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봤었던 카톡쇼 관련 자료가 갑자기 생각나서 다시 찾아보게 되던도중...
그냥 그러려니하고 보고있는데, 뭔가 이상하다 싶은 장면이 계속 나오더라구요.
전문가도아닌사람들이 자꾸 출연해서 뭐 있는것 처럼 얘기하고...
그래도 화학쪽 전공하고있어서 그쪽은 안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런데!
뭐 밸브쪽에 카본때가 지워지나 안지워지나 실험을 하는데....
왠 메스실린더에 그냥 통째로 넣고 실온에서 실험을하죠?
기본적으로 반응할 물질 + 반응물질 + 촉매 or 온도 이런식으로 반응을 진행하는데..
엔진속 온도는 보통 100도씨 근처로 알고있고 첨가제 만드는 사람들이
그온도에서 반응할 것으로 예상하고 활성화 에너지도 엔진열로 얻어서
카본때를 벗긴다고 알고있는데.. 반응온도에 도달하지도 못하는데 어떻게
카본때가 안벗겨진다고 방송에 내보낼 수 있나요... 전파낭비라고 생각하네요.
활성화 에너지모르시는 문과분들은.... 컵라면에 100도씨 물부어서 먹지요?
저 실험은 라면에 25도씨 생수넣고 라면안익으니까 이 물은 쓰레기~ 라고 하는거랑 비슷합니다.
그리고 연비관련해서도... 세정제가 때를 벗기고 에이징시간이 필요한건데 넣자마자 바로 300키로 달리고....허허
미국 시험법에도 1600km 달리고 그결과값을 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연료 첨가제나 세정제 넣으면
연비가 좋아지긴하지만 미미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카톡쇼 첨가제편을 보고 이 글쓰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면서 첨가제 까는분들도, 어느정도 효과있다는 분들도 많이봤는데
결론은 저 카톡쇼 사람들 출연진은 일단 실험조건이나 방법이 완전히 잘못된 부분이라고 생각되구요...
동영상에 댓글도 거의 읽어봤는데 가장 와닿는 말이 첨가제, 세정제 넣을돈으로 고급유를 넣는게 낫다. 이말이 있더라구요.
어느정도는 맞다고보기도하는데 첨가제, 세정제와 고급유는 전혀 다른성질... 일반 및 고급유에도 세정성분이 있지만....
정유사에서 비싼 세정제와 첨가제들을 많이 넣을까요? 극히 소량. 나빠지는게 눈에 보이지않고 아주 서서히 쌓일만큼만 넣는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물론 들어가는건 맞는데 때를 벗기진 못한다네요.
알아보면서 더 많은 정보를 얻었지만 더쓰면 스압이 될 것 같네요.
아, 마지막으로.... 요새 연료첨가제에서 국내 브랜드는 자체시험성적이나 국내 공인인증도 받지만...
독일기술협회? 인증을 받더라구요... 미국에서 인증받기도하고요. 뭐 그런건 외국공인인증기관에서 받아야
소비자들이 인정해줄것같은? 소비자 눈치를 얼마나 보고있는지 알것같은 대목이에요..
독일 TUV? 이건 B사에서 거의 전제품 인증받는데... 제품이 성능이 좋은것은 물론 생산시설까지 1? 2?년에 한번
공장까지 확인하고 발급하는 인증기관이네요...
저도 딱 한번 넣어봤지만 뭐 첨가제나 세정제는 넣으면 좋다고 생각은 합니다.
<카톡쇼>
<박병일명장 & 불스원 자료>
아 그리고 교/사/블 분들이 좋아하시는 박병일명장도 추천하는 영상이에요.
물론 저렇게하고 돈은 받으셨겠지만명장 타이틀걸고 저렇게 해주는것도 효과가 있으니 하는거 아닐까 합니다.
효과도없는데 명장타이틀 걸고 돈에 눈이멀어서 저런거 추천한다고 영상 제작해줄까요???
카톡쇼에서는 아예 연료첨가제에 밸브를 24시간이나 담궈버렸는데....
아무리 온도가 높다고 해도 실제 환경에서는 기껏해야 연료와 함께 분사된 미량의 첨가제가 스쳐 지나가는 수준입니다...
저 실험보다 효과가 좋을 것 같지는 않네요.
솔직히 그냥 가끔가다 먹는 영지버섯 음료 먹는 느낌? 몸엔 좋은거다 하는데 막상 잘 모르겠다는...
아..이 팔랑귀...어쩔...
활성화 에너지모르시는 문과분들은.... 컵라면에 100도씨 물부어서 먹지요?
저 실험은 라면에 25도씨 생수넣고 라면안익으니까 이 물은 쓰레기~ 라고 하는거랑 비슷합니다.
이게 무슨 활성화 에너지 입니까??
라면익는온도를 활성화에너지 곡선의 꼭지점으로 설명하고싶었습니다. 더좋은 예있으면 보여주세요 97학번 선배님. 마냥까는것은 상처받습니다.ㅋㅋ
불스파워를 넣으면 엔진마모를 보호할수 있다고 하시는데
배경영상은 웬 워터펌프가 나오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연료첨가제는 엔진블록을 뚫고 다니나봅니다.
저 불스원샷이 중고차엔 얼마나 쓰잘데기 없는거라는걸 알텐데
아주 pb로 절여놓고 칫솔로 벅벅 문질러도 될까 말까 함.
불스 같은건 새차 일때부터 주기적으로 넣어 관리하면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겠으나
중고차엔.... 뭐 알아서들 하셔요
돈바라고그랬다면 광고를찍었을겁니다.
300 km 면 보통 차량 연료량의 1/2 을 소진한 후이니까 실험 잘한것 같아요 .
소모한후에 차이가 크게 없었다는게 결론이구요 .
어디서 밸브에 때낀거 보려고 내시경 넣었을때도 차이 없었고 .
고속 주행후와 연료첨가제 넣은것 과 주행후 차이에서 고속주행한차량이
더 효과 있었던거도 본적 있네요 .
그리고 차후 실험에서 고급유 한번 주유하는게 연료첨가제보다 더 효과가 좋았던 실험도 보 았습니다 .
고급유주유는 어떤효과가 좋았다는건지 모르겠지만 비교군 설정이 잘못된실험일거에요...
감기약먹고 한시간만에 효과가있나요?? 그거랑비슷합니다.
의견들이 많으셔서 저도 제생각을 자꾸적네요...
카톡쇼가 잘못 실험했다. 라고만 생각해주세욥.
불스원이 상품이름과 참 광고는 잘합니다.
실제 전문가들은 인젝터 크리너보다 고속도로를 한두번 더 타는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인젝터 크리너를 주기적으로 관리차원에서 넣어주면 효과는 있지만 그 효과란게 미비하죠.
효과가 없지는 않지만 그 돈주고 할만한 가치가 없다는거죠.
다만 가장 무식한사람이라고 생각되는건 쓴다고 호구라고 폄하하는인간들이 제일 못된인간들같습니다............
그런사람들은 넣기전이랑 넣고부터 1천키로마다 까서 밸브무게재면서 보여줘야 믿을사람들이죠..........
안믿고사기라면 불스원기업이 그거로 한해에 몇백억씩버는데 국가에 사기로 고소를해야지... 왜안하고들있는지 모르겠어요ㅋㅋㅋ
소음이나 악셀 반응은 조금 더 좋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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