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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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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정림동흑곰 24.05.13 15:24 답글 신고
    정말 큰일 날뻔 하셨군요, 제 차량도 사제 매트 깔려있는데, 오늘 바로 확인 후 엑셀이 눌릴거 같으면 바로 조치 해야겠습니다.
    답글 1
  • 레벨 중장 3300 24.05.13 17:10 답글 신고
    나도 똑같이 당했는데 휴게소에서 기름넣고
    고속도로로 진입하는데 차가 괭음과함께
    튀어나가는데 브레이크는 안먹히고
    그냥 갓길로 달리면서 핸들 꽉잡고 시동을꺼버리고
    겨우섯는데 바닥매트가 고정 안되고 빠져서
    매트가 밀려 악셀 패달은 꽉 누르고 있더라구요
    그후론 바닥매츠 철저하게 보게되네요
    답글 2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4.05.13 15:29 답글 신고
    요즘엔 거의 오르간 페달이라 이런경우가 적어짐.
    답글 1
  • 레벨 원사 3 정림동흑곰 24.05.13 15:24 답글 신고
    정말 큰일 날뻔 하셨군요, 제 차량도 사제 매트 깔려있는데, 오늘 바로 확인 후 엑셀이 눌릴거 같으면 바로 조치 해야겠습니다.
  • 레벨 소령 1 뚜랑쭌 24.05.14 12:22 답글 신고
    저는 카센타 하는 친구랑 구매했다가 같이 낄낄대면서 끼다가 알게되서 브레끼 악셀 자리 다 파내고 썼습니다.
    몇년쓰고 낡아서 순정으루 바껏습니다.
    정말 저런 후기를 볼줄이야..ㄷ ㄷ
  • 레벨 중위 3 지나가던자린이 24.05.13 15:26 답글 신고
    와.. 자동걸려버리네..
  • 레벨 상사 3 만세둥이 24.05.13 15:28 답글 신고
    엑셀 밑부분이 매트에 끼였었죠!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4.05.13 15:29 답글 신고
    요즘엔 거의 오르간 페달이라 이런경우가 적어짐.
  • 레벨 이등병 교통사고분석 24.05.14 15:49 답글 신고
    적어진 것도 맞습니다만, 미니쿠퍼에서 사제매트가 고정되어 있지 않아, 밀리는 바람에 오르간페달을 눌러 급발진 현상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매트가 엄청 무겁습니다. 경험 많은 정비사나, 자동차 전문가, 교통사고 전문가들은 매트가 급발진을 유발하는 점을 잘 알고 있으나 언론에는 이상하게 공개가 안되더군요.
  • 레벨 소장 eini 24.05.13 15:34 답글 신고
    입체 발판이 얼마나 3D인진 모르겠으나 측면이 아닌 바닦면에 낄 정도로 풀로 밟을 일이 있을까요??
  • 레벨 상사 3 만세둥이 24.05.13 15:39 답글 신고
    사진상 매트홈이 움푹들어가서 풀로 밟으면 더들어가고요
    걸린부분은 매트 올라온 부분입니다요
  • 레벨 대장 진햅 24.05.13 15:41 답글 신고
    무섭네요 ㄷㄷ
  • 레벨 대령 1 벤츠오다 24.05.13 15:45 답글 신고
    ㄷㄷㄷ
  • 레벨 중사 1 V이카루V 24.05.13 15:50 답글 신고
    저런 매트있으면 안되요. 목숨 잃으니까요.
  • 레벨 소령 1 얌체운전자박멸 24.05.13 15:51 답글 신고
    미국에서 토요타 차량이 매트에 걸려 탑승자 전원 사망(?) 사고가 있고 과징금 어마어마하게 물었던것 같네요.

    이건 운행전에 한번 테스트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 레벨 상사 1 소수 24.05.13 17:02 답글 신고
    하지만 이 페달이 매트 문제만이 아니라 값싼 부품을 사용해서 발생한 문제라는게 곧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도요타는 메트문제라 운운 하는게 거짓말로 밝혀져서 정말 망할 뻔 했습니다
    나무위키 페달 게이트 한번 살펴 보세요
  • 레벨 대장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4.05.13 15:51 답글 신고
    저도 하도 많이 듣던 현상이라 저런 매트 안 쓴지 8년 되가네요..
