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가 어큐라 NSX 에 탑재되는 3.5L V6엔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상세하게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하루에 4,500개의 엔진이 생산되는 오하이오 주의 거대한 혼다 엔진 공장의 한 구석에서 장인의 손길을 거쳐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준다. 엔진 하나가 만들어지는데에는 5시간이 걸리고, 차량에 탑재되기 전에 시동을 걸어 길들이기를 마친다. 차를 받자마자 바로 풀 스로틀을 밟아도 된다는 뜻이다.
이 엔진은 공돌이들이 좋아할만한 것으로 가득 차 있다. 포뮬러원이나 인디카 엔진에서 적용되는 75도 각도의 V형 엔진이고, 드라이 섬프 시스템을 적용해 엔진이 차에 장착되는 위치가 타이어 위쪽 높이보다도 낮다. 각 엔진은 조립후 수작업으로 밸런싱을 거친다. 이 엔진 공장은 당연히 NSX 전용이다.
NSX는 하이브리드 차량이기 때문에 모든 힘이 엔진에서 나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엔진이 부담하는 출력은 500마력에 달한다. NSX의 주인공이라고 할 만 하다. 엔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던 사람은 이 영상을 틀면 10분의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갈 것이다.
진짜로 g시리즈 차들이 고급 차로 인정!!
지금은 외국디자이너가 디자인 하고 외국 엔지니어가 하체 세팅하고 옵션만 많이 넣은 비싼차일뿐
우리가 알고 있는 벤츠 등의 고급차들은 과거 및 현재에도 f1에 출전 및 엔진공급을 해 주고 있기에..
대형상용차나 중장비 선박을 제외하고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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