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목요일 '한국만 무시하는 애플 코리아!' 라는 글을 올리고 베스트글에 간 사람입니다.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strange&No=4058222&cNo=949698
이후 저는 지난 일요일 밤, 팀 쿡 애플 사장에게 항의 메일을 보냈는데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38148
그에대한 답이 왔습니다.
이에 많은 도움을 받았던 보배드림에 상황을 공유드립니다.
오늘 애플 담당자분과 통화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이 통화는 애플측에서 어제부터 시도된 것이었는데 제가 업무용 휴대전화만 들고 회사를 간 바람에 놓쳤었어요. 귀가 후 연락이 온것을 발견을 하고 오늘 아침 제가 연락을 드렸습니다.
통화의 주제는 지난 일요일 밤 메일을 통해 이루어진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에서 겪은 서비스에 대한 문의에 대한
애플 내부의 진행 상황 공유였고요,
통화는 상호 존중하는 분위기에서 이루어졌음을 말씀드려요.
1. 서로 사과
담당자분은 먼저 제가 그러한 일을 겪은 것을 전체적으로 사과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제가 난폭한 행위를 한 것에 대해 사과드렸습니다.
2. 사실 관계 확인
실제 그런 응대를 제가 받았는지는 현재 내부적으로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3. 일정
이번주 금요일 내로 다시 연락을 주신다고 합니다.
또 진행 내용이 있으면 공유드릴게요.
계속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1. 이 게시글은 애플 담당자분과 협의 하에 올린 것입니다
2. 빅서게이트 게시물은 향후로도 자유롭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원본 파워포인트는 아래에 있어요 : https://drive.google.com/file/d/1SDo5gagupd4vz3mKWSnaNG5bEvxV4xm5/view?usp=sharing
정말 한국이 봉인지...
좀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돈독 오른 애플이 이번 이슈를 계기로 조금이라도 한국 고객(시장)을 존중하는 태도를 갖추게 되기를 바라 봅니다.
개떡같이 만들어서 파는 나라인데요 뭐 그것도 국내기업이요
국내기업이 자국민들 개돼지취급하는데 외국기업이
소비자권리를 중요시할까요?
다신 안쓴다 애플
애플 감성으로 써서 ㅈ같아도 걍쓰는 호구인데
정말 ㅈ같지만 그놈의 감성 때문에 버려지지 않네요 ㅈ같은애플 QC좀 제대로 했으면 좋겠네
저렇게 많이 팔리는데 AS나 서비스가 얼마나 개같으면... 사설수리센터 이렇게나 많을까요...?
아이폰 고장나면 사설수리센터에서 수리하는게 당연시되어있음...
2. 애플이 한국 무시한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한국은 애플에게 굉장히 작은 시장입니다. 삼성공화국이라 불릴만큼 안드로이드 중에서 삼성단말 점유율이 앞도적으로 높은 국가이며, 은행이나 정부기관은 윈도우에서만 작동하는 어려움이 있어서 맥또한 사용하기 어려운 국가입니다. 그냥 애플에게는 돈이 크게 되지 않는 시장입니다.
3. 돈되는 시장과 안되는 시장 차별이 생기는게 맞느냐? 하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모든 기업은 돈 안되는 시장을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4. 인도 삼성서비스센터가면 한국처럼 서비스가 될거 같나요? 인도현지인들이 서비스합니다. 한국에서 삼성이나 엘지가 서비스 좋은 것은 맞습니다만 모든 기업들이 그렇게 할 수 있나요? 삼성은 인도인들을 호구취급해서 그렇게 서비스를 할까요?
5. 관심은 가져줄 수 있습니다만 이제 그만 정신차리시고 이성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글로벌브랜드들은 서비스센터에 현지어 매니저 및 영어 매니저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원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매니저가 해결하는데 우연히 한국인 매니저가 없던 상황이지 않았나요? 아마 삼성이나 다른 서비스에 익숙하시니 애플의 서비스가 비교적 안좋게 느껴지실 수 있으실텐데 해외 나가보셔서 삼성 현대 엘지 서비스 받아보세요. 한국에서 한국기업은 당연 서비스가 편하고 좋은게 맞구요. 중국기업보다 삼성이 중국에 서비스센터가 많고 좋을까요? 일본의 소니는요? 미국의 애플은요? 그냥 대부분 자국기업들은 서비스망을 갖추기 훨씬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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