    정말 다행입니다.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4.05.13 16:01 답글 신고
    ㅈ될뻔했네요 천만다행입니다
  • 레벨 준장 고속1차로정속금지 24.05.13 16:12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중령 1 jpt 24.05.13 16:21 답글 신고
    저도 얼마전 맥드라이브에서 결제하려고 핸드폰 으로 카드 결제하려고 몸을 창밖으로빼면서
    브레이크를 잘못밟아 엑셀과 동시에 밟았는데 순간 RPM 오르더니 바로 브레이크 걸리면서 RPM 안정적으로 되던데요

    요즘 차들은 브레이크와 엑셀 동시 밟을때 브레이크만 동작되게 설계된다 하는데...

    그리고 엑셀을 아무리 쌔게 밟아도 브래이크는 차량의 출력을 제어할수 있어야 하는걸로 알아는데
    엑셀이 눌렸더라도 브레이크 밟히면 브레이크가 우선 동작해야하는게 맞는데

    차량에도 문제 있었지 않을까요??
  • 레벨 상사 3 만세둥이 24.05.13 16:39 답글 신고
    저때 차량이 아우디 4륜이였는데, 차량에 문제였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오래전 송악 400미 드레그보면 브레이크밟고도 번아웃 돌아가는게 서로 상관없는것 같기도하고요! 모르겠습니다.
    지금타는 차량은 후진주차시 뒤에사물있으면
    브레이크상관없이 급제동 걸리더라고요!
  • 레벨 중령 1 보배드림15가입자 24.05.13 17:04 답글 신고
    직접 경험하셨던 일이고 발판매트에 저렇게 악셀페달이 끼어있는 사진을 올려주시니 말씀하신 내용을 의심하는건 아닌데 제가 궁금한건 악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으면 차가 멈춰야 하는거 아닌가요?
    둘다 밟았는데 앞으로 전진한다? 저는 이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레벨 중령 2 바보나라천재 24.05.13 17:14 답글 신고
    이미 달리고 있고 풀악셀이 된 상황에 브레이크는 크게 힘을 못받을 겁니다.
    브레이크가 과열되면 제동능력이 떨어지니까요.
  • 레벨 중령 1 보배드림15가입자 24.05.14 09:56 신고
    @바보나라천재 답변 감사합니다. 이렇게 작동될수도 있군요
  • 레벨 상사 3 만세둥이 24.05.13 17:15 답글 신고
    아네
    패들로 기어를 내리면 RPM이 높아서 그런지 다시 올라가고요.(순간 넘무많이 눌러서 단수까지는 모르겠습니다)
    브레이크는 아주 경미할정도로만 잡히는 느낌이였습니다.
