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보 S와 E-하이브리드 등 라인업 확장
-주행 완성도 강화해 포르쉐 정체성 살려
포르쉐 현지시각 27일 앞뒤 인상을 다듬고 주행 완성도를 높인 4도어 스포츠 세단 신형 파나메라를 공개했다.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신형 파나메라는 일반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 '파나메라 GTS'를 비롯해 강력한 성능의 '파
나메라 터보 S',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동력 시스템을 장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
드'로 나뉜다.
먼저 새로 추가된 터보 S는 바이작에서 개발하고 주펜하우젠에서 제작하는 V8 4.0ℓ 바이터보 엔진이 들어간다.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83.6kg∙m을 발휘하고 이는 터보 보다 각 80마력, 5.1kg∙m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스포츠 플
러스 모드 선택 시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1초면 끝난다. 최고 속도는 315㎞/h에서 제한한다.
또 강력한 출력을 도로에서 안정적으로 제어하고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기능도 넣었다. 3 챔버 에어 서스펜
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를 포함하는 롤 스태빌라이제
이션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PDCC Sport)를 특화하고 최적화했다.
최적화된 출력 전달에 초점을 맞춘 V8 바이터보의 신형 파나메라 GTS는 기존 보다 20마력 증가한 최고출력 480마력,
최대토크 63.0kg∙m을 낸다. 자연 흡기 엔진을 장착한 클래식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엔진 회전수가 한계에 이를 때까
지 출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 비대칭으로 배치한 후면 소음기를 특징으로 하는 기본 사양의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
분에 전통적인 V8 사운드 특성이 이전보다 더욱 두드러진다.
이 외에 신형 파나메라와 파나메라 4는 V6 2.9ℓ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하며 배기량은 줄었지만 최고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45.9kg∙m로 엔진 성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포르쉐는 자사 E-퍼포먼스 전략을 반영한 성능 지향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품도 선보인다. 신형 파나메라 4S
E-하이브리드는 8단 듀얼 클러치 PDK 변속기에 통합한136마력 전기 모터와 440마력 V6 2.9ℓ 바이터보 엔진 조합이
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560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본으로 들어가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단 3.7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98㎞/h다. 배터리 셀을 최적화해 이전 하이브리드 대비 배터리 용량이 14.1에서 17.9㎾h로 늘었다. 주행 모드
역시 효과적인 에너지 회수를 위해 최적화됐고 전기 모터만으로 달릴 수 있는 주행 거리는 WLTP 기준 54㎞에 이른다.
모든 신형 파나메라에는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편안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했다. 포르쉐 액
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댐핑 편의성을 눈에 띄게 높이고 전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 포르쉐 다이
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는 향상된 차체 안정성 보장한다. 또 새로운 세대의 스티어링과 타이어도 사용된다.
외관은 에어 인테이크 그릴, 더 넓어진 측면 냉각 공기 배출구, 싱글 바 프런트 라이트 모듈이 특징이다. 여기에 파나
메라 터보 S의 프런트 엔드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해 특별함을 더한다. 더 넓은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 차체를 넓어
보이도록 수평으로 연결한 외관 컬러의 디자인 요소로 한층 더 차별화했다.
새롭게 디자인한 후면 라이트 스트립의 윤곽선은 충전 포트 덮개 위로 매끄럽게 지나도록 조정했다. 연속되는 스트립
은 새롭게 설계한 LED 테일 라이트 클러스터와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GTS는 어두운 컬러의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테
일 라이트 클러스터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20, 21인치 휠 3개를 추가해 휠 디자인은 모두 10개로 늘었다.
안전 품목으로는 도로 표지판 인식 기능을 포함하는 기본 사양 레인 키핑 어시스트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를 포함하는 LED 매트릭스 헤드
라이트, 서라운드 뷰 기능을 갖춘 파크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국내에는 2021년 상반기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를 출시한다는 계획
이다. 가격은 각각 1억4,290만원, 1억5,140만원, 2억1,130만원, 2억9,410만원이다. 그 외 제품의 국내 출시 여부 및 시
기는 미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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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가격 1억4천인 파나메라를 어찌 넘어 ㅋㅋㅋ 깔려면 팩트로 까던가 ㅋㅋㅋ
구라행성 에이리언인듯..
풀옵 8200인 g80 옵션하고 기본가격 1억4천인 파나메라 옵션을 보고오던가
파나메라 터보S 한 대 가격이면
파나메라 4 두 대를 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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