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싸니 브레이크등은 단순한 전기장치지만 이 영상분의 주장은 '브레이크가 밟히지 않았다' 잖아요. 안 밟히니 안 들어오죠. 브레이크등이 들어오지 않았다를 급발진이 아니다의 근거로 쓴다는 건 '운전미숙으로 브레이크가 아닌 악셀을 밟았다'가 주장이 된다는 건데 그게 저 가속 페달과 스로틀의 변위량으론 설명이 안 된다는 거죠.
저도 100% 운전미숙이라고 생각되네요.
에어백이 언제 터졌는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어서 기둥 충돌후 터졌다 가정하에 보면
일단 후미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게 총 2번인데 스타렉스 추돌 할때 잠깐 들어오고 기둥 박고 난후 브레이크등이 이렇게 두번 들어오네요.
운전자분이 edr을 못믿겠다 하시면서 측면에서 찍힌 영상에 스타렉스 추돌후 브레이크등이 잠깐 들어왔는데 edr차트에는 없다고 하시면서 못 믿겠다고 하시느데.
edr에서 스타렉스 추돌후 브레이크등이 들어왔는데 off로 뜬거는 edr 기록은 에어백이 터졌을경우 터지기전 몇초간의 데이터를 기록하는데 위 자료대로라면 터지기 5초전 까지 만 표시되네요.
그런데 스타렉스 추돌후 기둥까지 대략 5초 정도 인데 브레이크등이 잠깐 들어왔을때가 기둥을 박기 5초 이전이라고 하면 스타렉스 추돌후 잠깐 들어왔던 브레이크가 표시가 안된거 설명이 되지 않나요.
한마디로 스타렉스 추돌하게되면서 충격으로 브레이크페달이 관성에 의해 살짝 밀려서 잠깐 들어 왔던것이고 운전자는 계속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밟고 있었다고 생각되네요.
기계적인 결함이 없다고는 못하지만
브레이크 등 가지고 댓글이 많은데..브레이크 등은 발만 올려도 들어오는건 맞습니다
다들 차에 가서 브레이크에 발 무게로만 올려놓아보세요 브레이크 불 들어옵니다
다른 예로 양발 운전하는 차량들..브레이크 불 들어온 상태에서 주행하는 차량들 보이실껍니다
왼쪽발이 항상 브레이크에 올려져 있으니 등이 들어와 있는겁니다
하지만 저 차량은 차량과 추돌 후, 한번..기둥에 박고 나서 한번..총 두번만 브레이크등이 들어오고
박명장님 말씀 하신 흰연기는 수증기로 보입니다
저런사고 안당해보면 모른다.
나도 작년 10월에 비슷한사고로 폐차했다
기가막힌다. 당해보면.
늘 다니던길. 늘 하던운전습관..
내 사고 나던 그때 느낌을 이야기하자면 누가 내차 앞을 들고 집어던지던 느낌이었다. 어어~ 하는순간 차는 지 맘대로 쿵~!!
박고 나서도 속도멈춤없이 또 달려가 쿵!!
반대편 차선에서 오던 차와 추돌하고나서야 정지 ㅠ
보험에선 내 과실 100퍼.
지금생각해도 난 그날의 사고를 이해할수가없다. 내가 차정비하면서 젊은시절을 보낸만큼(물론자격증도 있다)누구보다 차에 대해선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 그날의 정황은 급발진아니면 내가 미쳐서 고의사고를 낸 것 두 가지 밖에 없다.헛웃음이 난다.
이 글 쓴 님 마음이 어떨지 십분이해한다.
힘 내시라!
@아마추어복서 참 안타깝네요... 이래서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는걸까요?? 댓글이 달린지 시간이 좀 지나서 이글을 볼 지 모르겠지만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된다는 말과 시동이 꺼지면 진공이 없어 평소보다는 강하게 밟아야 즉 풀브레이킹을 해야 세울 수 있다는 말은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적어도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이라면 특히나 자동차 1호 명장 카센타 아저씨 정도의 파급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지요 무턱대고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먹힌다 이렇게 왜곡된 정보를 전달한다면 그 정보만을 접한 불특정 다수의 인원들은 그 상황이 닥치면 왜곡된 정보를 바탕으로 풀브레이킹을 시도도 해보지 않고 큰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것입니다
하여 저 카센터 아저씨 정보는 손절했다라고 댓글을 남긴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신과 손절하시길...이란 글은 좀 그렇네요 익명이 보장된 공간이라하여 자신과 다른 입장을 가졌다하여 상대를 비꼬는 행동은 삼가하셨음합니다
브레이크 밟았는데 등에 불이 안들어오고 edr에도 기록이 안남아야하고 브레이크는 딱딱해서 차가 멈추지 않는데 오히려 차는 굉음을 내며 달려나가고 때마침 불완전 연소로 흰연기가 나고.... 이 모든게 한 번에 일어날 확률은?? 악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해서 밟으면 저 위에게 다 설명되는데? 양심껏 급발진 제기하시고 명장이란 사람도 그만 나대시고..
