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PJK4518 16.07.14 00:28 답글 신고
    25톤차 만드는 의미가 없어지네요
  • 레벨 중사 3 다카르랠리짱용 16.07.14 00:50 답글 신고
    3번째 차가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물론 저 가변축이 조향기능이 된단느 전제하에....
  • 레벨 상사 1 BlackLiner 16.07.14 16:26 답글 신고
    가변축이 후축인것이 더 좋아요 조향기능은 되지않구요 축간거리랑 적재함 거리 비교했을때 적재시 적재함 쳐지지 않는게 가장 좋죠.. 가끔 보면 축간거리만 생각해서 적재함 휘어지는거 많이봐요
  • 레벨 중사 3 다카르랠리짱용 16.07.19 22:05 신고
    @BlackLiner 아 그렇군요... 그럼 아예 구동축도 조금씩 앞/뒤로 움직이는 게 제일 나은 선택이 되겠군요.
  • 레벨 소령 2 운전하는곰돌이 16.07.14 01:05 답글 신고
    리무진이네용..
  • 레벨 중령 3 지게발 16.07.14 02:33 답글 신고
    구반 중축 회사 안에서 총중 43톤 자주 봅니다
  • 레벨 상사 3 푸른마뇨 16.07.14 04:22 답글 신고
  • 레벨 상사 3 마크콜먼 16.07.14 04:44 답글 신고
    궁금한게 후4축 다내리고 다니면 꺾이긴 꺾입니까?
  • 레벨 중위 3 MKBK 16.07.14 08:33 답글 신고
    구반후축이 25톤보다 더 싣고 장난 안쳐도 빨래판 통과하더군요..
  • 레벨 대위 3 데막소년 16.07.14 09:09 답글 신고
    불안불안.....
  • 레벨 상사 2 지방자치단체의발 16.07.14 10:40 답글 신고
    빈차인데도 불안해보이네요 ㅠㅠㅠㅠㅠㅠ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7.14 14:23 답글 신고
    9.5톤이면 길면 안되나요?
    전 15~20년 넘은 구형11톤 차량들 보다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힘도 더 좋고 연비도 더 잘나오고
    브레이크도 훨씬 잘 먹고 매연도 훨씬
    안나오구요. 요즘 9.5톤은 후레임도
    25톤과 거의 같아서 튼튼합니다.
    판넬이나 스티로폼 같은 부피짐 싣기에는
    최고 입니다. 저상이라 25톤 보다
    판넬 두세단 정도 더 싣고요. 저처럼
    고정짐이 까데기 하차인 경우에도 저상
    이여서 하차가 수월합니다. 제가하는
    고정일 25톤차 보내면 빠꾸시킵니다.
    적재함이 높아서 수작업 하차가 매우
    힘들고 잘못하다 다치거든요.
  • 레벨 대위 3 데막소년 16.07.14 15:05 답글 신고
    문제는 과적을 일쌈기때문 아닐까요?
  • 레벨 준장 귀여운앙마 16.07.14 19:29 답글 신고
    다른걸 떠나서.. 구반은 이상적으로 잘 만든 차 같아요.. 짐을 낮게 실으루 있다는 이점이 꾀나 장접인거 같아용..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7.14 20:38 답글 신고
    까데기에 최적화 되었죠;;; ㅋㅋㅋ
    25톤이나 11톤 차들은 너무 높아요;;
    일본에는 1축부터 4축까지 245타이어로
    보이는 타이어를 장착한 앞사바리가
    있더라구요. 국산도 그런차 만들면
    전 분명 지를것 같습니다 ㅎㅎ
    방지턱 넘을 때 앞사바리가
    킹왕짱이라 ㅎㅎ
  • 레벨 중사 3 하드트럭마스터 16.07.14 20:00 답글 신고
    프레임은 강할지 모르나 스프링은 전혀...
    마력은 좋을지 모르나 미션은 음...
    과적이야 축중따지면 문제없고 25톤도 아치피 과적하고 댕기고...나는 정량만 싣는다 하는 분계시면 9.5톤 나도 정량만 싣는다 하는 분들 나오실테고...차에 돈들인거 보면 이차나 저차나 비싼건 한가지고...

    결국 자기가 하는 일..짐에 맞춰서 장비구매하고 쓰는것일 뿐인데.. 이건 목수가 못박을때 대못이냐 일반못이냐를 가려 큰망치 작은망치 잡는 이치와 맞는듯 한데...

    법으로 확잡아서 확실하게 구분되어지지 않는이상은 변하지 않겠죠...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7.14 21:16 답글 신고
    현대 엑시언트와 트라고는 스프링이
    약합니다만 대우 노부스와 프리마는
    스프링 쎕니다. 현대차3장 대우차 4장.
    미션도 6단이긴 하지만 잘 버티구요.
    구반 축 차량이 16톤 까지 형식승인
    받는것 같은데 제가 구반차량 기사로도
    타보고 오너로도 타본 결과 최대 최적
    톤수는 18톤 인것 같습니다. 물론 더
    실어도 뒷짐... 즉 25톤 중축 차량
    하고 정 반대로 짐 실으면 25톤 차량
    보다 더 실어도 과적 안나오는건 맞습니다.
    축장난 안쳐도 30톤 싣고 빨래판 통과하는것도 맞습니다. 솔직히 무리입니다.
  • 레벨 원사 2 칠도비빔면 16.07.16 14:19 답글 신고
    나라법이ㅉㅉ
  • 레벨 상병 예예예 16.07.18 14:55 답글 신고
    5톤 축차와 함께 절대로 만들어서는 안될 차가 바로 사진속 차들.

    축장착으로 화물시장을 흐리고, 엔진과 브레이크는 5톤과 9톤반짜린데 짐을 두배이상을 싣고서 달리는 시한폭탄같은 차종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