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잠실건너역 23.11.08 17:57 답글 신고
    지금 생각해보면 당시 환경미화원 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쓰레기 다 긁어가면서 밑에서 꺼내고
    차나 있나?
    리어커로 오르막길 한번에 오른다고 스타트 받고 달리다가 오르다가 무개중심 때문에 위로 박혀버린 경우도 허다했고...
    (그거 도와드린 적도 있었네요 어렸을적에. 생각해보니..
    답글 2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3.11.09 08:46 답글 신고
    아파트는 고층에서 쓰레기 떨구면 1층 바닥에서 다 터졌죠...
    그거 꺼내려고 문 열고 관리실 아저씨 긁어내던
    답글 3
  • 레벨 준장 잠실건너역 23.11.08 17:57 답글 신고
    지금 생각해보면 당시 환경미화원 님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쓰레기 다 긁어가면서 밑에서 꺼내고
    차나 있나?
    리어커로 오르막길 한번에 오른다고 스타트 받고 달리다가 오르다가 무개중심 때문에 위로 박혀버린 경우도 허다했고...
    (그거 도와드린 적도 있었네요 어렸을적에. 생각해보니..
  • 레벨 중사 1 아나도늘것는갑다 23.11.09 14:03 답글 신고
    참 가슴이 따듯한 분이셨구나 화이팅!
  • 레벨 소장 클럽가는스님 23.11.10 03:57 답글 신고
    어릴때 이름은 모르지만 경운기 엔진 올린 자동차가 쓰레기 차로 사용했는데....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3.11.09 08:46 답글 신고
    아파트는 고층에서 쓰레기 떨구면 1층 바닥에서 다 터졌죠...
    그거 꺼내려고 문 열고 관리실 아저씨 긁어내던
  • 레벨 상사 3 rjan 23.11.10 05:59 답글 신고
    Dust chute, garbage chute

    1992년 완공이 된 아파트까지도 사용되었던... 쓰레기수거 방식

    90년대 중반이후부터는 사장이 되어버린 방식 (1995년 쓰레기 종량제 시행)
  • 레벨 소령 3 평양냉면관 23.11.10 09:42 답글 신고
    1층이나 지하로 연결되있는 구조
  • 레벨 중령 3 토끼분유 23.11.09 09:25 답글 신고
    저기서 참 소각 많이했던;;
  • 레벨 원수 공전절후 23.11.09 09:26 답글 신고
    와... 아래에서 두번째 사진은 옛날 만화에서나 볼법한 장면이네...진짜 저렇게 살았구나...
    와 그나저나 전봇대에 볼트 박혀있는거봐라...살벌하네...길가다 한눈팔면 ㄷㄷㄷㄷ
  • 레벨 대장 슈뢰딩거 23.11.09 09:39 답글 신고
    딱 봐두 디오라마
  • 레벨 원수 공전절후 23.11.09 09:41 신고
    @슈뢰딩거 오 잘 만들었네요
    https://m.ruliweb.com/family/232/board/300083/read/30565724
  • 레벨 중장 성인유머게시판 23.11.09 10:01 신고
    @슈뢰딩거 댓글보고 다시보니 ㅡㅡb
  • 레벨 대령 3 꿈동아리 23.11.09 10:16 신고
    @슈뢰딩거 옛날엔 미니어쳐라고 불렀는데... 요즘은 디오라마라고 부르나보네요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23.11.09 10:00 답글 신고
    1.2번이 진짜 같고 3번은 디오라마. 4번은 촬영을 위해서 연출 된듯.
  • 레벨 원사 3 엔드밀 23.11.09 11:25 답글 신고
    디오라마는 맞는데 저 시대에는 한눈 팔고 다니는 일이 거의 없었죠.

    저런거에 부딪혀서 다치면, 부딪힌 놈이 바보 취급 당했었습니다. 앞도 제대로 못보고 다니는 놈이라구요...
  • 레벨 원사 2 대그파 23.11.09 12:21 답글 신고
    저떄는 스마폰 없어서 잘보고 다녔음 ㅋㅋㅋㅋ
  • 레벨 대령 1 딸랑딸랑고추 23.11.09 09:53 답글 신고
    저기 위에 앉어서 짤짤이 참 많이 했는데
  • 레벨 중장 아크뷰 23.11.09 09:59 답글 신고
    예전엔 시골같으면 그냥 텃밭이나 산밑에서 태웠죠
    그래서 산불도 많이나고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23.11.09 10:01 답글 신고
    저기에 쥐 진짜 많았죠. 음식물 쓰레기도 저기다 그냥 버렸으니.
  • 레벨 소령 1 마아브을 23.11.09 10:01 답글 신고
    찻찔은 디오라마 아닌 거 같은데요? 실제 단독주택들은 다 저랬습니다.
  • 레벨 중위 1 meree 23.11.09 10:02 답글 신고
    추억 고프다~
  • 레벨 대령 3 꿈동아리 23.11.09 10:19 답글 신고
    막짤은 촬영장 아니면 세트장 같은데....
    퍼렁 빠께스에 깜장 비닐봉다리는 시대에 맞지 않는 소품이네요.

