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드림 몇년간 비회원으로 눈팅만 하다가 우연히 베스트글에 있는 배달시킨 미친년이라는 글보고 회원가입하고 글올려봅니다
배달시킨미친년 원글입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308860&vdate=w
제 입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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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이벤트같은건 귀찮아서라도 안하는 편이고, 이 리뷰는 제가 겪은 배달일중 황당해서 작성한 것 이네요
정리하자면
1. 저는 집 안에 있었습니다.
2. 세대호출은 단 한번도 오지 않았습니다.
3. 전화통화 12시 40분(이때 볼일중이라 못받았습니다.)
4. 전화통화 12시 41분(통화 되었고, "집앞에 두고 가주세요" 기사분께 말씀드렸습니다)
5. 세대 호출 오겠지 싶었는데 위 사진 첨부된 문자가 오더군요(12시 42분)
6. 내려가서 들고왔습니다
저는 여자 아닌 남자며, 배달 많이 시켜먹는 사람입니다
평소에도 다른가게에 주문할때 늘 문앞에 두고 가달라고 요청해드리고, 매번 다른기사분은 세대호출까진 해주십니다
이번에도 역시 세대호출은 하겠지 싶었는데 단 한번도 세대호출 온적 없습니다
그리고 10여분 기다리셨다고 하셨는데 전화 및 문자가 12시 40분~42분 단 2분만에 모든게 이루어졌습니다.(40분에 부재중 1건 포함)
의사소통이 잘 안된것도 있습니다.(공동현관부분)
하지만, 배달시키시고 연락불통이라느니, 문도 안열어줬다니, 전화해도 답이 없다니, 10분을 기다렸느니 이런식의 거짓 답변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후 사장님과 통화를 했고 그냥 그러려니 싶었는데 이게 이슈가 되네요
세대호출은 공동현관문 키패드에서 호수 입력하고 호출 버튼만 누르면 되고
세대호출이 안되면 공동현관문을 열어줄수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제가 물론 잘했다는게 아닙니다만 사장님도 잘 알지도 못하는 거짓 답변을 다들 믿고계시는거 같아 작성합니다
사장님 입장도 이해하지만, 거짓 답변은 좀 아니죠 기록 다 있습니다
문자, 통화 내역만 첨부합니다
1. 부재중 목록(40분) , 바로 41분 통화 연결됨
2. 통화 연결 12시 41분 통화시간 19초(문앞에 요청)
3. 문자 시간 및 내용
영상첨부했습니다
마지막글이에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3665248
보배보면 어느순간부터 오 먹이감 나왔다 하면서 달라드는 정신이상자 천지로 변했음
우선 쓰신 글에서의 제 의견이예요.
1. 배달원 : 치킨왔습니다 현관앞에 둘까요 내려오나요. <- "내려오나요" 라는 문자내용 보시면 배달원은 현재 연락이 안되니 현관앞에 둬야 하나 생각하고 자신의 입장을 문자로 작성했어요.
2. 작성자 : 전화통화 12시 41분(통화 되었고, "집앞에 두고 가주세요" 기사분께 말씀드렸습니다) <- 작성자님은 문앞이라고 생각하셨겠지만 출입문 열어드릴 테니 문앞에 두세요 등의 정확하게 인지 시켜줄 추가 언급이 없었기에 배달원은 앞서 문자 내용 그대로 현관앞을 집앞으로 생각하고 인지부조화가 생긴 것 같아요. 그래서 현관앞에 놓아 둔 증거를 남기기 위해 사진 찍어 보낸 것 같아요.
작성자가 현관문을 열어줄까요? 아니면 배달원이 호출할테니 현관문 열어주세요? 등 추가 언급만 있더라도 하는 아쉬움이 생기네요.
앞서 작성 글
자극적인 글이나 댓글을 적는 분들이 최근 많아졌어요.
기자들 마인드와 비슷하다고 저는 생각해요. 큰 이슈를 노리거나 의도를 갖거나...
"10여분을 기다리셨다네요" <- 막연히 기다리다 보면 긴 시간으로 느껴질 수도 있고 자신의 입장을 과하게 표현할 수도있고요. 사장님도 배달원의 말만 들었고 리뷰는 단방향 표현이다 보니 배달원 입장을 자세히 파악 못하고 적은 것 같아요.
작성자님께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면 개인정보보호법 등 다른 문제도 생길 수도 있고 리뷰를 그냥 두면 매출에 영향이 있고... 현대 사회의 문제점들이 그대로 보여지는 일 인 것 같아요.
사람과 보배드림을 좋아 하는 또 다른 사람으로써 좋은 처리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심도 있게 글 작성했어요.
사소한 오해가 있을 수 있어요.
힘든 일 잘 이겨내시고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래요.
