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디자인과 현대적 스타일 특징
-가솔린과 디젤 구성, 가격은 2,413만원부터
르노삼성자동차가 13일 프랑스 르노의 콤팩트 SUV인 '르노 캡처'를 국내 출시했다.
캡처는 르노 브랜드의 로장주 엠블럼을 달고 국내 출시하는 두번째 승용 제품이다. 또 프랑스에서 연구개발하고 스페
인에서 생산해 수입 판매되는 콤팩트 SUV다. 2013년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캡처는 70여개 국가에서 150만대 이상
판매를 이뤘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유럽 콤팩트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한 르노의 대표 차종 중
하나다.
2세대 완전변경으로 돌아온 신형 캡쳐는 길이 4,230㎜, 너비 1,800㎜, 높이 1,580㎜로 이전 보다 105㎜ 길어졌고 20㎜
넓어졌다. 또 휠베이스는 2,640㎜로 동급 최대 뒷좌석 무릎 공간(221㎜)을 제공한다.
외관은 투톤 바디 컬러 조합으로 꾸몄다. 특히 루프 색이 A필러를 넘어 아웃사이드 미러까지 동일하게 적용돼 통일감
을 높였다. 'ㄷ'자 모양의 주간주행등은 다른 르노 제품과 패밀리룩을 맞췄고 그릴과 범퍼에는 유광 블랙 및 알루미늄
소재를 둘러 고급감을 나타냈다. 참고로 LED 헤드램프와 리어램프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들어간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세로형 센터페시아가 인상적이다. 먼저 10.25인치 계기판은 통신형 SK텔레콤 T-맵 내비게이
션이 연동되는 기능을 통해 주행 중 시야 분산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내비게이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지 커
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은 플로팅 타입으로 구성해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 플레이 연결 시 평소 스마트폰과 유
사한 비율로 사용이 가능하다.
편의 품목으로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후방카메라,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등이 전 트림에 기본으
로 들어있다. 이 외에도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와 9개의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을 장착해 감성 품질
을 끌어 올렸다.
르노의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인 이니셜 파리 전용 실내를 기본 적용한 '에디션 파리 트림'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퀼팅
가죽에 브라운 스티치로 포인트를 더한 시트를 비롯해, 대시보드, 플라잉 콘솔, 도어 패널, 암레스트 등에 적용한 고급
가죽 마감을 통해 상품성을 키웠다.
2열은 앞뒤로 160㎜를 조절할 수 있는 리어 슬라이딩 벤치를 적용했다. 여기에 더블 트렁크 플로어를 활용하면 최대
536ℓ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 10ℓ 용량의 서랍식 대형 글러브 박스인 매직 드로어, 슬라이딩 센터 암레스
트 등 총 27ℓ의 실내 수납 공간이 제공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동력계는 TCe 260 가솔린 엔진과 1.5ℓ dCi 디젤 엔진으로 나뉘며 두 엔진 타입 모두 독일 게트락사의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맞물린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TCe 260은 4기통 1,3ℓ 배기량에 터보 차저가 적용돼 최
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m를 낸다. 효율은 복합 기준 ℓ당 13.5㎞(17인치 타이어 기준)다. 1.5 dCi 디젤은 최
고 116마력, 최대 26.5㎏·m를 발휘하며 효율은 복합 17.7㎞/ℓ를 달성했다.
안전 품목으로는 총 4개의 카메라로 구현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이 콤팩트 SUV 중 유일하게 트림에 따라 기
본으로 들어있다. 이와 함께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과 차간거리 및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차선이탈 방지 보조, 사각지
대 경보 시스템 등이 탑재돼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및 오토매틱 하이빔 기능
과 같은 주행 보조 시스템도 트림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된다.
개소세 인하분을 반영한 가격은 1.5ℓ dCi 디젤 젠 2,413만원, 인텐스 2,662만원이며 TCe 260 가솔린 인텐스 2,465만
원, 에디션 파리 2,748만원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르노에서 쓰는 저 게트락 미션이 문제가 좀 있어서 봤는데(해외에서도 말이 많다고 합니다)
습식치고는 미션이 오일 용량이 작다고 오히려 이저 저도 아니라 문제가 많은 것 같다는 말씀하시더라요
저차가 한국에서 무슨 차들과 경쟁하는지 이해도 못하는 르삼 수준
같은 매체, 같은 기자가 쓰는 기사인데 메이커 따라서 표현이 완전히 달라지네? 기사 저런 식으로 써서 상급차로 야금야금 올라가는 것 조장하라는 얘기는 아니지만, 적어도 같은 사람이 쓰는 것이면 일관성이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왜 어디에는 삐딱하게 부연설명 붙이고 어디에는 은근슬쩍 그냥 넘어가나? 잣대는 항상 같아야지. 똑같은 잣대로 기사를 쓴다면 최소한 제목에도 'QM3보다 얼마얼마 인상'이라거나 'XM3보다 얼마 비쌈' 등을 써 놓아야 하는 것 아닌가? 인터넷에서 키보드 싸움하는 빠들이나 까들이라면 몰라도 적어도 기자라는 사람이 저렇게 이중적이면 안되는 것 아닌가?
옵션 선택지가 없으니 싫던좋던 저걸 사려면 기본 2400을 줘야 살수 있다는거
그러니 옵션 선택이 자유로운 국내생산 소형suv와 가격경쟁을 못하니 판매량이 안나오는거
지금 저가격을 기본으로 선택한거 보니 xm3 판매량에서 70프로가 넘게 최고트림을 구매하니
비슷한 금액으로 판매하려 들여온거 같은데
과연 비슷한 금액에 xm3보다 작은차를 구매 하려나
게다가 XM3와 많은 부분이 비슷하면서 사이즈는 더 작은데 가격은 더 높다는 부분이 끝까지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임.
기존 QM3가 만족시켜 주던 많은 부분을 이미 XM3가 다 만족시켜 줄 것이므로 이걸 살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 지 ......
차라리 저 내장재를 적용한 고급형 XM3를 만들어서 'XM3 프리미에르' 정도로 이름붙이고 팔면 그게 더 승산이 있을 수 있음.
같은 가격이지만 국내 생산이므로 이익도 더 남으면서 평판도 더 좋을 것이고.
프리미엄 브랜드도 아니고, 대중차 소형,준중형급 사는 사람들은 차량 성능보고 400만원씩 더 쓸게 아니니까요
디젤은 꾀 매력적일듯함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