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년 역사상 최대 실적 기록
-전 세계 8,205대 팔아 전년 대비 43% 증가
람보르기니가 2019년 한 해 동안 판매와 매출, 수익성 등이 과거 모든 주요 사업 기준을 넘어서며 브랜드 역사 상 최
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의 2019년 매출은 전년 14억2,000만(한화로 약 1조9,000억원) 유로에서 18억1,000만 유로(한화로 약 2조4,000억
원)로 28% 증가했다. 글로벌 판매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져 전년 대비 43% 증가한 8,205대를 판매했다.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 미주 그리고 아시아 태평양 등 모든 주요 지역에서 기록적인 판매성과를 이뤘다.
12개월 모두 판매가 됐던 첫 해인 2019년 람보르기니의 고성능 SUV 우루스는 4,962대가 판매돼 성장세를 유지했다.
이와 함께 브랜드의 대표 슈퍼 스포츠 카 라인업인 V12 아벤타도르(1,104대)와 V10 우라칸(2,139대)도 꾸준한 판매를
기록했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직원 및 주주들에게 그간 보여준 믿음과 지지에 감사를 전한다"며
"람보르기니는 향후 또 다른 신기록을 달성하기 위해 더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전 세계 51개 국가 165개 딜러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 2020년에는 우
라칸 에보 RWD와 같은 우라칸 에보의 라인업 확장뿐만 아니라 한정판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 카인 람보르기니 시안
의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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