    어릴때 저 쓰레기통 위에 올라가서 담 넘는 경우가 종종 있었죠. 쓰레기통에서 쥐도 많이 나오고...
  • 레벨 병장 에스플러스 23.11.09 10:29 답글 신고
    어릴땐 몰랐는데 지금보니 미화원분들 정말 고생 많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 좁은 구멍으로 꺼내야 하니......
  • 레벨 원수 닥처지바고 23.11.09 10:41 답글 신고
    가위 지금 변소 ㅋㅋ
  • 레벨 소위 2 bioeng 23.11.09 10:43 답글 신고
    햐... 그동안 완전히 잊고 있었는데...
  • 레벨 원사 3 월급받는월급쟁이 23.11.09 11:11 답글 신고
    연탄재도 옆에 쌓아놓고 그랬는데....
    저 골목에서 친구들하고 엄마가 밥먹으라고 부를때 까지 뛰어놀았는데.
    가난했어도
    저 때가 그립네요ㅜㅜ
  • 레벨 원사 3 엔드밀 23.11.09 11:26 답글 신고
    원래 연탄재 부수고 놀면 혼나는데...심지어 연탄재 함부러 차지 말라는 시도 있을 정도였는데...

    눈오면 어른들이 일부러 부수라고 그래서 신나게 부수면서 놀고 그랬죠.ㅋ
  • 레벨 준장 힘냔 23.11.09 11:29 답글 신고
    예전에 우리집에도 저게 있었던게 사진을 보니 기억이나네요
    아마 새마울 사업인가 뭔가로 저 쓰레기통이 허물어졌고 고무 쓰레기통이 그자리를 대신했던 기억도 납니다
  • 레벨 원사 3 분노의질싸 23.11.09 12:09 답글 신고
    우와... 5살때 이후론 잘 본 기억이 없는데 엄청 고화질!!!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3.11.09 13:07 답글 신고
    마지막 사진.. 옆에 연탄 모여 있었고, 겨울에 눈 오면 저거 부숴서 뿌리고... ㅎㅎ
  • 레벨 원수 7남매 23.11.09 13:12 답글 신고
    저시기엔 아파트에도 배출하는 구멍이 있었죠.
    쓰레기 종량제 이후 다 사라진...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3.11.09 13:28 답글 신고
    완전히 잊고살았는데 갑자기 추억돋네여
  • 레벨 상사 2 배양영재 23.11.09 14:12 답글 신고
    진짜 잊고 있던 쓰레기통이네요. 아파트는 통로만들어 연탄재도 아래로 버렸죠. 불과 3~40년 전인데 너무 많이 변해서 격세지감이네요~
  • 레벨 대령 2 가평아름다운들 23.11.09 14:12 답글 신고
    휴~ 술에 취해 저 옆에 기대어 잠을 자다 방범대원 아저씨가 주워서 파출소로 데리고 왔다나 뭐라나...
  • 레벨 중장 온도계 23.11.09 14:17 답글 신고
    쓰레기 통이었구나 ㄷㄷㄷ
  • 레벨 중사 3 푸르르르르바다 23.11.09 14:27 답글 신고
    마지막사진은 미니어처???모형 사진처럼 보입니다만...
  • 레벨 중장 2푸돌8 23.11.09 16:24 답글 신고
    ㅋㅋㅋ
  • 레벨 중령 3 파랑초롱 23.11.09 16:35 답글 신고
    추억 돋네요
  • 레벨 원수 Parcferme 23.11.09 17:41 답글 신고
    와 이걸 다시 보게되네 ㅎㅎㅎㅎ
  • 레벨 소장 읍니다 23.11.09 21:35 답글 신고
    위에 뚜껑 열면 냄새가 오졌죠 ㅋㅋ
  • 레벨 대위 3 블랙나잇 23.11.09 23:43 답글 신고
    사람이 간사한지 어릴때 저런 허름한 집에서 살았는데 지금 살아보라 하면 몇일 못견딜듯요...
  • 레벨 중위 1 숏다리곰돌이 23.11.10 03:33 답글 신고
    옛날에 숨바꼭질할때,
    저안에 숨기도 했었는데.... ㅋ
  • 레벨 대령 1 제네라온 23.11.10 07:54 답글 신고
    연탄 생각나네~ ㅎㅎ
  • 레벨 소령 2 복길이애비 23.11.10 08:49 답글 신고
    저 옛날에는 진정한 양아치? 재건대?도 있었는데요

    사람도 들어갈만한 망태기?를 매고서 긴 집게로 물건을 담던
  • 레벨 원수 아우라신공 23.11.10 10:08 답글 신고
    아~기억난다
    옆에 연탄재 있고
  • 레벨 대령 1 거침없이질주 23.11.10 11:13 답글 신고
    전봇대 기억나네요.
    저거 밟고 올라가곤 했었는데..ㅎㅎ
  • 레벨 소장 마르딜 23.11.10 13:45 답글 신고
    무인 택배 보관함인줄..
  • 레벨 준장 붕가봉가 23.11.11 20:50 답글 신고
    그렇군요
  • 레벨 하사 3 GoodLife80 23.11.12 23:37 답글 신고
    넘 오랜만이네요...
  • 레벨 중사 1 지원아놀자야 23.11.14 16:38 답글 신고
    본적이,.................
  • 레벨 중장 991GT2RS 23.11.14 22:06 답글 신고
    저걸보니 77년도 입주한 삼호1차아파트(현,푸르지오써밋)가 출생지였고 삼풍사고났었던 해까지 9년살았는데 어머니가 쓰레기들고 주방뒷편 발코니에있던 검정색 철문을열고 던져넣던 기억이납니다.
  • 레벨 대위 3 은평갈현2 23.11.16 15:57 답글 신고
    서대문 천연동 금화아파트 6층짜리였는데 위에서 쓰레기 졸라 내려오면 1,2층은 3일차부터 3층 이상올라가서 버려야했음.ㅡㅡ;1,2층 쓰레기 문열면 우르르 쏟아짐 ㅋㅋㅋㅋ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