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편 올립니다.
제가 글올리면 자꾸 다른 차도 그래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대부분 르노 차주 분들이시겠죠?
다른차도 문제 있다고 르노 차도 똑같이 문제 있어야 하는건 아니잖아요
차량 욕한다고 그만 좀 징징 거리시고 차량 문제점 널리 공유해주세요.
르노 관계자들이보고 문제점 개선 할수도 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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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거르노 3편] 르노 차량 품질? 머플러 녹
르노 차량 기변 내용 입니다 SM520(아버지) -> SM5(본인)-> QM6(본인)
SM520이나 SM5 10년을 타왔는데 아래 QM6 머플러 사진처럼 녹슬진 않았습니다.
모든 차량의 모든 머플러가 녹이슨다는건 알고 있습니다만
아래 사진처럼 녹슨게 정상인가? 하는 궁금함이 있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SM520이나 SM5 때보다 지금의 르노가 품질이 안좋아 졌다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르노 품질이 좋다 안좋다는 아래 사진보고 각자 판단을 해주세요.
아~ 머플러 녹 문제는 QM6 초창기 모델은 이슈가 없습니다.
가솔린모델 LPG모델 출고 이후에 녹 문제가 발생을 하네요.
- QM6 카페 머플러 사진들 -
(사진은 네이버 QM6 카페에서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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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1편] 국내 급발진 1,2등은 르노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63668
[르노삼성 2편] QM6 엔진 시동 꺼짐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64378
[르노삼성 3편] 르노 차량 품질? 머플러 녹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64555
[르노삼성 4편] QM6는 튼튼해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65477
[르노삼성 5편] QM6는 안전해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65482
녹이 슬어도 얼만큼 슬었는지가 문제인듯 합니다
ps. 환경오염을 줄이는 등의 이유로 과거와는 다른 소재와 후처리방식을 사용하다보니 실 성능과는 상관없이 외관에서 차이가 생기게 되는데 과거의 방식은 제품의 생산과정에서의 불량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면 현재의 방식은 일반적인 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과거 수준 또는 그 이상의 내구성이 나오는데 환경이 나빠지면 내구성의 저하가 커지는 문제가 있고 첫번째 사진이 그런 사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SM5 엔진오일 교체할때 하부를 가끔 봤는데 저렇게 심하게 녹이슬진 않았어요 10년 가까이 되도록이요
요즘은 모든 메이커들이 후처리를 안하나 보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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