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발운전자들 왈... 피해만 안주면 되지 양발이든 외발이든 뭔 상관이냐?
피해주니까 그러지!!!
자동이든 수동이든 모든차는 오른발로 제동 페달 밟도록 설계되어있고 왼발은 왼편 지지대를 밟도록 되어있다.
수동차도 클러치 조작시에만 왼발을 쓰고 일반적인 상황에선 왼편 지지대를 단단히 밟고 있어야 한다.
만약 지지대를 밟지 않고 왼발이 허공에 있을 시 브렉 조작하면 몸이 앞으로 쏠려 과도한 브렉이 되거나 급제동으로 이어져 뒷차와 추돌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왼발을 단단하게 지지대를 밟고 브렉을 조작해야 한다.
자동미션의 양발운전자들은 어처구니없게도 왼발로 브렉 조작한다고 한다.
자 그럼 오른발로 어딘가를 밟고 지지해야 하는데...?
가속페달을 단단하게 밟아 지지하나? 가속페달과 제동페달 사이를 교묘히 발고락으로 비집고 들어가 지지하나?
센터페시아에 인도 요가하듯이 발을 걸쳐 지지하나?
아니다. 그냥 허공에 둔다고 한다!!!
정말 미친 짓이 아닐 수 없다.
십수년동안 그렇게 해왔다는 운전자들은 평생 동네 마실다닐 수준이라 큰 사고나 사고위험까지 겪어보지 못한 수준일 것이다.
본인도 1종이라 초보때 처음 자동미션 접하고는 누가 가르쳐주는 사람 없어 왼발로 제동페달 밟아가며 다녔던 적이 있지만 둘다 밟다 큰 위기를 겪고서는 지인에게 물어 운전습관을 고쳤지만, 양발 운전 정말 위험천만한 운전습관이 아닐 수 없다.
죽어도 운전습관 못고치겠다는 사람은 어쩔 수 없다손 치더라도 이제 갓 운전 배울 사람들을 위해 호도하지는 말라.
양발이든 외발이든, 수동이든 자동이든, 제동페달은 반드시 오른발로 밟고 왼발은 지지대를 단단히 밟아줘야 한다는 사실을...
안 내고 싶어도 어쩔 수 없는 돌발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 맘대로 되지 않는게 세상입니다.
또 이는 커브틀때 지탱해주는 발이 없기때문에 몸이 많이 쏠립니다.
애초에 차량 설계가 한발로 몸을 지탱하고, 오른발로만 엑셀, 브레이크 조작하게끔 구조가 되어있기때문에
양발운전자는 당연히 불편함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양발운전을 했기때문에 그걸 모르고 그냥 불편하게 운전했던것입니다.
결론은 자동차회사에서 왼발잡이용차를 만들면 끝..........
양발운전자는 자기도 모르는 왼발잡이인듯
양발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운전 잘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본인을 위해서라도, 상대방을 위해서라도 올바른 운전 습관을 가지는게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양발운전은 남과 다른게 아니고, 틀린거라 생각 됩니다..
잘못된 운전습관을 정당화 시키려는 열정에 또 감동하게 되는군요
잘못된 운전습관이자 잘못된운전법을 정당한 운전법으로 우기면서
정당화 하는게 거참... 뭐랄까.... 북한 같다고 할까나요 ....? 곧죽어도 잘못 없디야
그냥 툭 치고말 사고, 벽까지 밀어붙쳐 내장까지 터쳐봐야 뭔말인줄 알것임.
가속페달을 단단하게 밟아 지지하나? 가속페달과 제동페달 사이를 교묘히 발고락으로 비집고 들어가 지지하나?
센터페시아에 인도 요가하듯이 발을 걸쳐 지지하나?
이 ㅅㅋ 들은 저러고도 남을 듯
"난 사고 안냈는데?", "이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자꾸 왈가왈부해", "괜찮은데?" 등 자기 합리화만 내세우거나 되려 우릴 지랄하는 새끼로 볼 것 입니다. 타인의 안전을 위해 그런것인데 본인들 기준으로만 생각해요. 거기에 내 지인도 양발운전 하는데 안전하게 잘한다~ 이딴 개소리나 하고. 설계한 이유는 분명히 있고
또 양발운전 하면 지 몸 지 스스로가 병들게
하는건데 그거에 습관이 베어 잘못된 것인 줄 몰라요. 심지어 제 여자친구 한테도 말해줬더니(요가랑 필라테스 강사) 웃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