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이 아니면 사고날 이유가 없었죠...
사람도 눈길이 아니였으면 위험한 상황도 아니였구요...
아파트 출구에서 도로로 진입하는데 사람이 튀어나옵니다...
평상시 같으면 충분히 설수 있는 거리였는데...
저속이였음에도... ABS가 걸리면서 드르르륵 밀려나가더라구요...
사람도 저를 발견했으면 충분히 멈쳐설수 있었음에도...
그냥 차 앞으로 튀어나오네요...
다행히 사람 앞에서 차가 서긴 했는데...
눈길에 차도 조심해야 하지만...
사람도 조심좀 합시다...
평소같으면 차가 서도...
눈길에는 내 마음데로 100% 차가 컨트롤 되지 않아요...
그리고 한가지 더...
교차로 건널목에 경계석 밖까지 나와 서있지좀 맙시다...
안전기둥 뒤로 서 계세요...
내가 사람을 치고 싶어서 치는게 아니고...
눈길에서는 차가 컨트롤 안되는 상황이 발생해서 사고가 나게 되는겁니다...
물론 사고나면 차가 다 보상이야 하겠지만...
다쳐서 좋을께 뭐 있습니까??
그리고 눈길 운전팁은...
저속은 당연한거고...
수동모드로 2단 출발... VDC 끄고 다니시고...
차가 미끌린다고 절때 쫄면 안됩니다...
안전거리 충분히 두고 다니시고...
언덕에서 차가 못올라간다고 악셀 오프하면... 그 언덕 못올라갑니다...
VDC 끄는 이유가 이거인데... 차가 미끌린다고 악셀 오프하지 말고... 끝까지 헛바퀴가 돌아도...
계속 악셀 밟으면... 미끌리면서도 올라갑니다...
내리막은... 브레이크 끝까지 계속 밟으면 계속 미끄러집니다...
브레이크 밟았다 땠다 하면서... 차 방향을 잡으면서...
조금씩 속도를 줄이는 식으로 내려가셔야 합니다...
악셀과 브레이크 컨트롤만 잘해도...
언덕에서 그립 놓치지 않고 잘 다닐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밟을때 기어 중립이 드라이브 모드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운전 잘하시는 분은 엔진 브레이크도 잘 썪어 쓰시면 더 좋구요...
오늘도 동생이랑 와이프는 차 놓고 전철타고 갔습니다...
저야 차 없으면 안되니...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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