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적은 LPI 트림 삭제
-풀옵션 기준 1,795만원으로 기존 대비 ↑
기아자동차 12일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신형 모닝 출시했다. 높아진 상품성과 함께 가격 인상이 동반되면서 소형 SUV
및 준중형 세단과 경쟁할 전망이다.
기아차가 출시와 동시에 공개한 신형 모닝의 가격표를 살펴보면 엔진은 3기통 1.0ℓ 자연흡기 가솔린 한 종류로 통일
했다. 최고 100마력을 냈던 T-GDI 트림을 지난해 조용히 없앤 뒤 부분변경을 거쳐 LPG 연료를 탑재한 LPi도 삭제했
다. 수요가 떨어지는 만큼 트림을 간소화 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판매를 이어나가겠다는 계산이 숨어있다. 다만 사용
목적에 따라 영업용으로 주로 쓰이는 밴 버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판매한다.
신형 모닝을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트림은 마이너스로 1,175만원이다. 20만원을 더 보태면 휠커버와 워셔액 노
즐이 포함된 뒷유리 와이퍼, 바닥 매트, 스피커가 2개 추가된 스탠다드(1,195만원)를 구입할 수 있다. 중간 트림인 프
레스티지는 1,350만원이며, 가장 높은 시그니처는 1,480만원이다.
같은 엔진 및 4단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예전 모닝과 비교해 기본 및 최상급 트림은 평균 60만원 이상 값이 올랐다. 반
면 선택 비중이 높은 중간 트림은 기존과 큰 가격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 밴 트림의 경우 기존 모닝에
비해 평균 70만원 정도 가격이 상승했다.
모든 선택품목을 다 넣어 가장 비싸게 구입할 수 있는 모닝은 1,795만원으로 기존과 비교해 150만원 이상 올랐다. 메
탈 색상의 그릴과 고광택 소재 범위를 넓혔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와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기능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보강한 결과다. 다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보조 등은 들어가지 않았다.
한편, 경차가 1,800만원대에 육박하면서 경쟁 차종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전망이다. 준중형 세단과 소형 SUV도 가격
대가 겹치기 때문이다. 브랜드 내 차종을 살펴보면 1,700만원 중후반대에 위치한 K3 세단 기본형과 스토닉 중간 트림
이 눈에 들어온다. 이와 함께 각 1,400만원, 1,500만원 초반대부터 시작하는 현대차 베뉴 및 아반떼, 1,719만짜리 르노
삼성 XM3도 사정권에 들어온다.
업계 관계자는 "한 체급 위 제품과 동일한 안전 및 편의 기술을 넣은 만큼 가격 인상은 불가피 했을 것"이라며 "그만큼
경차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는 자신의 주행 환경에 맞는 합리적인 트림 및 선택 품목 구성에 신중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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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살 적당한 옵션수준을 정해 놓고 차종을 고르거나 해야지 풀옵션이 상급차 기본형과 겹친다는 식으로 해서 덮어놓고 위로 올라가면 도대체 어디까지 올라가려고? 야금야금 벤틀리까지 올라가라고 조장하는 것인가?
같은 오토타임즈 기자가 위에 르노 캡처 기사 쓸 때는 그런 부연설명을 전혀 안 붙이네.
어휴...
경기도안좋은데 자꾸올리네
추가옵션에서 모닝에 옵션이 많이 추가돼서 비싸지는거고
추가옵션 안달면 가격 고만고만 하구만 가격 타령은 ㅋㅋㅋ
풀옵 가격으로 윗급차량 가격 들먹이면
아반떼 풀옵이면 소나타 기본 살수 있다는거와 뭐가달라 ㅋㅋㅋ모닝 사러갔다 그랜저 뽑아오는 소리하네ㅋㅋㅋ
모닝 싫어하진 않는데... 너무하네
가격 내릴 생각은 않하고... 쓸때없는거 붙여서 돈 받아 먹을 생각밖에 않하네...
이거 살바에 소형 suv사고말지 ㅡㅡ
심리적 마지노선 1200만원... 그나마 수동변속기 기준이었으니 그정도였는데
이제 무조건 자동변속기밖에 없으니 개깡통이 1200시작이네 ㅎㄷㄷ
네비랑 세이프티 옵션만 넣어도 1500~1600
K3랑 아반떼 풀옵 유도하던건 가격대 안겹치게 하기 위한 큰 그림이었나
15년 자료만 봐도 모닝 100대중 2.4대만 수동 변속기 선택했음
지금은 더하면 더하지 덜하진 않을거임
수동변속기 선택시 세제혜택이나 그런거 주지 않는이상 불편한 오토를 구매할 이유가 없죠
거기다 경차 구매자에서 여자 중장년층 비율이 높으니
경쟁상대인 스파크도 미국 판매량이 줄면서 단종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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