  • 레벨 상사 3 만세둥이 24.05.14 12:00 답글 신고
    모든차종이 동일한지는 모르지만
    유튭 금아 실험영상이 있네요
    첫 풀브레킹은 들고 나중에는 딱딱하다는

    https://youtube.com/shorts/qy19V8kjxQs?si=HSUWXdyxYiFjOc0C
  • 레벨 중장 3300 24.05.13 17:10 답글 신고
    나도 똑같이 당했는데 휴게소에서 기름넣고
    고속도로로 진입하는데 차가 괭음과함께
    튀어나가는데 브레이크는 안먹히고
    그냥 갓길로 달리면서 핸들 꽉잡고 시동을꺼버리고
    겨우섯는데 바닥매트가 고정 안되고 빠져서
    매트가 밀려 악셀 패달은 꽉 누르고 있더라구요
    그후론 바닥매츠 철저하게 보게되네요
  • 레벨 상사 3 만세둥이 24.05.13 17:17 답글 신고
    메트가 쫌만 틀어져도 엑셀부분이 걸리더라고요
  • 레벨 상사 3 자다가쿵해쪄 24.05.14 12:39 답글 신고
  • 레벨 중위 2 전투민족간디 24.05.13 17:12 답글 신고
    코일매트도 그렇고 은근히 끼는 매트들 많이 있습니다 시동 안걸고 몇번 꾹 밟았을때 걸릴 기미가 보이면 잘라내고 사용합니다 저도 한번 그랬는데 발을 이러저리 움직여보니 악셀 페달 위치가 이상해서 페달 안쪽으로 발등 넣어서 빼서 풀었네요
  • 레벨 상사 2 Carbon블랙 24.05.13 17:24 답글 신고
    다행 입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 레벨 중위 2 벗꼬깔콘 24.05.13 17:53 답글 신고
    그래도 브레이크 밟으면 제동이 좀 되야하는거 아닌가...위험했네요
    도요다인가? 미국에서 저 문제로 리콜했던거 같은데
  • 레벨 중위 3 도로교통법위반 24.05.13 17:59 답글 신고
    쪼리 신고 운전한거에서 거름
  • 레벨 중령 2 뭘로해야짭닉이없을까 24.05.13 18:18 답글 신고
    운전할땐 슬리퍼류는 조심해야하긴 하죠
  • 레벨 하사 3 뻥프로 24.05.13 18:58 답글 신고
    이런경우가 종종 있나보군요 조심해야겠습니다. 고급차량에 적용되는 오르간 페달을 전차량에 의무적으로 적용하면 좋을것 같내요
  • 레벨 소장 임자929 24.05.13 19:06 답글 신고
    헉 같은 매트인거 같은데 ㅠㅠ
  • 레벨 소장 릴렉쓰 24.05.13 20:04 답글 신고
    순정매트의 형상을 벗어난 사제매트는 피해야 합니다.
  • 레벨 중장 3300 24.05.13 20:50 답글 신고
    순정매트도 매트채결 고리서 빠지년 매트가 밀려서
    급속하게 차선진입시 엑셀패달에 밀려 박혀요
    당해보니 고리에 잘채결되어있나 보게되네요
  • 레벨 대장 일반오리 24.05.13 20:40 답글 신고
    정비소 사장님에게 들었습니다.
    자주 있는 일이라고 매트 절대 다른거
    놓지 말라고..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4.05.13 21:01 답글 신고
    엑셀 브레이크 같이 밟아도 차는 멈추게 되어있습니다
    실험해보세요
  • 레벨 상사 3 만세둥이 24.05.13 22:26 답글 신고
    정차시에는 브레이크가 우선일듯합니다
    (정차시 엑셀링 번아웃 후륜구동 처럼요)
    고속주행시에는 ABS 고착현상처럼 더러운 기분 있습니다.
    실험하지마세요!

    추가로 한번에 풀브레이크밟으면 정지할수도있지만 몇번 밟다보면 쌔한느낌 듭니다.
  • 레벨 중령 1 보배드림15가입자 24.05.14 09:57 신고
    @만세둥이 이거 실험 픽플에 요청해보면 어떨까요?
  • 레벨 일병 nzel 24.05.13 21:51 답글 신고
    와!
    사제매트 쓰는데
    정말 주의해야 겠네요.
  • 레벨 준장 R군 24.05.13 22:35 답글 신고
    유사한 경험인가요? 스포 탈적에 저는 악셀이 그냥 들어갔습니다. 그냥 눌려있더라구요 몇대 칼질하면서 왜그랬나 모르겠는데 악셀을 발로 들어올렸어요. 그후에 재발은 없었지만 한달뒤 악셀을 새걸로 그냥 자비로 바꿨습니다. 그때 알았어요. 악셀레이터가 그냥 스위치라는걸요. 와이어? 이런 연결이 전혀없는 그냥 누르는 스위치에요. 그때 브레이크 너무 밟아서 라이닝이 타는 냄새가 생각하면 지금도 술이 깹니다 ㅎ
  • 레벨 준장 27보병사단 24.05.13 22:47 답글 신고
    오르간패달이 그나마...
