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신복로터리에서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신호 대기 후 3차선에서 직진하려고하고 4차선 버스는 회전하려는 중입니다.
신호등이 있든 없든 회전 차선이 우선이되는건가요? 유도선을보면 4차선에서 바로 꺽어들어오면 사고가 날수밖에
없는것같은데..일단 보험회사 출동직원 말로는 회전차선우선이라 6:4나 7:3판례를 이야기하더라구요..
설계 도면입니다.
----------------------------
현재 버스공제와 이야기 결과 5:5로 하자고 이야기를 했다더라구요..
버스측 블랙박스공개를 안하고 있어 어디 차선에서 진입을했는지는 정확하게 알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저는 무과실 주장중에 있습니다.
김여사도 많고 차선도 안지키는 놈들이 대부분에 저 사고처럼 운전 하는 놈들도 너무 많음
그냥 차선개념 없이 먼저 앞에가서 밀어붙이는 놈이 있다하면 그 뒤로 눈치껏 서야되고ㅋㅋㅋㅋ
덕분에 뭐 거의 주일거르고 사고가 나는 것 같은데;
그리고 웃긴게 차 자체가 이미 늘상 포화상태라 로터리라 해도 전혀 교통흐름 해소가 안됨 ㅋㅋㅋ..
어차피 늘 막히는 구간이고 돌아나가는 스트레스까지 귀찮지만 그냥 우회해서 로터리는 피해다닙니다
주요 극혐 로터리가 신복로터리 공업탑로터리 태화로터리 ㅅㅂ
도로 만든놈한테 물어봐야 할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최근에 저기서 사고난 영상 본것 같네요.
사고가 많이 날수밖에 없게 설계되었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42386
김여사도 많고 차선도 안지키는 놈들이 대부분에 저 사고처럼 운전 하는 놈들도 너무 많음
그냥 차선개념 없이 먼저 앞에가서 밀어붙이는 놈이 있다하면 그 뒤로 눈치껏 서야되고ㅋㅋㅋㅋ
덕분에 뭐 거의 주일거르고 사고가 나는 것 같은데;
그리고 웃긴게 차 자체가 이미 늘상 포화상태라 로터리라 해도 전혀 교통흐름 해소가 안됨 ㅋㅋㅋ..
어차피 늘 막히는 구간이고 돌아나가는 스트레스까지 귀찮지만 그냥 우회해서 로터리는 피해다닙니다
주요 극혐 로터리가 신복로터리 공업탑로터리 태화로터리 ㅅㅂ
도로 개선 좀 하지. 민원도 많이 들어올텐데
그래도 신호가우선될거같긴합니다
3차로직진인데?
다만 도면에는 4차로에 회전유도선이 있지만
실제도로및 블박영상으로보면 4차선(버스)차선에는 회전유도선이없네요
3차선차량은 당연히 4차선 차량이 회전한다고는 전혀생각못하겟죠 문제있는도로네요
진짜 거짓말안하고 하루도 안빠지고 매일매일 사고 나는 구간 입니다 신복로타리,태화로타리,공업탑로타리
깜빡이 미리 안켜면 좌회전할지 어떻게 알고 피하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끝에서 회전하는 버스가 가해자입니다...................
이건 도로가 이상하네요
회전할거 같음 1,2차로로 가야 맞는거지ㅡㅡ
진짜 이상하네..
3차선 직진하는차 옆에 두고 회전?? 차선 변경도 아니고 회전?ㅡㅡ
어느 도로에서 진입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교차로에서는 각 차로의 노면에 좌회전, 직진, 우회전 등의 표지가 되어 있듯이
해당 로터리에 진입하기 이전 도로 노면에는
각각의 차로에 따른 진출로가 한글로 표지되어 있습니다.
블박차와 버스 모두 유도선이 회전방향과 진출방향 두 방향으로 그려져 있는데
블박차와 버스가 어느도로에서 로터리에 진입했는지에 따라서
회전방향과 진출방향 중 어느 유도선을 따라야 했는지가
진입도로 차로별 노면표지에 따라서 결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1. 고속도로에서 진입했다면
버스는 진출방향, 블박차는 회전방향 유도선이 각각 본인의 유도선이므로
서로 진로를 변경한 꼴인데
블박차보다 버스가 살짝 앞서 진행하고 있었으므로 블박차가 가해자가 되겠네요.
2. 북부순환로에서 진입했다면
버스는 이미 대학로 방향으로 빠져나갔어야 하고 (4차로는 비어있어야 하고)
블박차는 회전방향 또는 진출방향 모두 진행이 가능하므로
버스가 가해자이고
3. 삼호로에서 진입했더라도
버스는 역시 이미 대학로 방향으로 빠져나갔어야 하고 (4차로는 비어있어야 하고)
블박차는 진출방향 유도선을 따라서 정상적으로 빠져나가는 중이므로
버스가 가해자가 되겠습니다.
