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시장 대형 세단 수요 급감 배경
-국내 시장에 맞는 상품성 갖춰, 젊은 40대 공략
현대자동차가 신형 그랜저를 북미에 내놓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시장만을 위한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 지위를 유지한다는 것.
19일 그랜저 신차발표회에 참석한 현대차 대형총괄1PM 윤성훈 상무는 "미국 시장은 SUV 선호 흐름으로 인해 대형 세단이 철수하고 있다"며 "그랜저를 미국에 출시할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이어 "신형 그랜저는 국내 소비자에 적합한 상품성을 갖춰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폭스바겐 아테온 등의 수입차가 경쟁력에서 따라오지 못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그랜저는 '아제라'란 이름으로 북미, 서아시아 등에 수출되다 2016년 6세대 공개 이후 북미에서 자취를 감췄다. 그러나 최근 부분변경을 통해 휠베이스를 늘려 실내 공간을 키우고 파격적인 디자인을 갖추면서 북미 재진출 가능성이 제기돼 왔다.
이 자리에서 그랜저의 국내 상품 전략에 대한 내용도 언급됐다. 현대차 국내사업부 장재훈 부사장은 "새 그랜저의 핵심 구매층은 영 포티(젊은 40대)"라며 "신념을 갖고 성공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30~40대를 통해 그랜저 역시 새로운 성공의 이미지를 구현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현대차가 밝힌 사전계약자 중 30~40대 비중은 기존 46%에서 53%로 늘었다.
이밖에 윤 상무는 8세대 쏘나타에 처음 적용한 하이브리드의 솔라 루프, NFC 기반의 스마트키를 채택하지 않은 점에 대해 "새 그랜저가 현대차 플래그십으로 자리하면서 신기술 시도의 의미보다는 고급차에 걸맞은 품목 차별화를 이뤘다"고 전했다. LPI 제품에 최고급 트림 캘리그라피를 운영하지 않은 배경에 대해선 "일반 소비자가 LPG 엔진을 선호할 수 있지만 상위 3.3ℓ 가솔린 엔진이 있기 때문에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새 그랜저는 2016년 6세대 출시 이후 3년 만에 출시된 부분변경 제품이다. 사전계약 첫 날에만 1만7,294대를 달성했으며 영업일 기준 11일 동안 3만2,179대의 사전계약 건수를 기록했다. 가격은 3,294만~4,489만원(개별소비세 3.5% 인하 기준)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그랜저는 그냥 한국형 차량이 돼버렸네
18년 미국에서 아발론 3만3천대 팔리는 수준임
미국 차인 임팔라 조차 5만6천대 수준이고
한국 내수160만대 수준에서 그랜저가 년 7만8천대 팔리는데
미국 년1700만대 팔리는 시장에서 그랜저급 차량이 얼마나 인기가 없어졌는지 보여주는거
상황이 저런대 그랜저 출시 할바에 suv모델에 주력 하려는 거지
그랜져 미국 판매중일때 미국 연간 판매량이나 알고 그럼? ㅋㅋ
그리고 지금 그랜져가 쭉 미국서 판매하고있었다고 해도 18년도 3천대도 못팔았을거임
그랜져를 미국시장에서 괜히 뺀게 아님 ㅎ 예전에도 계속 쳐발렸음 아발론한테 ㅎㅎ
쟤들은 그냥 방구석에서 지들 뇌피셜 과 무조건적인 현까성 멘트가 다인 애들인데요
미국에서 세단 판매를 해도 돈이 안되니
기업의 입장에서 그랜져를 위해 홍보 시설 설비 생산라인 투자하느니 그냥 출시를 안하는거지 아발론한테 쳐발린다는 개소리는 참..
왜 현기가 suv시장중 지옥인 미국에서 suv판매와 광고에 그돈을 쏟아넣는지는 모르네
아발론 시승이라도 타보고 하는소리인가 나쁘진않지만 그렇다고 메리트가 크지않은 차인데
그럼 역으로 국내에선 아발론이 그랜져한테 쳐발렸네
뭔말이 많아? ㅋㅋㅋㅋ 잘팔리는데 미쳤다고 판매중지하냐 ㅋㅋㅋㅋ 안팔리니까 중지한거지
하이튼 현빠들은 뇌구조가 신기하다 ㅋㅋㅋㅋ
미국시장을 위해 94년에 출시된 차량이니 익숙해서 팔리는거지
1700만대 내수를 가진 미국에서 3만대 수준이 많이 팔리는건가
미국에서 임팔라 조차 포지션 애매해 안팔려 단종하려는데
그시장을 굳이 아발론과 경쟁하려고 그랜저를 출시하나
미국이 일본 자동차에 관대한 시장이니 팔리는거지 아발론 이란 차가 무슨 대단한 차인줄 아네 ㅋㅋㅋ
하여간 현대 까고싶어서 일본 빠는수준이 현까지 ㅋㅋㅋ
그 참 변명이 구차하구먼~
결론; 아발론 3만대 팔릴 때 그랜져 3천대도 못팔아서 미국에서 철수 함~!!
이게 팩트 아닌가?
먼 주저리주저리 하고 있어?
아발론한테 쳐발려서 철수한 그랜져는 주제를 알아야제~ ㅋㅋㅋ
토요타 아발론과 경쟁한다고 개아리 털더니 내구성과 기타 등등에서 후달리니 철수한거니? ㅋㅋㅋ
하긴 품질감성에서 캠리보다 못한 그랜져가 미국에서 아발롱을 상대한다는것 자체가 코메디~
그냥 국내 호구용 모델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쿠킹호일 원가절감 흉기차 반일불매로 가격도 올리고 쾌재를 부르는구나
미국 대형세단 시장이 줄고있는 상황이라 미국 기업인 지엠조차 6종에 세단을 생산중단 하려는데
현대가 세단시장 중에서 제일 안팔리는 대형세단 시장에 굳이 뭐하러 진출하냐
미국기업 조차 수요가 줄고 일본이 꽉잡고 있는 세단시장 진출을 안하는데
미국시장이 일본차에 관대한 시장이니 잘팔리는거지 유럽가면 힘도 못쓰는 일본브랜드 ㅋㅋㅋ
그건 아냐 미국시장에서 일본 브랜드 제외 현기차가 수입차 중에 제일 많이 팔리는건 ㅋㅋㅋ
유럽 1위인 폭바조차 미국에서 30만대 팔리는 수준인데 폭바가 병신이라 안팔리냐 ㅋㅋㅋ
대형차와 대형고급차도 구분 못하는 수준 ㅋㅋㅋ궁금하면 미국에서 차급을 어찌 나누는지 가서좀 봐라
g80 90이 전륜세단인 임팔라 아발론과 경쟁하려고 출시된냐 ㅋㅋㅋ
올해 1~6월 G80은 3353대로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 G90 역시 939대 팔려 전년 동기간 대비 42% 정도 감소. 에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