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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미고지 20.04.21 04:25 답글 신고
    사실이면 글 퍼다 나른 작성자부터 조져주시길
    답글 3
  • 레벨 원사 2 대치동숯총각 20.04.21 04:36 답글 신고
    사실확인 안하고 퍼다 나른 작성자도 문제지만
    보배보면 어느순간부터 오 먹이감 나왔다 하면서 달라드는 정신이상자 천지로 변했음
    답글 6
  • 레벨 소장 조상님들죄송 20.04.21 07:00 답글 신고
    생각지도 못하게 이슈가 되셔서 마음 아프셨겠어요~ 쓰신 글 전 글 다 읽어봤어요.
    우선 쓰신 글에서의 제 의견이예요.
    1. 배달원 : 치킨왔습니다 현관앞에 둘까요 내려오나요. <- "내려오나요" 라는 문자내용 보시면 배달원은 현재 연락이 안되니 현관앞에 둬야 하나 생각하고 자신의 입장을 문자로 작성했어요.
    2. 작성자 : 전화통화 12시 41분(통화 되었고, "집앞에 두고 가주세요" 기사분께 말씀드렸습니다) <- 작성자님은 문앞이라고 생각하셨겠지만 출입문 열어드릴 테니 문앞에 두세요 등의 정확하게 인지 시켜줄 추가 언급이 없었기에 배달원은 앞서 문자 내용 그대로 현관앞을 집앞으로 생각하고 인지부조화가 생긴 것 같아요. 그래서 현관앞에 놓아 둔 증거를 남기기 위해 사진 찍어 보낸 것 같아요.
    작성자가 현관문을 열어줄까요? 아니면 배달원이 호출할테니 현관문 열어주세요? 등 추가 언급만 있더라도 하는 아쉬움이 생기네요.

    앞서 작성 글
    자극적인 글이나 댓글을 적는 분들이 최근 많아졌어요.
    기자들 마인드와 비슷하다고 저는 생각해요. 큰 이슈를 노리거나 의도를 갖거나...

    "10여분을 기다리셨다네요" <- 막연히 기다리다 보면 긴 시간으로 느껴질 수도 있고 자신의 입장을 과하게 표현할 수도있고요. 사장님도 배달원의 말만 들었고 리뷰는 단방향 표현이다 보니 배달원 입장을 자세히 파악 못하고 적은 것 같아요.

    작성자님께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면 개인정보보호법 등 다른 문제도 생길 수도 있고 리뷰를 그냥 두면 매출에 영향이 있고... 현대 사회의 문제점들이 그대로 보여지는 일 인 것 같아요.

    사람과 보배드림을 좋아 하는 또 다른 사람으로써 좋은 처리가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심도 있게 글 작성했어요.
    사소한 오해가 있을 수 있어요.
    힘든 일 잘 이겨내시고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래요.
    답글 0
  • 레벨 중사 1 Underwater 20.04.21 12:12 답글 신고
    배달원이 벨 안누르고 전화를 먼저 했다는게 신뢰가 안감!

    현관 cctv 영상이 답일듯
  • 레벨 병장 sexyagi 20.04.21 12:36 답글 신고
    저기요 입장바꿔 생각해봐요 1층 공동현관은 닫혀있고
    상대방은 연락도 안받는데 시간이 돈인 배달직종이신분들인데
    뭐가 억울하고 해명을 하겠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 레벨 원사 2 종돌이 20.04.21 12:54 답글 신고
    배달대행 업체는 음식점을 상대로 영업을 통해 거래처를 확보함. 배달실수나 컨플레인이 있을경우 배달대행업체 변경이 다반수. 헌데 음식점 사장이 배달업체 대변함.. 이런경우 잘 없음.

    벨은 특별히 요청한 경우(아이가 잔다거나 개가 짖는 등)가 아닌이상 100%누룸. 전화를 먼저 하는경우는 부재중일때 밖에 없음. 간단한 호출대신 전화한다? 요청건이 아닌이상 그렇게 안함. 호출은 한번이든 두번이든 했을거고 당연 기다렸을것임. 님이 왜 부재중인지 기사가 모르는것 처럼 님도 배달기사의 어떤 상태인지 모르니 안기다렸고 벨안눌렀다고 단정짖지 마시길. 단정짖고 글쓰는 심뽀가 안좋아보임.

    40분에 남긴 문자는 부재중 후 남긴 문자일것이고 두번째 통화 연결된 상태에서 19초동안 나눈 대화는 단순할 것임. 단 문열어쥬세요 문열어드릴께요는 없없음.
    배달왔습니다 부재중이어서 전화드립니다. 어디 둘까요? > 아 미안합니다 현관에 두세요
    대충 이런 맥락이 짧은 대화. 배달기사는 이 이상한 주문자의 이상한 대화방식에 혹시나 불이익이 있을까 싶어 음식을 현관에 두고 사진까지 찍어 보낸다. 42분에. 통화 끝나자마자.

