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쿼드프레임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이기도 합니다. G4 렉스턴에 처음으로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기가파스칼(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습니다. 기가스틸은 1㎟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10원짜리의 동전 크기(1㎠) 면적의 철로 10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수준의 강판인 것이죠.
또한 590MPa급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를 적용,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공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동시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기가스틸 때문에 고연성까지 확보,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습니다. 충돌 에너지의 흡수는 높이면서 무게는 대폭 줄인 것 이것이 G4 렉스턴의 위대한 혁명 중 하나입니다.
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쿼드프레임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이기도 합니다. G4 렉스턴에 처음으로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기가파스칼(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습니다. 기가스틸은 1㎟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10원짜리의 동전 크기(1㎠) 면적의 철로 10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수준의 강판인 것이죠.
또한 590MPa급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를 적용,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공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동시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기가스틸 때문에 고연성까지 확보,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습니다. 충돌 에너지의 흡수는 높이면서 무게는 대폭 줄인 것 이것이 G4 렉스턴의 위대한 혁명 중 하나입니다.
ㅜㅜ어떻게 보면 이런면에서 G4는 너무 이기적인 차량 같아요.. 차대차 사고에서 모노코크 입장으론 탱크랑 때려박는거나 마찬가지니...ㅡㅡ;
물론 자신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단독사고시 다칠일 없어보임ㄷㄷ) 차대차 사고라도 나면...ㄷㄷ 타인을 위해 G4 오너분들 꼭 안전운전 부탁드립니다!!
워낙 현기차가...
G4렉스턴 2017 KNCAP 1등급
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쿼드프레임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이기도 합니다. G4 렉스턴에 처음으로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기가파스칼(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습니다. 기가스틸은 1㎟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10원짜리의 동전 크기(1㎠) 면적의 철로 10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수준의 강판인 것이죠.
또한 590MPa급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를 적용,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공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동시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기가스틸 때문에 고연성까지 확보,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습니다. 충돌 에너지의 흡수는 높이면서 무게는 대폭 줄인 것 이것이 G4 렉스턴의 위대한 혁명 중 하나입니다.
워낙 현기차가...
물리법칙 공부좀하세요
빠르게 박은차가 많이 찌그러지는걸 모르시나
저도 어디서 본거 같은데, 동일한 차량이라도 박는 차가 더 파손이 심하다고 했습니다.
근데 후방을 추돌한 사고의경우
느린속도는 뒷차가 많이 망가지고
고속의 경우는 앞차가 많이 망가집니다.
안전도 똥망입니다
프레임바디는 역시 탱크네요
링크겁니다.
http://www.ytn.co.kr/_ln/0103_201712161317517562
G4렉스턴 2017 KNCAP 1등급
쌍용자동차는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가볍고 단단한 쿼드프레임을 개발했는데요.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이기도 합니다. G4 렉스턴에 처음으로 적용된 쿼드프레임에는 1.5기가파스칼(Gpa) 기가스틸이 사용됐습니다. 기가스틸은 1㎟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10원짜리의 동전 크기(1㎠) 면적의 철로 10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수준의 강판인 것이죠.
또한 590MPa급 초고강도강을 세계 최고 수준인 63%를 적용,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면서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공간을 최대한 확보합니다. 동시에 알루미늄보다 가벼운 기가스틸 때문에 고연성까지 확보, 경쟁차 수준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했습니다. 충돌 에너지의 흡수는 높이면서 무게는 대폭 줄인 것 이것이 G4 렉스턴의 위대한 혁명 중 하나입니다.
나 자신은 이빠이 안전해도 상대차량이나 상대방은 개작살나니...ㄷㄷ;그럴만도ㅜㅜ
사실상 보행자안정성 등등은 말장난이고 궁금한게 현존하는 차량중에 충돌안정성 부분이 100% 나온차량이 있긴있나요? 최대 98~99점까진 본거같은데... 100이라는 수치가 가능한 수치인가 궁금합니다
물론 자신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단독사고시 다칠일 없어보임ㄷㄷ) 차대차 사고라도 나면...ㄷㄷ 타인을 위해 G4 오너분들 꼭 안전운전 부탁드립니다!!
님도 프레임바디 사세요~ 프레임바디가 잘못인건 아니자너요~ 프레임바디차량한테 운전 신경써 달라는말이 더 어이 없는듯합니다.
기가스틸을 두르고 나올 쉬보레 에퀴녹스가 딱 좋겠군요
똑같은 글을 국산차게시판에 올렸더니
회원들 호응이 좋고 추천수가 많이 올라감.
그러니 누군가가 바로 신고하여 블라인드 시켜버림.
이것이 국산차게시판에 현실.
그래서 저는 다음차로 BMW X6로 갈려고 합니다~
튼튼하고 주행질감, 연비 똥망, 잔고장 대장 렉스턴 많이들 사가세요~
주행질감과 연비똥망에 잔고장 대장이었다면
현재 대형SUV 판매량 1위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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