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 유머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고구려추적자 17.12.16 15:07 답글 신고
    현기보단 튼튼 한가 보네요
    답글 0
  • 레벨 중장 영웅카군 17.12.16 15:06 답글 신고
    렉스턴이 튼튼한것도 있겠지만..
    워낙 현기차가...
    답글 0
  • 레벨 대위 2 타도국게현기사랑 17.12.16 15:28 답글 신고
    [팩트]

    G4렉스턴 2017 KNCAP 1등급

    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쿼드프레임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이기도 합니다. G4 렉스턴에 처음으로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기가파스칼(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습니다. 기가스틸은 1㎟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10원짜리의 동전 크기(1㎠) 면적의 철로 10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수준의 강판인 것이죠.

    또한 590MPa급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를 적용,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공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동시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기가스틸 때문에 고연성까지 확보,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습니다. 충돌 에너지의 흡수는 높이면서 무게는 대폭 줄인 것 이것이 G4 렉스턴의 위대한 혁명 중 하나입니다.
    답글 1
  • 레벨 중장 영웅카군 17.12.16 15:06 답글 신고
    렉스턴이 튼튼한것도 있겠지만..
    워낙 현기차가...
  • 레벨 대위 3 고구려추적자 17.12.16 15:07 답글 신고
    현기보단 튼튼 한가 보네요
  • 레벨 대위 3 슈마일렉트로닉스 17.12.16 15:07 답글 신고
    에휴..

    물리법칙 공부좀하세요
    빠르게 박은차가 많이 찌그러지는걸 모르시나
  • 레벨 중사 1 아까쟁끼1 17.12.16 15:23 답글 신고
    아닌거 같아요 앞에서 급정거하는 sm5후미를 겔로퍼 구형 철범퍼 모델이랑 사고현장을 직접봤는데 박힌sm5는 트렁크 사라지고 겔로퍼는 테두리 플라스틱만 금이 가더군요 그때 느꼈습니다 프레임이 튼튼하다는걸요
  • 레벨 중령 1 Pmaker 17.12.16 15:32 답글 신고
    물리적으로 작용 반작용의 법칙은 와서 충돌하던 박히는 차던 두차가 받는 충격량은 같은 것 아닌가요?
  • 레벨 중장 추워디지겟네요 17.12.16 15:41 답글 신고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 레벨 중위 1 룰루룰루 17.12.16 15:41 답글 신고
    박는 차가 박히는 차보다 파손이 더 높아요.
    저도 어디서 본거 같은데, 동일한 차량이라도 박는 차가 더 파손이 심하다고 했습니다.
  • 레벨 소령 3 10싸울아비장검 17.12.16 15:08 답글 신고
    쌍용차가 좀 든든하죠
    근데 후방을 추돌한 사고의경우
    느린속도는 뒷차가 많이 망가지고
    고속의 경우는 앞차가 많이 망가집니다.
  • 레벨 중장 뚜곰 17.12.16 15:08 답글 신고
    인피니티 강제 현기차행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7.12.16 15:08 답글 신고
    프레임바디 차량 타는사람은 일반 운전자들보다 조금 더 신경써서 안전운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무서워요 ㅜㅜ
  • 레벨 대장 로또되면람보 17.12.16 15:11 답글 신고
    살인병기구만
  • 레벨 중장 보우지 17.12.16 15:18 답글 신고
    인피니티 말이 좋아 일산이지

    안전도 똥망입니다
  • 레벨 대령 3 우문현답 17.12.16 15:18 답글 신고
    오늘자 뉴스보니 코란도랑 무궁화호가 충돌을 했더군요. 코란도 우측 휀더만 좀 휘고 사람멀쩡....
    프레임바디는 역시 탱크네요

    링크겁니다.
    http://www.ytn.co.kr/_ln/0103_201712161317517562
  • 레벨 대위 2 타도국게현기사랑 17.12.16 15:28 답글 신고
    [팩트]

    G4렉스턴 2017 KNCAP 1등급

    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쿼드프레임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이기도 합니다. G4 렉스턴에 처음으로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기가파스칼(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습니다. 기가스틸은 1㎟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10원짜리의 동전 크기(1㎠) 면적의 철로 10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수준의 강판인 것이죠.