현관 cctv 영상이 답일듯
상대방은 연락도 안받는데 시간이 돈인 배달직종이신분들인데
뭐가 억울하고 해명을 하겠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벨은 특별히 요청한 경우(아이가 잔다거나 개가 짖는 등)가 아닌이상 100%누룸. 전화를 먼저 하는경우는 부재중일때 밖에 없음. 간단한 호출대신 전화한다? 요청건이 아닌이상 그렇게 안함. 호출은 한번이든 두번이든 했을거고 당연 기다렸을것임. 님이 왜 부재중인지 기사가 모르는것 처럼 님도 배달기사의 어떤 상태인지 모르니 안기다렸고 벨안눌렀다고 단정짖지 마시길. 단정짖고 글쓰는 심뽀가 안좋아보임.
40분에 남긴 문자는 부재중 후 남긴 문자일것이고 두번째 통화 연결된 상태에서 19초동안 나눈 대화는 단순할 것임. 단 문열어쥬세요 문열어드릴께요는 없없음.
배달왔습니다 부재중이어서 전화드립니다. 어디 둘까요? > 아 미안합니다 현관에 두세요
대충 이런 맥락이 짧은 대화. 배달기사는 이 이상한 주문자의 이상한 대화방식에 혹시나 불이익이 있을까 싶어 음식을 현관에 두고 사진까지 찍어 보낸다. 42분에. 통화 끝나자마자.
주문자는 문자받고 가지러 현관까지 내려간다. 이후 열받아 평에 불만족 표시.
배달기사가 손님 부재중이거나 기다리게되면 업주에게 전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수를 확인해봐달라던지 부재중이라던지 등등..
배달 시키고 손놈짓 하지 맙시다
저는 배달기사분 1층현관 벨누르면 저희집 현관에서 결재할려고 대기합니다. 빨리 가서 돈 더 버시라고.
고장은 절대 아닙니다
거기다 생긴지 1년조금 지난 신축아파트에요
배달시켜먹는 인생이라 할 정도로 밥은 안해먹고 대부분 배달만 시켜먹습니다
배달 시키고는 급한 화장실 말고는 항상 문열어드릴 준비하고 있는게 주문자의 기본도리라고 생각하고요
서로간 소통 잘한거 없고 저도 잘못했다고 인정합니다
월패드 방문자 기록은 삭제할수가 있기 때문에 뭐 올리나마나 어차피 못믿으실테고요
호출온게 없어서 찍힌것도 없습니다
공동현관 cctv는 관리사무실에 연락해서 확인부탁드린 상태입니다
별것 아닌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뭐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은 일이기도 하네요
본인은 호출이 오지 않았다.
결국 이게 쟁점아닌가요?
호출이 오지 않은 증거만 캡쳐든 사진이든 보내면 끝날일일것 같은데요..
별것 아닌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은일이지만 글을 올린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본인선에서 마무리하고 싶어서 아닌가용...
마무리하시려면 확실하게 매듭지으시면 되고, 아니면 그냥 가시면 되는거고...
마무리가 안되면 몇년간 배달시킨 XXX 라는 제목으로 각종 커뮤니티에 떠돌아 다니겠쥬
가게 피해주려
저런 리뷰를 답니까
잘못에 지분이 있다면 80프로 이상인데
지가 시작해놓콘 별거아니라고 생각했다니 소름이네
저딴 리뷰로
가게사장은 잠도 안왔을거 같다
밤, 새벽에 그래놓고 배달애들은 사과도 안해.
혹시 개인정보보호법에 걸리는 사항 체크해주실분 계시면 쪽지부탁드릴게요
가게한번 망해봐라하고
리뷰쓴게문제죠
밝혀진
팩트는 배달원과의 문제를
가게 문제인양
호도했다는겁니다
저 리뷰로 인해
금전적인 손해는 필연적으로 생겼고요
악플 하나 올라오면 그날 배달 30프로이상 쭐어요
시간상 통화부터 하신걸로 확인되네요
마지막글이에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3665248
세대호출을 해야지만 로그에 기록되는 방식이고
호출이 당연히 없으니 뭐가 나온게 없습니다
관리사무실에서 이부분 확인해봐도 나오지 않았고요
기사분과 통화하니 세대호출은 했다고 하시네요
근데 전 받지 못했습니다
전화하면서 공동현관을 못열어줍니다.
호출이 와야 열어줄수있는 시스템이고 이부분에서 소통의 문제는 있었네요
-호출 못 받음 (손님주장)
-호출 했음 (배달기사주장)
하지만 음식점 리뷰로 빅엿시전
결론. 음식점 사장님은 잘못이 없음.
왜 다알면서 가게에다 리뷰 테러하나요
배달원에게 따지고 화가 안풀린다면
가게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배달대행업체를 욕해야죠
저는 46층에 살아서
배려로 도착5분전 전화달라하고
항상 1층 로비에서 받기때매
빡친 이유가 웃기기도 하고
참 속도 좁다 마 이런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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