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0020200
기사입력 2000.08.10. 오후 9:20
한국측에서 민주당 김민석(金民錫) 장성민(張誠珉) 김성호(金成鎬) 함승희(咸承熙) 의원이, 일본측에서는 자민당 야마모토 이치타(山本一太) 참의원과 노다 세이코(野田聖子) 고노 타로(河野太郞) 오무라 히데아키(大村秀章) 하세 히로시(馳浩) 중의원이 참석했다.
함승희 의원은 "남북 철도복원과 함께 부산과 일본을 잇는 해저터널을 만들어일본의 물류가 한반도를 거쳐 유럽으로 갈 수 있도록 하는 발상의 전환도 필요하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8&aid=0000039554
논쟁에도 불구, 양국 의원들은 지속적인 교류와 대화가 긴요하며, 최근 약화되고 있는 양국 의원외교 채널의 공백을 젊은 정치인들이 메워야 한다는 점에 한목소리를 냈다.
기사입력 2003.12.31. 오후 5:57
김대중 전 대통령 새해 인터뷰 전문
일본은 철도 통해 가는 게 훨씬 안전하고 시간도 적게 듭니다. 둘 사이 해저터널을 연결하고 그래서 우리가 동북아물류의 중심이 되면 보험, 금융, 관광 모두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면 산업혁명을 한 영국같이 일거에 세계적으로 큰 번영 누리는 국가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2000년에 민주당 국회의원들이 일본 국회의원들 만나서 한일해저터널 하자고 민주당에서 먼저 제안했고 이에 2003년 김대중이 한일해저터널이 대한민국 국익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고 추진했네요 대깨문님들아 토착왜구 프레임 그만 쯤 합시다 이제 님들의 무식에 치가 떨림 ㅇㅈ? 또 삭제 신공 하겠네ㅋ
멍청하긴, 저때까진 물류로 그나마 일본에 뜯어먹을게 있었지.
이젠 없어ㅋㅋ
잘봤습니다 추천드려요
우리가 설래발을 칠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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