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2 판사님비트주세염 20.09.24 15:37 답글 신고
    어딜가던 잘볼듯 그정도는
  • 레벨 중령 1 뚜벅이로돌아갈래 20.09.24 15:42 답글 신고
    정검 본김에 같이 잡고오시지예 ;;

    얼라인값 얼마라고 애껴보겟다고 다시 뺴온건가예
  • 레벨 소위 2 보배초보 20.09.24 18:56 답글 신고
    사실 제차가 아니고 집사람이 타고 갔다가 집에 와서 얘길 하네요
  • 레벨 중장 [피터팬] 20.09.24 16:02 답글 신고
    주행성능의 증대 및 주행저항의 감소를 위해 캠버와 토인이 0인 차량이 드물다보니 주행환경이 매우 중립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전륜은 외측이 더 닳고 후륜은 내측이 더 닳는것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렇게 되는 경우 주기적인 앞뒤 위치교환을 해주지 않으면 휠얼라인먼트는 정상이라도 사이드슬립 측정시 상당한 토인이나 토아웃으로 측정될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아웃이 구분된 타이어 중에서는 내측과 외측의 접지특성이 달라 사이드슬립 측정시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고요.
    그런 내용을 교통안전공단 등에서도 알고있기에 정기검사시 기준값인 5mm를 넘어가더라도 불합격이 되지 않으며 검사원 중에서 해당 이론을 잘 아는 사람의 경우에는 수치가 한계값이 근접하거나 조금 넘은 경우 타이어의 마모상태와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휠얼라인먼트를 보라고 할수도 있고 앞뒤 위치교환을 주기적으로 해주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 레벨 소위 2 보배초보 20.09.24 18:56 답글 신고
    답글 감사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