버스는 퇴근후 블랙박스를 다시 봐야될것같아요.
하나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저는 말씀하신대로 북부순환로 1차선에서 신호를 받아 주행하여 3차선에 신호대기를 하였구요,
버스 를보니 울산고속도로에서 진입한다고 하더라구요. 사진을보니 3차선 울산대방향으로 진행을 한것같구요.이런경우는 어떻해 예측을 할수 있을까요?
말씀하신대로 저는 1차로 남부순환로 차선에서 3차선으로 정차해있는게 맞고
버스는 고속도로에서 진입해서 3차선 울산대 차선으로 주행후 4차선에 서있는게 맞는거면
버스는 한바퀴 회전후 빠져나가야되는게 맞는거죠?
답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3차로 노면에는 "울산대"가 표지되어 있고 조금 더 거슬러 올라가면 "울산대 남부순환로"가 표지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버스는 이전 진출로인 울산대방향(대학로)으로 빠져나가지 않고 영상에서의 4차로까지 왔다면
블박차와 나란히 남부순환로 유도선을 따라서 빠져나갔어야 합니다.
그렇다면(회전하지 않고 유도선을 따라서 빠져나갔다면) 블박차와 진로가 겹치는 상황이 발생되지 않는 거지요.
버스는 대학로로도 남부순환로로도 빠져나가지 않고 더 회전할 거였으면
남부순환로 다음 진출로인 태화R(삼호로)로 빠져나갈 거였으면 2차로에서 로터리에 진입하여 3차로에 서있었어야 하고
그 다음 진출로인 삼호교(북부순환로)로 빠져나갈 거였으면 1차로에서 로터리에 진입하여 2차로에 서있었어야 합니다.
일반교차로에 비유하면
버스는 좌회전차로 혹은 직진차로에서 교차로에 진입했어야 하는데 우회전차로에서 진입한 격이고
또한 3차로와 4차로가 모두 우회전차로인 도로에서 4차로에서 직진한 격입니다.
버스노선도를 체크해봐도 시외버스고속버스라 고속도로로 진입한게 유력하구요..
버스가 어느차선에서 진입하였는지는 영상으로는 판단하기힘든데. 블박영상으로만 보면
3차선에서 진입한게 맞는것같기도하구요..확인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W9Cvdx8iHw4
https://youtu.be/BG3ZDbMzoQ8
황색 신호에 로터리에 진입하다 보니 맨처음 정지선을 신호에 걸려 통과하지 못하고
결국엔 블박차와 나란히 출발하게 된 거구요.
아무튼 3차로에서 진입했든 2차로에서 진입하고 우측으로 한 차로 이동했든 간에
어차피 4차로에서 정지하고 있었으므로 버스가 따라가야 하는 유도선은 진출방향(남부순환로) 유도선입니다.
그런데 버스가 자신의 유도선을 따라서 주행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유도선을 따라서 진출하는 블박차 바로 코앞에서 가로질러 회전하는 바람에 발생한 사고이므로
버스의 과실이 100으로 보입니다.
블박차는 법규를 위반한 내용이 하나도 없고 피할 수도 없었으니까요.
버스는 다음 진출로로 빠져나갈 거였으면 (2차로에서 진입하여) 3차로에 정지하고 있었어야 하고
그 다음 진출로로 빠져나갈 거였으면 (1차로에서 진입하여) 2차로에 정지하고 있었어야 하므로
애초에 버스가 진로에 맞는 차로를 따라서 주행했다면 블박차와는 전혀 진로가 간섭되지 않았겠지요.
답변을 토대로 저희 보험회사측에 전달도 하였고
처음부터 나온 이야기가 5:5로하자고 버스공제에서 이야기를 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무과실주장중이고..버스공제에서는 블랙박스는 달려있는데 영상이 없다라고 하고있는 상황이구요.
답변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그리고 차선변경시 오른쪽 차는 왼쪽차 뒷로 들어가야죠.
도로가 좀 개떡같긴 하지만 ;;
저따구로 만들거면 그냥 교차로로 하지 왜 로터리로 만들었을까 ... 세금낭비네 ..
저도 자주가지만 님처럼직진은 님이위치한자리나 버스자리에 섭니다..
자세히보세요.. 님이가려는곳차선은 2차선으로 바뀝니다..
즉 3차선은 직.좌차선이고 4차선은 직진차선이 될수밖에없어요..버스는 님차선을 넘어선겁니다.. 님이 100%피해자입니다..
1차선에서 빠진다고 기어나오질않나
4차선에서 회전하다고 길을 막지않나.
전 그래서 로타리는 3~4차선만 다닙니다.
워낙 운전 뭐같이 하는 인간들이 많아서 주위 항상살피고 회전합니다.
신복, 공업탑로타리 에휴 태화 로타리는 그나마 코딱지만큼 났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