    주문자는 문자받고 가지러 현관까지 내려간다. 이후 열받아 평에 불만족 표시.

    배달기사가 손님 부재중이거나 기다리게되면 업주에게 전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수를 확인해봐달라던지 부재중이라던지 등등..

    배달 시키고 손놈짓 하지 맙시다
    저는 배달기사분 1층현관 벨누르면 저희집 현관에서 결재할려고 대기합니다. 빨리 가서 돈 더 버시라고.
  • 레벨 일병 wanderlust425 20.04.22 13:54 답글 신고
    매우 논리정연 조목조목 해명하는 모양새는 갖추신 모양이지만 그건 자의적인 판단이시고 its your fault!
  • 레벨 일병 포도1211 20.04.21 13:06 답글 신고
    당사자인 제가 벨호출이 안왔다는데 참 못믿으시는분들이 많군요

    고장은 절대 아닙니다

    거기다 생긴지 1년조금 지난 신축아파트에요

    배달시켜먹는 인생이라 할 정도로 밥은 안해먹고 대부분 배달만 시켜먹습니다

    배달 시키고는 급한 화장실 말고는 항상 문열어드릴 준비하고 있는게 주문자의 기본도리라고 생각하고요

    서로간 소통 잘한거 없고 저도 잘못했다고 인정합니다

    월패드 방문자 기록은 삭제할수가 있기 때문에 뭐 올리나마나 어차피 못믿으실테고요
    호출온게 없어서 찍힌것도 없습니다

    공동현관 cctv는 관리사무실에 연락해서 확인부탁드린 상태입니다

    별것 아닌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뭐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은 일이기도 하네요
  • 레벨 소령 2 소형말리부 20.04.21 13:29 답글 신고
    라이더는 호출했다,

    본인은 호출이 오지 않았다.

    결국 이게 쟁점아닌가요?

    호출이 오지 않은 증거만 캡쳐든 사진이든 보내면 끝날일일것 같은데요..

    별것 아닌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은일이지만 글을 올린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본인선에서 마무리하고 싶어서 아닌가용...

    마무리하시려면 확실하게 매듭지으시면 되고, 아니면 그냥 가시면 되는거고...

    마무리가 안되면 몇년간 배달시킨 XXX 라는 제목으로 각종 커뮤니티에 떠돌아 다니겠쥬
  • 레벨 중사 2 할레비 20.04.21 14:38 답글 신고
    별거 아니라고 생각한분이
    가게 피해주려
    저런 리뷰를 답니까
    잘못에 지분이 있다면 80프로 이상인데
    지가 시작해놓콘 별거아니라고 생각했다니 소름이네
    저딴 리뷰로
    가게사장은 잠도 안왔을거 같다
  • 레벨 중령 1 후방전조등 20.04.21 14:30 답글 신고
    옆집 배달이 우리집으로 호출오는 경우 몇번 있었음.
    밤, 새벽에 그래놓고 배달애들은 사과도 안해.
  • 레벨 일병 포도1211 20.04.21 15:13 답글 신고
    영상은 확보 했고 혹시라도 개인정보보호법 같은것에 걸릴까봐 바로 올리진 못하겠습니다