  • 레벨 대위 3 천사의축복을 24.05.13 23:00 답글 신고
    음.. 일단 저도 비슷한 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악셀레이터가 조그뮤높게 설정되어 있는지 저렇게 매트에 걸릴 위험은 없네요. 8년째 동일한 가죽스타일 매트로 교체하면서 사용중.
  • 레벨 원사 1 상품권특송 24.05.13 23:25 답글 신고
    헐 저도 오토메x트 5D 좋다고 쓰고있는데 페달에 걸릴 수도 있겠네요... 주의해야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요리조리 움직여보면서 페달에 혹시 걸리는지 확인해야겠군요.

    참고로 현대기아차는 브레이크+페달을 동시에 밟으면 브레이크가 우선이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엑셀 + 브레이크 같이 밟으면 앞으로 잘 갑니다.
  • 레벨 원사 1 열매하나 24.05.14 00:46 답글 신고
    다들 순정써라
  • 레벨 상병 EDNS 24.05.14 00:48 답글 신고
    체어맨 w 벌집매트 쓸 때 저렇게 끼어서 풀가속 된 적 있는데
    브레이크 밟으면 멈추던데요...
    대신 떼면 바로 튀어나가서 무서웠어요
    그리고 바로 매트 버리고 순정처럼 생긴걸로 바꿨습니다
  • 레벨 대위 3 스리니바사 24.05.14 04:13 답글 신고
    우와 사진보고 식겁했습니다
  • 레벨 중장 두유노직박구리 24.05.14 08:44 답글 신고
    악셀 아무리 밟아도 브레이크 밟으면 알피엠 전자적으로 제어 되던데....
    한번 해보셈 악셀 밟으면서 브레이크 밟으면 알파엠 낮아짐
    12년식 차임 그 이전은 모르겟음
  • 레벨 대위 1 우물하나분화구 24.05.14 08:53 답글 신고
    완전 다행임다!!
    전 슬리퍼 신고 운전 안합니다 ㅜ
    매트도 무조건 순정, 세차 후 다시 깔 때도 페달 부분 확인 필수!

    늘 안운하세요!!
  • 레벨 대위 3 블랙핑퐁두 24.05.14 09:17 답글 신고
    쪼리신고 운전을?
  • 레벨 이등병 PRIDEMAN 24.05.14 09:53 답글 신고
    며칠전 차량기술사 김창복 님의 유튭 본적있는데 엔진이 가속 상태에서는 브레이크 패달이 딱딱해지더라구요.

    https://youtu.be/3t77iZq_-gM?si=b9megJIzClEd5oBS
  • 레벨 중령 1 사와타리 24.05.20 22:43 답글 신고
    진공이 만들어지지 않아 배력장치의 힘을 이용못해서 딱딱해진다고 느끼는거지만, 실제로 조작은 가능 합니다. 우리는 패달을 밟지 브레이크암을 직접 밟는게 아니니까요. 기술사라는 인간이 그런설명은 안한다는게...
  • 레벨 중장 일벌백계 24.05.14 10:23 답글 신고
    무슨 차종인가요? 오르간 페달이 아니네요. 내 차도 저런 페달이긴 한데...
  • 레벨 대위 3 인천돌팔이 24.05.14 10:5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저도 제차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이야이야요 24.05.14 11:06 답글 신고
    저도 저럴까봐 매트 운전석만 순정으로ㅎㅎ
    많이 놀라셨겠슴니다..
  • 레벨 훈련병 좋아요123 24.05.14 11:19 답글 신고
    정말 무서웠을것같습니다... 흐미....정말 이런일이 있을수있겠네요
  • 레벨 소령 1 NoName무명 24.05.14 11:41 답글 신고
    여러분들은 "풀악셀"을 밟으시나요.....저는 달려도 악셀을 중간정도까지만 밟는 느낌이 나던데......끝까지 밟았던 느낌은 33년동안 없었던것 같습니다.