박병일 명장, 유명 유튜버의 방송 다 봤는데, 제 개인적으로 10,000% 급발진이라 판단합니다.
차량 구입자와 유투버 등을 겁박하고 고소하는거 보고 많이 실망했습니다. 정몽구는 소비자와 국민을 군사정권시절의 개돼지로 보는듯합니다. 밟으면 “찍”하고 죽는 지렁이 정도로 생각하는 듯..
현대차는 제 현생에는 안삽니다 ㅠ
차 내부장치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고 나온다는 것인가유???
그러면 문제가 큰데...
풀 영상보면 뒷창 상단의 브레이크 보조등은 기둥을 박은 후에나 들어옵니다.. 그 전에는 안들어와요.. 옆에 스타렉스나 그렌저 처박을 때에도 브레이크 보조등은 불 안들어옵니다...
급발진중이니 당연히 브레이크 밟아도 정지까지의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않고 살짝밟아도 들어오는 브레이크등은 들어오는거지 그러니 깊게 들어가서 EDR기록봐도 EDR에서는 브레이크 제동 하지않은것으로 나오지~ 그리고 전방추돌사고이니 엔진이 형체를 알아볼수없는것도 당연한것이니 사고이후 원인 파악하는것도 힘든거고~ 거기다가 피해사실을 운전자가 기계적인 상식을가지고 접근해서 원인을 직접파악해야 된다는것도 급발진이 1건도 없는 청정국가로 청정제조사로 만드는것임. 영상증거있는 사고보면 브레이크등이 들어와있지만 EDR에서 브레이크 OFF되어있는것이 이러한 이유때문임.
엑셀과 브레이크 혼동사고?? 크게생각해서 일어날수있는 사고이지만 저 상황에서는 헛소리임.
오토차 쓰레빠 신고 타다 브레키 엑셀 혼동오더군요(나쁜쓰레빠) 벽에 갖다 박을번 남에 차 몰아주다 엿될번
내차가 2대인데 하나는 오토 하나는 수동입니다.
오토차량 운전하면 액셀 혼동이 오는게 아니라 브레이크를 클러치로 착각하고 밟는 거입니다.
그니까 가속이 아니라 급브레이크 밟는 현상이 나와요 좀 알려면 제대로 좀 .,.,..
충돌 직전까지 브레이크 등이 안 들어옴
에어백이 언제 터졌는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어서 기둥 충돌후 터졌다 가정하에 보면
일단 후미 브레이크등이 들어오는게 총 2번인데 스타렉스 추돌 할때 잠깐 들어오고 기둥 박고 난후 브레이크등이 이렇게 두번 들어오네요.
운전자분이 edr을 못믿겠다 하시면서 측면에서 찍힌 영상에 스타렉스 추돌후 브레이크등이 잠깐 들어왔는데 edr차트에는 없다고 하시면서 못 믿겠다고 하시느데.
edr에서 스타렉스 추돌후 브레이크등이 들어왔는데 off로 뜬거는 edr 기록은 에어백이 터졌을경우 터지기전 몇초간의 데이터를 기록하는데 위 자료대로라면 터지기 5초전 까지 만 표시되네요.
그런데 스타렉스 추돌후 기둥까지 대략 5초 정도 인데 브레이크등이 잠깐 들어왔을때가 기둥을 박기 5초 이전이라고 하면 스타렉스 추돌후 잠깐 들어왔던 브레이크가 표시가 안된거 설명이 되지 않나요.
한마디로 스타렉스 추돌하게되면서 충격으로 브레이크페달이 관성에 의해 살짝 밀려서 잠깐 들어 왔던것이고 운전자는 계속 엑셀을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밟고 있었다고 생각되네요.
급발진은 왜 노령운전자 운전미숙 초보및 주부들에게만 나타나는건가요
그냥 사고 날꺼면 미국에서 나라 거기는 제대로 조사하겠지...
