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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1 호떡맏형 20.07.24 08:34 답글 신고
    제 쏘렌토도 비 오면 갑자기 불 들어옵니다 르노차만의 문제가 아님;;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호떡맏형 20.07.24 09:46 신고
    @행복이먼데 MQ4 이전 차량이요. 사각지대 레이더는 전방 레이더보다 RD가 짧아요. 레이더 타입이라고 오류가 무조건 없는건 아니더라구요... 초음파보단 낫겠지만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아이돌아이 20.07.24 08:39 답글 신고
    이거 센서오작동 까는 글인데ㅋㅋㅋ
  • 레벨 대령 1 염병관리본부 20.07.24 09:14 답글 신고
    쉐보레 트랙스도 들어옴...
  • 레벨 중장 [피터팬] 20.07.24 09:15 답글 신고
    보쉬의 초음파센서 기반 경보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초음파식 후방감지기의 경우에도 폭우시에 범퍼로 빗물이 많이 흐르는 상황에서는 정상적으로 감지할수 없는데 측면에 있는 후측방감지기의 경우 비가 아주 많이 내리지 않아도 차체를 따라 흐르는 물이 센서 위로 흘러버리면 정상적으로 감지할수 없게 되는..
    그런데 한국지엠의 준중형 이하 차량에서도 초음파센서 기반 제품을 사용하지만 주행속도나 비의 양에 따라 물이 흐르는것을 분석하고 센서 위치를 정하여 상대적으로 비가 올때 작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적은데 르노삼성차의 경우 그런것을 고려하지 않아서 오작동 빈도가 높죠.
    하지만 빗물의 영향을 덜 받는 레이더 기반 경보시스템도 폭우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는 경우가..
    결론은 레이더식과 초음파식 모두 비가 오면 센서의 감지에 영향을 주기에 오작동 또는 작동을 중지할수 있지만 그 빈도는 빗물의 영향을 더 받는 초음파식인 경우가 높고 센서의 위치선정을 잘 하는 경우 빗물의 영향을 덜 받기에 오작동을 줄일수 있다는것.
    ps. 초음파센서의 특성상 ON-OFF의 개념이 강하기에 차량이 아닌 빗물을 감지하여 ON이 되어버리는것을 소프트웨어로 해결하는것은 매우 어려우며 같은 르노삼성차 중에서도 XM3의 경우 뒷부분의 높이 때문인지 빗물이 센서로 흐르는게 줄어서 영향을 덜 받는것 같으며 걸리면난도질님의 i30은 레이더식이기에 문제가 나타날 가능성이 낮은것이고요.
  • 레벨 상사 1 낭군이11 20.07.24 09:26 답글 신고
    요새도 그러는지 모르 겠지만.. 르노 후측방은 다른 제조사 보단 차가 가까이 붙어야 켜지더라구요..
    저거랑도 연관이 있는건가.
  • 레벨 상사 3 ASAC 20.07.24 09:45 답글 신고
    k3타고 한밤중 고속도로 주행하는데
    날씨도 좋고 주변에 아무것도 없는데 계속 불들어왔다 꺼졌다해서 귀신인줄알고 식은땀흘림
    그뒤로 bsd 신뢰안함
  • 레벨 소위 3 곶아라니 20.07.24 09:46 답글 신고
    XM3인데 아직 차가 새차라 저 오류가 없는 것인지 . .
  • 레벨 대위 3 걸리면난도질 20.07.24 10:10 답글 신고
    i30 1.4 타는데

    비오는날 눈오는날 오작동 전혀 없던데요 ..

    내차가 양품인건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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