  • 레벨 병장 파자마1 24.05.14 12:37 답글 신고
    옛날 SM싼타페 탈때 악셀밟고 있는 상태에서 브레이크 밟으면 자동으로 엑셀출력 줄여버리고, 브레이크 시전이 됬는데요.
    요즘차는 안되는가요>
  • 레벨 상사 1 용달블루 24.05.14 13:16 답글 신고
    와 이거 공유가 시급하네요
  • 레벨 소장 ninza 24.05.14 13:32 답글 신고
    정상적인 차량은 브레이크와 엑셀을 같이 밟으면 브레이크만 작동합니다.
  • 레벨 중장 아크뷰 24.05.14 14:26 답글 신고
    엑셀을 위에서 밟는거군요..
    아무래도 아래서 밟는게 더 안전할거같네요
  • 레벨 중사 1 드론날리자꾸나 24.05.14 14:34 답글 신고
    원래 사제매트 위험합니다 특히 코일메트는 코일이 풀리면서 악셀을 잡아당기는경우가 많습니다
  • 레벨 하사 1 방외인 24.05.14 14:37 답글 신고
    아이고 큰일날뻔하셨고 다행입니다.
    덕분에 그렇게 될 수도 있다는 간접경험을 얻게되어 감사 드립니다.
    부디 안전운전 하시길.
  • 레벨 중령 1 r2 24.05.14 14:45 답글 신고
    악셀 브렉 동시에밟으면 악셀 먹통될텐데요
  • 레벨 중사 2 재주별 24.05.14 14:49 답글 신고
    쪼리 신고 운전 위험합니다
    악셀 벗어지면서 끼일수있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발꼬락화팅 24.05.14 15:12 답글 신고
    와, 생각만 해도 등줄기에 식은 땀이 ㅎㄷㄷㄷㄷㄷㄷ
  • 레벨 중장 남항부두 24.05.14 15:17 답글 신고
    제가 쓰레빠신고 운전안하는 이유
  • 레벨 훈련병 핵연료봉 24.05.14 15:27 답글 신고
    차종은 모르겠으나.. 5년전이면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기능이 있지 않나요? 보통은 정상적인 상황에서 엑셀을 밟고 있어도 브레이크 신호가 들어오면 출력을 죽이도록 설계가 되어 있고, 저 또한 테스트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급발진 경험이 있는 저로써는 실제 급발진때는 오버라이드 기능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ㅜㅜ
  • 레벨 소장 독도는우리땅1 24.05.14 17:29 답글 신고
    오잉?? 바닦에 낄 정도면 풀악셀을~ 주행시~ 밟았단 말인강?
  • 레벨 중위 1 자목목련한송이 24.05.14 21:03 답글 신고
    요즘도 저 타입의 엑셀패달이 나오나요?
    안전상 오르간패달로 바뀌지 않았던가요?
  • 레벨 중사 2 도시낭구 24.05.14 21:48 답글 신고
    2011년 미쿡서 도요타 자동차 급발진 사고를 고속도로교통안전국이 2010년 부터 2007년 까지 난 사고를 10개월간 진행된 조사 연구 결과 급발진 사고의 전자적 결합은 발견 할수없었고, 가속페달이 바닥매트에 끼어 급발진된다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어마어마한 200만대 이상을 리콜한 적이 있었는데... 바닥매트...와~~~씨!!!
