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통 2.0ℓ 터보 얹고 수동 및 DCT 조합
현대자동차가 신형 아반떼를 바탕으로 고성능 버전인 '아반떼 N'을 내놓을 예정이다.
현지시각 14일 주요 외신들은 현대차가 아반떼 N 개발에 들어갔다면서 빠르면 이달 18일 북미에서 공개할 런칭행사
를 통해 자세한 계획과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아반떼 N은 벨로스터와 i30에 이어 고성능 라인
업 강화를 위한 조치로 해석된다. 또 투싼과 쏘나타 등 세그먼트 구분 없이 N 배지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어서 사실상
아반떼 N은 출시가 유력했다. 실제로 고성능 아반떼 개발은 막바지 단계에 있으며 각종 파츠를 추가해 기본형과 큰 폭
의 차이를 두는 것으로 알려졌다.
7세대 아반떼 티저
아반떼 N은 4기통 2.0ℓ 터보차저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는 30.0㎏·m 중후반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앞서 선보인 i30 N과 비슷한 성능이지만 6단 수동변속기 외에도 8단 듀얼클러치(DCT)를 맞물려 소비자 선택 폭을 넓
힐 전망이다. 이 외에도 세단의 특성을 고려해 서스펜션과 하체세팅을 새로 매만지고 승차감과 소음 부분에 집중해 고
성능 차를 구현할 계획이다.
한편, 5년 만에 7세대로 완전변경을 거치는 신형 아반떼는 현대차의 미래 디자인 방향인 르필루즈 컨셉트의 주요 요
소를 고루 반영한다. 정제된 면 처리, 예리한 선,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자세 등을 담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센슈어
스 스포티니스'가 핵심이다. 신형은 이달 18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며
한국에선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된다. 국내에는 다음 달 국내 공식 출시하고 북미 판매는 오는 9월부터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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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5시리즈에 520에서 m5 까지 180 마력에서 540마력 까지 있는게
부러웠는데 현대 홧팅 --감사 고민해봐야 겠네
일반모델 가지고 판매량 확대가 쉽지 않으니 다변화 시작인가 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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