브레이크 등 가지고 댓글이 많은데..브레이크 등은 발만 올려도 들어오는건 맞습니다
다들 차에 가서 브레이크에 발 무게로만 올려놓아보세요 브레이크 불 들어옵니다
다른 예로 양발 운전하는 차량들..브레이크 불 들어온 상태에서 주행하는 차량들 보이실껍니다
왼쪽발이 항상 브레이크에 올려져 있으니 등이 들어와 있는겁니다
하지만 저 차량은 차량과 추돌 후, 한번..기둥에 박고 나서 한번..총 두번만 브레이크등이 들어오고
박명장님 말씀 하신 흰연기는 수증기로 보입니다
요즘 브렉키 회로가 똑딱이가 아닌듯합니다.
나도 작년 10월에 비슷한사고로 폐차했다
기가막힌다. 당해보면.
늘 다니던길. 늘 하던운전습관..
내 사고 나던 그때 느낌을 이야기하자면 누가 내차 앞을 들고 집어던지던 느낌이었다. 어어~ 하는순간 차는 지 맘대로 쿵~!!
박고 나서도 속도멈춤없이 또 달려가 쿵!!
반대편 차선에서 오던 차와 추돌하고나서야 정지 ㅠ
보험에선 내 과실 100퍼.
지금생각해도 난 그날의 사고를 이해할수가없다. 내가 차정비하면서 젊은시절을 보낸만큼(물론자격증도 있다)누구보다 차에 대해선 잘 안다고 생각하는데 그날의 정황은 급발진아니면 내가 미쳐서 고의사고를 낸 것 두 가지 밖에 없다.헛웃음이 난다.
이 글 쓴 님 마음이 어떨지 십분이해한다.
힘 내시라!
기둥박을때 잠깐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는데
강한충격에 의한 관성에 의해 브레이크가 살짝 눌러진거 아닌가요?
브래이크 스위치 테스트 방법
1. 시동 끈다
2. 브레이크를 5번 이상 펌핑으로 밟아 딱딱하게 만든다
3. 브레이크가 엄청 딱딱해져도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이크 스위치는 브레이크가 안 듣는 상황에서도 동작하고 브레이크 스위치가 눌리면 불이 켜지는 구조라서 이걸 이해한다면 사고 당사자의 말이 이상하다는 걸 직감해야 됨
어느 고급차라도 브레이크 등은 다 이렇게 동작함
진공이없어 달리는차를 세우기엔 너무힘들어요 자신과 먼저 손절하시길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된다는 말과 시동이 꺼지면 진공이 없어 평소보다는 강하게 밟아야 즉 풀브레이킹을 해야 세울 수 있다는 말은 전혀 다른 이야기입니다 적어도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이라면 특히나 자동차 1호 명장 카센타 아저씨 정도의 파급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지요 무턱대고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먹힌다 이렇게 왜곡된 정보를 전달한다면 그 정보만을 접한 불특정 다수의 인원들은 그 상황이 닥치면 왜곡된 정보를 바탕으로 풀브레이킹을 시도도 해보지 않고 큰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것입니다
하여 저 카센터 아저씨 정보는 손절했다라고 댓글을 남긴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신과 손절하시길...이란 글은 좀 그렇네요 익명이 보장된 공간이라하여 자신과 다른 입장을 가졌다하여 상대를 비꼬는 행동은 삼가하셨음합니다
본인 과실입니다
벭~~~~~~!!!
1.g80차량은 전자식 하이드로백 차량인데 브레이크가 딱딱해졌다? 거짓말일 확률 매우높음
2.브레이크 밟는 타이밍에 급발진? 운전자 실수일 확률 매우 높음
3.브레이크등이 박기전까지 안들어옴. 아무리 사고나도 어떤일이 잇어도 브레이크가 흔들리는정도로도 브레이크등은 들어옴. 꾹 밟은 시점에 이미 들어와 잇어야함..
4.edr이 조작이라니.. 이건 너무 음모론인듯하네요. 조작이란 증거가 단 1도 없으니..
보여짐.. 운전자가 이것은 급발진이다하고
구체적이고 확실한 증거자료 내기가 매우
어려움..
운전자가 직접 잘라서 사용했던 코일매트에 엑셀 페달이 끼어서 리턴 안되는 차 본적 있습니다
루이스해밀턴?!
이렇게
이름만들어도 다 알만한
슈퍼드라이버들이
급발진 주장하면
제조사들은. 뭐라고 그럴까요???
답.정.급발진
사실과 상관없이 현기를 무조건 까야하는 진영끼리 똘똘뭉쳐 만든 방송
(사고친 운전자 + 이슈메이커 방송 + 현기에 대한 무한 불신으로 가득찬 정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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