  • 레벨 대위 3 나라대표 24.05.14 22:14 답글 신고
    자동차 카페를 봐도 그렇고
    작성자분처럼
    사제 매트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가 많다고 알고있어요
    큰 사고없으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 레벨 소령 1 호랭이성님 24.05.14 22:51 답글 신고
    어휴 이 보배 순진한 넘들아
    어디서 줏어 들은걸로 악셀이 꼇다고 주작글 쓰는거잖아
    자동차 커뮤니티 회원이라는 넘들이
    패들 사용해서 기어다운을 해도 << 멈추진 않더라도 잠시라도 속도가 줄지
    그럼 1단으로 풀악셀인데 시속 몇키로 나오냐?? 1단까지는 안가나? ㅎ
    급발진은 없고 운전하는 넘들이 병신이다 이 얘기가 하고 싶은거임
    아우디도 구라라고 본다 ㅋ
  • 레벨 원수 Sunkyoo 24.05.15 00:41 답글 신고
    도요타가 저거 때문에 망했는데
  • 레벨 원사 3 제2자유로TSI 24.05.15 15:06 답글 신고
    벌집매트, 신발, 깡통, 쓰레기 등에 의한것과 그리고 크루즈 조작 실패
    이런 경우가 실제로 많고 꾸준히 제기되었음
    급발진은 "급하게 튀어나갔다" 현상에 촛점이 맞추어져
    운전자 과실이냐 자동차 결함이냐, 브레이크 등이 들어왔네 아니네,
    원인을 이분법적으로만 보고 치고박고 싸우는 것.
    이해관계 있는 언론도 , 소위 전문가라고 하는 무지한 사람들도,
    꼭 그래야만 하는 법조계도 중요한 사실들을 일부러 외면하고 치고박고 싸우니 답이 안나오는 것이라 생각함
  • 레벨 대위 2 개나소나너나타라 24.05.15 21:20 답글 신고
    코일매트도 저런문제 있었죠..
    다른이야기지만.. 예전 자동/수동차량에서도 알피엠이 안내려오던 일이있었는데
    케이블 방식 스로틀바디에서 케이블이 고착되어 악셀이 계속 밟혀있는 상태로 되어 급발진 주장이 간혹있었습니다
    정비불량이죠.. 근데 요샌 전부 제조사 결함으로 몰고갑니다..
    자기차 엔진룸한번 안열어보거나 냉각수/오일 체크등 기본적인 점검도 못하는 인간들이 태반인 세상이 됐음
  • 레벨 중위 1 쌍문동슈퍼차져 24.05.16 08:41 답글 신고
    와... 번외지만 풋 브레이크가 바닥 마감재에 걸려서 올라오지 않아 당황한 기억이.. 암튼 평소와 다른 상황에 닥치면
    당황하는건 누구나 마찬가지 입니다. 급발진도 물론 있겠지만.. 대부분 브레이크와 엑셀을 혼동한 케이스 더군요.
  • 레벨 하사 3 억울하면강해져라 24.05.16 08:45 답글 신고
    차종이머에여?
  • 레벨 대령 3 눈팅회원16년차 24.05.16 09:09 답글 신고
    매트 구입하면, 먼저 페달 간섭부터 테스트 해보는게 당연한 거죠..
  • 레벨 이등병 가루치 24.05.16 11:36 답글 신고
    저도 경험했습니다.
    순간 엄청 당황 하게 됩니다.
    정품은 악셀 패들 작동 범위에 매트 없습니다.
  • 레벨 상병 권양 24.05.17 09:09 답글 신고
    저도 그런경험있습니다

    일단소리에서 당황대서
  • 레벨 이등병 나이스아로 24.05.18 08:51 답글 신고
    글쓴이건은 급발진이 아니라 실수인겁니다.중립만 놓아도 해결되는 간단한 풀악셀 조작 실수.급발진은 통제 불능입니다.엔진 소리부터다르죠.
  • 레벨 중령 1 사와타리 24.05.20 22:45 답글 신고
    이런 사람들이 있으니 아직도 차가 튀어 나가면 어어어 하면서 딱딱해진 악셀만 밟는거지...
  • 레벨 상사 3 만세둥이 24.05.22 03:16 신고
    @사와타리 딱딱해진 악셀이 아니라 딱딱해진 브레이크겠지 악셀이 왜 딱딱해지냐
    달리다가 5미터 앞에 차있어봐라 시동끄고 기어중립으로 놔지는지 글쓴내용은 입체매트 주의하라는 내용이였다.
  • 레벨 훈련병 이뻔한세상2 24.05.20 10:30 답글 신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BP) 장착 차량은 급발진 시 해당 스위치만 작동하면 차량은 정차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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