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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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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1 S1 14.08.21 08:26 답글 신고
    라이너에 구멍나는 이유가 부동액이랑 물을 섞지 않고 넣거나 물만 넣어 쓰면 생신다고 하더군요.
  • 레벨 소위 3 조카의십색크래파스 14.08.21 08:47 답글 신고
    흐미 1200... 값이 장난아니네유 ㄷ
  • 레벨 원사 2 크레인의발 14.08.21 09:13 답글 신고
    헐~~ 견적이 ㅎㄷㄷㄷㄷㄷㄷㄷ
    짜슥... 쪼매만 견디지그랬뉘..
  • 레벨 하사 2 촬영의발 14.08.21 09:44 답글 신고
    무슨 커민스도 아닌데 1200이래요?
  • 레벨 상병 대학생의발 14.08.21 09:51 답글 신고
    디스크랑 인터쿨러도 같이 교환하거든요...대우차는 진짜 진절머리가 납니다...ㅠㅠ
  • 레벨 하사 2 촬영의발 14.08.21 10:17 신고
    @대학생의발 아 재가 디스크 인터쿨러 다갈아봐서아는데요
    디스크 출장불러도 150이고 인터쿨러 80만원 정도인데 그럼 보링이 1000가까이라는건데 좀아닌듯 500~600이면 하는걸루아는데
  • 레벨 상병 대학생의발 14.08.21 12:02 답글 신고
    @대학생의발 인터쿨러만 빼고 1100만원정도 나왔었는데 추가하니까 1200만원이 조금 안돼더라구요...두번째 사진에 있는거만 새거가 600이라고 해서 중고로 올리는데 부속값만 250정도 한다고 하더라구요...다른 공업사에 들어갈 상황이 아니라 작업을 하긴 했는데 촬영의발님의 말대로라면 너무 비싸게 주고 하는것 같네요...
  • 레벨 원사 1 화물의발 14.08.21 10:28 답글 신고
    이래서 오일 좋은넘으로 써야합니다.
  • 레벨 중위 2 택시의발 14.08.21 10:39 답글 신고
    예전 제 차량이랑 같은 엔진인데 ..
    제차도 같은 06년식인데
    어떻게 하다보니
    30 만 키로에서 팔았어요,
    노블 나올때까지만 버텨줬으면..
  • 레벨 대령 3 다시칸 14.08.21 10:44 답글 신고
    차라리 3개월동안 용차 쓰는게 저렴할듯^^
  • 레벨 상사 2 엎드려뻗쳐 14.08.21 11:09 답글 신고
    제 생각에도 3개월 전세차랑 계약하는게 나을뻔 했네요ㅠㅠ
  • 레벨 병장 5rgasm 14.08.21 11:10 답글 신고
    워메~ 수리비 후덜덜하네요;;;
  • 레벨 병장 남양주의발 14.08.21 11:40 답글 신고
    3개월뒤에 새차가 나오는데; 대차를하는것이 싸게 먹히겠네요
    무슨...1200만원씩이나...근데 이거 전부 세금 아닌가요?;;
  • 레벨 상사 2 덥구마이 14.08.21 11:55 답글 신고
    쥐가 파. 먹은거 같네요...
    ㅎㄷㄷ 하네요...
    습식 라이너에 구멍이 나다니....
  • 레벨 상병 대학생의발 14.08.21 12:10 답글 신고
    엔진부에서 하는말이 부동액 교환할때 첨가제를 넣으라고 하더라구요...주변에 다른학교 차량도 저랑 같은 차량인데 벌써 보링하고 나갔다네요...
  • 레벨 하사 2 Ota 14.08.21 17:27 신고
    @대학생의발 인히비터
    한통 21000 필수로 너야합니다
  • 레벨 하사 3 뉴체어맨리무진 14.08.21 11:58 답글 신고
    30만키로에 벌써 보링 하는가요?
  • 레벨 소위 2 니미씨의발 14.08.21 12:07 답글 신고
    완전 개바가지씌우는듯 한데
    저런데다가 세금낭비하는구나
  • 레벨 상병 대학생의발 14.08.21 12:08 답글 신고
    관광버스로대차를 하려고 했는데 임차비도 만만치가 않더라구요...그리고 엔진 퍼진차를 중고로 팔지도 못할것 같구요...그래서 어쩔수 없이 수리하고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삼성택배실의발 14.08.21 12:34 답글 신고
    비가온데고생
    하시네요
    완전돈이어마어마하게들어가네요
  • 레벨 소령 1 베엔츠 14.08.21 12:56 답글 신고
    수리비가 장난아니네여
  • 레벨 소위 1 제주시민의발 14.08.21 13:02 답글 신고
    예전에 쌍용차들이 규정냉각수를 사용하지 않으면 냉각수에서 기포발생으로 저런증상이 있었다고 하였는데요...
  • 레벨 준장 아기건달푸우 14.08.21 15:13 답글 신고
    큰차량이다보니 수리비도 크네요.. 소형차 한대값이 엔진수리비;; 그래도 정말 부러운일하시네요.. 공무원쪽 운전일 너무하고싶은데..ㅠㅠ 낼모레 버스자격시험,화물운송자격시험 보는데.. 나이들어 공부하려니 잘되지도 않고..두렵기만하네요..
    액땜했다고 생각하세요.. 더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이요..
  • 레벨 상사 2 덥구마이 14.08.21 15:43 답글 신고
    소형 정비사 구하기도 힘든데
    이젠..대형..정비사가...부족하니....
    둘러봐도...젊은 사람 보다는...곧 은퇴할 분만 보이네요...
    월급도 박하고...복지...기름쟁이 곤조...
    그래서 떠나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정비 비용 더 상승하겠죠???
  • 레벨 하사 2 촬영의발 14.08.21 16:35 답글 신고
    오죽하면 저의 외삼촌께서도 시내버스 정비공하시다가 운전으로 전향하셨겠습니까 기사로 가기까지 3년이나 걸리더라고요
  • 레벨 대위 3 scr제원 14.08.21 23:24 답글 신고
    두산엔진 ... 진저리가나죠 ... 특히 dv11 유로쓰리 .... 결함덩어리중한엔진이죠 ....;;

    연비는연비대로떨어지고 내구성은내구성대로 떨어지고 고장은 기똥차게잘나구요 ...

    dl08 요엔진은 의외로 사랑받긴했지만... 상위엔진은...

    제대로 개발되고 생산되었다면 ... ;; 아마 지금과는 다른 의견들이있었을텐데 .. 솔직히 아쉽긴합니다 ..ㅜㅜ

    그나자나 저가격이면 중고로엔진알아보시는편이 ... 낫겟네요 ㅜㅜ 단가가 너무쌥니다 ....

    솔짃히 요센 정비시장 좋지도못하고 사람구하기도힘들고 특히 상용차는많이들꺼려하다보니 .,.ㅜㅜ

    부르는게값이더라구요 ...
  • 레벨 원사 3 modern9603 14.08.22 02:21 답글 신고
    1200이면 바가지 쓴거같아요. 글구 두산엔진 지금은 괜찮은데 윗분 말씀처럼 유로3엔진은 결함투성이 입니다. 연비 힘. 내구성 전부 개판이에요.
  • 레벨 하사 1 쥐포네마리 14.08.23 11:49 답글 신고
    1200이면 정말 비싼듯합니다 전 96차세대트레일러 60만타고 완보링 480주도 디스크하고소모품 120추가해서 보링 했엇는데요 그리고 100만정도에 링구보링만 120만원준듯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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