    또한 590MPa급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를 적용,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공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동시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기가스틸 때문에 고연성까지 확보,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습니다. 충돌 에너지의 흡수는 높이면서 무게는 대폭 줄인 것 이것이 G4 렉스턴의 위대한 혁명 중 하나입니다.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7.12.16 16:07 답글 신고
    워낙 튼튼한 차량이다보니 보행자 안정성 기타 부분에서 점수 까먹어서 평점이 88점이라는군요..ㄷㄷ
    나 자신은 이빠이 안전해도 상대차량이나 상대방은 개작살나니...ㄷㄷ;그럴만도ㅜㅜ

    사실상 보행자안정성 등등은 말장난이고 궁금한게 현존하는 차량중에 충돌안정성 부분이 100% 나온차량이 있긴있나요? 최대 98~99점까진 본거같은데... 100이라는 수치가 가능한 수치인가 궁금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7.12.16 15:41 답글 신고
    ㅜㅜ어떻게 보면 이런면에서 G4는 너무 이기적인 차량 같아요.. 차대차 사고에서 모노코크 입장으론 탱크랑 때려박는거나 마찬가지니...ㅡㅡ;
    물론 자신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단독사고시 다칠일 없어보임ㄷㄷ) 차대차 사고라도 나면...ㄷㄷ 타인을 위해 G4 오너분들 꼭 안전운전 부탁드립니다!!
  • 레벨 대령 3 우문현답 17.12.16 15:47 신고
    @매미소리
    님도 프레임바디 사세요~ 프레임바디가 잘못인건 아니자너요~ 프레임바디차량한테 운전 신경써 달라는말이 더 어이 없는듯합니다.
  • 레벨 상병 매미소리 17.12.16 15:53 신고
    @우문현답 넹ㅜㅜ 맞습니다 .. 죄송합니다 -ㅁ- 렉스턴 살 돈이...
  • 레벨 중장 강민두 17.12.16 15:49 답글 신고
    렉땅크
  • 레벨 중사 1 술만머금 17.12.16 16:03 답글 신고
    일생에 한번 있을지 모르는 사고 충돌을 위해 너무 큰차를 타는건 좀 그렇고
    기가스틸을 두르고 나올 쉬보레 에퀴녹스가 딱 좋겠군요
  • 레벨 대위 2 타도국게현기사랑 17.12.16 16:42 답글 신고
    [팩트추가]

    똑같은 글을 국산차게시판에 올렸더니

    회원들 호응이 좋고 추천수가 많이 올라감.

    그러니 누군가가 바로 신고하여 블라인드 시켜버림.

    이것이 국산차게시판에 현실.
  • 레벨 소위 3 브레이브하트 17.12.16 17:08 답글 신고
    우와 쌍용차 지포 렉스턴 아주 튼튼하고 좋군요~ 참 좋은 차네요~

    그래서 저는 다음차로 BMW X6로 갈려고 합니다~

    튼튼하고 주행질감, 연비 똥망, 잔고장 대장 렉스턴 많이들 사가세요~
  • 레벨 대위 2 타도국게현기사랑 17.12.17 01:35 답글 신고
    [팩트]

    주행질감과 연비똥망에 잔고장 대장이었다면

    현재 대형SUV 판매량 1위 불가능함.
  • 레벨 원사 3 철벽방어운전 17.12.16 17:09 답글 신고
    풀프레임차종타고 다닙니다. 안전운전은 다른분들이 안하시더라구요ㅡㅡ 요즘차들 성능이 좋아져가지고 막들 쎄려밟고들 다니시고 프레임차 무서운줄모르고 막끼어들고 똥침놓고 .... 에휴.. 제가 다 무섭습니다.
  • 레벨 소장 드림스컴트루 17.12.16 18:28 답글 신고
    신형 프레임가져다썼다더니 엄청나게튼튼한가보네요
  • 레벨 대위 2 타도국게현기사랑 17.12.17 01:34 답글 신고
    세계최초 기가스틸 쿼드프레임 이라네요
  • 레벨 이등병 파랑매다 18.12.08 02:47 답글 신고
    그게 지포든 구 렉스턴이든, 기본 프레임에 사이드 스텝도 밑에 보면, 철제 프레임으로 보강해서 받치고 있거든요. 그것도 결국 측면 충돌에서 충격 분산 역할을 하는 듯 합니다. 게다가 문짝에도 세이프티바가 2개 들어있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