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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1 모트라인풀악셀 15.12.03 10:59 답글 신고
    아니요.
  • 레벨 중장 너무너무비싸타페 15.12.03 10:59 답글 신고
    음...그냥 악셀 밟은채로 변속 마구 마구 하심됩니다
  • 레벨 대위 3 니미갈매기 15.12.03 11:04 답글 신고
    *속도를 줄여야 할 상황이면 당연히 악셀에서 발 떼야죠. 그리고 단수 하나씩 내리시면 됩니다.
    급하게 속도 줄여야하면 브레이크도 같이 밟아주셔야하고요...

    전 수동처럼 합니다. 쏘r 두발이인데요.
    토크감과 소리 좀 들어보면 발 떼는게 전 좋습니다. 진짜 수동 느낌 나요.
    그렇게 안하시려면 오토로 그냥 놓고 하는게 편하죠.
    5단으로 170언저리쯤 가면 자동으로 6단 넘어갑니다.
    전 다시 5단으로 내리고 6단 자동 넘어가고...ㅎㅎ
  • 레벨 상사 3 조거슨진리 15.12.03 11:15 답글 신고
    세미오토의 경우 자동클러치 이므로.. 전혀 무관하다에 1표~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5.12.03 11:17 답글 신고
    일단 뭐 상관이야 없습니다만...

    엔진브레이크를 쓰기 위함이라면 발을 악셀에서 떼고 단수 내리는게 맞는 말이죠... 악셀을 계속 밟을꺼면 속도 올리겠단 이야기인데 구지 단수를 내릴 필요가?...

    뭐 예외는 있겠죠? 가속을 위해서 RPM을 올리기위한 보정작업이 아니라면 뭐가 있을까요?
  • 레벨 중장 세상속의나 15.12.03 11:20 답글 신고
    아무리 오토라도 발 떼고 저단기어 내리는게 좋습니다.
  • 레벨 병장 프레타포르테쿱 15.12.03 13:05 답글 신고
    킥다운이나 수동 슆다운이나 똑같음. 킥다운때 악셀을 더밟기 때문에 슆다운때 악셀뗄필요 전혀 없네요. 그게 문제될것 같았으면 킥다운때문에 먼저 고장남.
  • 레벨 원수 먼저가난이미틀렸어 15.12.04 15:47 답글 신고
    잘봤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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