    혹시 개인정보보호법에 걸리는 사항 체크해주실분 계시면 쪽지부탁드릴게요
  • 레벨 간호사 까미쏘 20.04.21 15:20 답글 신고
    코로나 때문에 배민에서 캠페인 진행했어요. 사전결제하고 "현관앞에 두고 가세요" 라고 쓰라고...전 배달원한테 전화온적이 한번도 없는데...일분동안 전화한통 못받았다고 욕먹을 일은 아니라고 봐요;;보통은 전화가 아니라 현관 호출 오기만을 기다리니까요. 왜 글쓴님이 욕먹는지 모르겠어요 ㅜ 이 사건에서 배달원이 호출 했는지 않했는지 사실여부가 중요한거고 그 뒤에 욕해도 늦지 않았음
  • 레벨 중사 2 할레비 20.04.21 17:16 답글 신고
    배달의문제인데
    가게한번 망해봐라하고
    리뷰쓴게문제죠
  • 레벨 간호사 까미쏘 20.04.21 17:40 신고
    @할레비 글쓴님은 그래도 리뷰에 팩트를 남기셨는데 사장님은 거짓을 남기셨죠...글쓴님은 뉴스 댓글에 가루가 되도록 까이던데
  • 레벨 준장 계통령의7시간 20.04.22 11:19 신고
    @까미쏘 아직 누가 진실인지 밝혀지지 않았고 양쪽 주장만 있는데 님은 이미 리뷰는 팩트고 사장은 거짓이다 라고 판단하고 있네요?
  • 레벨 중사 2 할레비 20.04.21 19:05 답글 신고
    누가 팩트인건 밝혀져야하고요
    밝혀진
    팩트는 배달원과의 문제를
    가게 문제인양
    호도했다는겁니다
    저 리뷰로 인해
    금전적인 손해는 필연적으로 생겼고요
    악플 하나 올라오면 그날 배달 30프로이상 쭐어요
  • 레벨 상병 빅제로 20.04.21 15:27 답글 신고
    배달 한번에 두탕 뛰어야 하는데 처음 전화를 안받아서 사진 찍어 보낼려는데 전화와서 전화 받고 문자 보내고 간게 아닐까라고도 생각해 봅니다. 배달 분만이 정확하게 알겠네요
  • 레벨 일병 포도1211 20.04.21 16:37 답글 신고
    cctv영상에서는 오토바이가 아닌 두분이서 차타고 오셨고 38분에 차단기 도착, 41분까지 공동현관근처에도 안왔습니다
    시간상 통화부터 하신걸로 확인되네요
  • 레벨 일병 포도1211 20.04.21 17:12 답글 신고
    영상첨부했습니다
    마지막글이에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3665248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일병 포도1211 20.04.21 17:23 신고
    @니차내차한구야
    세대호출을 해야지만 로그에 기록되는 방식이고
    호출이 당연히 없으니 뭐가 나온게 없습니다
    관리사무실에서 이부분 확인해봐도 나오지 않았고요
    기사분과 통화하니 세대호출은 했다고 하시네요
    근데 전 받지 못했습니다
    전화하면서 공동현관을 못열어줍니다.
    호출이 와야 열어줄수있는 시스템이고 이부분에서 소통의 문제는 있었네요
  • 레벨 일병 wanderlust425 20.04.21 21:10 답글 신고
    반전 없는데
  • 레벨 원사 2 종돌이 20.04.21 22:38 답글 신고
    결국 맹점은 배달기사님과 손님.
    -호출 못 받음 (손님주장)
    -호출 했음 (배달기사주장)

    하지만 음식점 리뷰로 빅엿시전

    결론. 음식점 사장님은 잘못이 없음.
  • 레벨 중령 2 우리들의친구 20.04.22 00:28 답글 신고
    기사입장에서는 1분1초가 돈입니다 전화도 안받고 호출답도없는 2분동안 기사는 추운새벽에 다른콜도 못잡고 뒷배달 걱정에 애가 탓을거구요
  • 레벨 훈련병 호랑이발바닥 20.04.23 02:57 답글 신고
    이해가 안되는건..내려오는지 문앞에두는지 물어보는 문자가 40분에 있었고 같은시각 부재중전화가 있었는데 확인을 못했다해도 그후 41분에 통화해서 문앞에 두고 가라고 했고 42분에 공동현관 문앞에 두고간 사진이 왔다면 일반적으로 그사진을 확인하는순간 위에 문자도 볼꺼고 추후에 부재중전화도 보겠죠 그러면 본인도 왜 거기두고갔는지 느끼게되는거 아닌가요? 설령 못느꼈다해도 바로 내려가서 가지고 왔겠죠..그상황이 본인이 올렸던 리뷰와 내용이 맞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뭐 모든것이 서로소통의 오해였다하더라도 배달측에서 문제는 없었다고 보여집니다. 그런데 본인이 리뷰로 쓴글은 마치 주문하면서 문앞에 두고 가라고했는데 연락한통없이 공동현관문앞에 두고 간거처럼 보여질수있게 글을 썼고 그부분에서 가게측은 왜 그랬는지에 대해 답글을 쓴거같구요.답글을 읽고 보니 본인이 잘못해놓고 왜 업체를 탓하고있나 이런 생각이듭니다. 제가 느끼기엔 1분이든 10분이는 기다린시간이 그게 맞냐 아니냐 보다는 결국 왜 공동현관에 놓고 갔는지가 중요한거같구요. 양쪽글을 다 봤지만 왜 거기 놓고갔는지 충분히 이해됩니다. 본인은 도저히 이해가 안되니까 그런리뷰를 썼을텐데 그럼 그상황에서 배달하시는분이 어떻게 했어야 되는게 맞는건지 묻고싶네요.
  • 레벨 일병 벤틀리꼰디넨탈 20.06.30 04:12 답글 신고
    배달도 매일시키는분이
    왜 다알면서 가게에다 리뷰 테러하나요

    배달원에게 따지고 화가 안풀린다면
    가게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배달대행업체를 욕해야죠

    저는 46층에 살아서
    배려로 도착5분전 전화달라하고
    항상 1층 로비에서 받기때매

    빡친 이유가 웃기기도 하고
    참 속도 좁다 마 이런 생각이 드네요
  • 레벨 중사 3 조기조아 21.08.19 21:25 답글 신고
    손님은 전화한번 못받은거지만 배달하는사람과 업장은 그 한통의 전화때문에 일 다꼬임 전화좀받으세요제발~~~~개짜증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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