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 연장율 41.5%, 주이용층 2030세대
-코로나 확산 이후 평균 예약건수 2배 증가
쏘카가 기간제 대여 서비스 '쏘카 플랜'이 누적 계약 1,000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쏘카 플랜이 지난 14일 기준 누적 계약 1,004건을 기록했다.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계약 1,000건을 돌파했고 이용자
중 절반에 가까운 41.5%가 계약을 연장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된 2월과 3월
평균 계약건수는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대비 약 2배(91.7%) 가까이 증가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쏘카 플랜은 쏘카를 1개월 단위로 최대 36개월 이용할 수 있는 기간제 대여 서비스다. 대여 차종
은 아반떼, 레이를 비롯해 G80, 스팅어, K5, 카니발, 투싼, 스포티지와 같은 국산 중대형 세단과 SUV(미니밴 포함) 등
총 13종으로 구성했다.
연령대별 계약 비중은 30대가 35.1%로 가장 높았다. 이후 20대가 33.7%로 나타나 쏘카의 주이용층인 20대와 30대가
절반 이상(68.8%)을 차지했다. 다음으로 40대가 22%, 50대 이상이 8.9%를 차지했다.
이용 목적은 출퇴근이 45.4%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업무(15.3%), 신차출고 대기 및 대차(14%), 여가와 취미 활동
(13.1%), 여행(6.6%), 자녀 등하교 및 육아(3.5%), 대학 통학(2.1%) 순으로 나타났다.
대여 기간은 1개월이 62.7%로 가장 많았다. 2~5개월이 23.3%로 6개월 미만의 대여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그 외
6~11개월(5.9%), 12개월~23개월(4.6%), 36개월(2.8%), 24개월~35개월(1.7%) 순으로 1년 이상의 대여는 10% 미만
으로 나타났다.
박미선 쏘카 넥스트그룹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카셰어링 평균 이용 시간이 증가하는 등 큰 변화들이 나타나고
있으며 쏘카 플랜의 이용 증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플랫폼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가 편안
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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