나 달리겠죠
  • 레벨 대위 2 PAPICO 19.11.16 18:07 신고
    @E100 렉스에 2.2올려지니까 덩치에 비해 힘이 딸리죠.

    모하비 S엔진 3.0정도는 되어야....
  • 레벨 대위 3 E100 19.11.16 18:33 답글 신고
    PAPICO/픽업같이 무거운 차량은 디젤에 초반 높은토크가 더 실용성있음

    콜로라도3.6가솔린 최대토크 구간이 4천알피엠에 38토크고

    렉스 2.2디젤 최대토크 구간이 1600~2600사이에서 40.8토크가 나오니

    디젤이 저알피엠 높은토크로 더쉽게 가속 할수있죠

    단지 고속구간 에서는 마력이 높은 가솔린이 압도적이죠

    미국에서 디젤이 아닌 가솔린 픽업이 많은이유가 한번 달리면 고속으로 장거리 이동이 많으니 가솔린이 많은거

    미국도 제일큰 헤비듀티급 픽업은 많은견인력이 필요하면 디젤엔진도 선택할수 있음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11.17 20:47 신고
    @PAPICO 쌍용 LET 엔진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출력이나 제대로 나오는가 의문점이생기죠..

    엔진자체가 적힌출력과다르게 너무 힘이없어요..

    솔직히 현대 R엔진이나 A2엔진올려도 부족할껀없다고봅니다.. 솔직히 포터 봉고 그랜드스타렉스 엔진힘없다고

    까이나요??
  • 레벨 원사 3 그것은님의뇌피셜 19.11.17 00:15 답글 신고
    '저 등치'라고 하시는걸 보니, 스파이샷조차 안 찍힌 차종의 스펙을 다 아시나봄?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17 01:12 답글 신고
    저거 싼타페DM 얼굴 아님? 대형차는 아닌거같은데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11.17 20:46 답글 신고
    A2엔진 올려도 충분히 부족할껀없어요...;; 포터 봉고들 중량물실어도 부족하진않잖아요..
  • 레벨 소장 MIRAGE21 19.12.03 23:34 답글 신고
    투싼 기반이니, 커도 액티언스포츠급 크기에요.
  • 레벨 소령 3 과학7호기 19.11.15 22:52 답글 신고
    리베로가 환생하는가...
  • 레벨 원사 2 버키반즈 19.11.16 02:08 답글 신고
    생산을 미국에서하는거면
    i30 N처럼 국내출시안할듯
  • 레벨 대위 3 E100 19.11.17 14:48 답글 신고
    제 생각도 그럼 렉스가 인기 있어도 월3천대 수준에 판매량이니

    그거 나눠 먹자고 한국에 판매하진 않을거 같음

    해외판매 할거면 미국공장에서 생산해 수출해도 돼니 굳이 한국에 라인설치할 필요가 없죠
  • 레벨 소장 MIRAGE21 19.12.03 23:35 신고
    @E100

    노조가 들어오게 둘까요? 한국 들어오려면 한국에 생산라인 깔라고 할건데.
  • 레벨 소위 3 톱기어 19.11.16 04:46 답글 신고
    아슬란 같은거 개발하던 시간에 저걸 시작했으면 벌써 출시 했을 듯.
  • 레벨 대장 바르가프 19.11.16 06:25 답글 신고
    국내에선 생산 힘듬 시장도 작고 국내 생산한건 미국에 못내다팜 한미FTA했지만 픽업 트럽만 어마어마한 관세 물려있어서
  • 레벨 중위 3 hanjanara 19.11.16 07:25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 일자리 창출을 해주세요
  • 레벨 대위 2 PAPICO 19.11.16 18:08 답글 신고
    노조 때문에...
  • 레벨 중위 3 hanjanara 19.11.17 18:04 신고
    @PAPICO 노조 때문에 한반도를 버릴거예요?
  • 레벨 대위 3 scr제원 19.11.17 20:49 답글 신고
    점점 인원감축하는중이라서 아마 더이상 채용은 없다보시는게 맞을껍니다..

    채용해도 협력업체직원들 조금채용할테고... 그리고 자동화비율이높다보니 비교적 필요한사람수도

    적어지죠..ㅋ
  • 레벨 원사 3 은실쏘알이 19.11.16 12:17 답글 신고
    띠블..x됐다..차산지얼마 안됐는데.. 근디 이름이 산타크루즈는 넘 오버인디..ㅎㅎ
  • 레벨 대위 2 PAPICO 19.11.16 18:10 답글 신고
    포드 레인저가 큰 인기를 끌수 있으지 의문이네... 최정상급 가격의 부속값과 그리 많지 않은 A/S망

    에코부스터 엔진이 LPG빨이 잘 받을지도 의문이고.
  • 레벨 소장 미스치 19.11.17 01:13 답글 신고
    어차피 해외공장 생산차량을 노조에서 국내 수입시켜줄리가 없지
  • 레벨 소위 2 덕곡 19.11.18 08:21 답글 신고
    해외공장에서 생산된 차량은 국내 출시 된 적도 없고 출시 절대 못합니다 ㅋㅋ
  • 레벨 소장 중고차는엔카 19.11.18 10:19 답글 신고
    2인승이겟죠?

    국내 출시되더라도 국한된 영업용차나 랙카차로 팔릴듯.... 반똥아리 짤라서..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9.11.18 12:45 답글 신고
    2인승..이것 좋네..나오면 1대 콜!!
  • 레벨 중장 암행단속 19.11.18 15:34 답글 신고
    미국용답다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9.11.19 14:49 답글 신고
    싼타렉카에디션...출시할듯...
    렉카들이 사실상 차 종류가없으니 쌍용렉카타지
    옵션좋은 렉카안타고 싶겠음?;
    저거 나오면 렉카 다 잡아먹을듯...
    2.2디젤이라면 3.0터빈이식해서 쿨러보강하고 맵핑때리면 쌍용차보단 빠를듯.
  • 레벨 대령 2 Irvine시민 19.11.19 14:59 답글 신고
    릿지라인이 성공 할수없는이유
    1. 모노코크 바디라서 견인력 약함.
    2. 4WD가 아니라 AWD.
    이게 제일 크다고 봅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9.12.03 23:37 답글 신고
    어차피 산타크루즈가 참고한 디자인은

    2008년에 도요타에서 선 보인 하이브리드 픽업, A-bat 입니다.

    실내는 현실적인 릿지라인으로 참고하구요.

    그릴 부분만 최근 트렌드에 따라 큼직하게 간 거고,

    A-bat은 하이브리드니 굳이 그릴 클 필요 없구요.
  • 레벨 대령 2 달구지997 19.12.18 17:17 답글 신고
    픽업트럭이라>?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