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블 형님들, 동생님들, 여성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
고된 업무 뒤에 보배보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30대 아재 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처제와 동서, 조카가 탄 차량이 주행중 사고를 당했는데 보험사와 택시공제에게 너무 호구잡히는 것 같아 회원님들의 고견을 여쭤보러 글을 올립니다.
개조식으로 서술하겠습니다.
1. 사건발생 : 2019.11.1. (금) 오전 8시
2. 사건장소 : 창원시 진해구 산자로 공용주차장 앞 회전교차로
3. 사건개요
가. 현재 경찰서 사건 접수된 상태임.
나. 블박차가 동서네 차(레이)이며, 영상 좌측에 보이는 오렌지색 택시와 충돌
다. 블박차 회전교차로 진입하여 3차로에서 2차로로 차선변경 후 2차선 주행함
라. 상대차(택시) : 회전교차로 1차로에서 주행 중 2차로로 갑작스런 차선변경 (상대방 제차신호조작 불이행 확인)
4. 사건논점
가. 상대차 1차로 주행 중에 제차신호조작(2차로로 진행하고자 하는 의도) 없었음.
나. 블박 영상에 상대차가 안보이는 순간에 들이받힘. (나란히 주행 중 운전석과 뒷문 부위 충격)(소위 옆빵)
다. 택시공제회 및 택시기사분은 피해자라고 주장.. ??(왜그럴까요?)
라. 동서네 보험회사 대물담당자, 상대측 택시 공제회 왈 "회전교차로는 100:0 없습니다. 8:2? 9:1 보셔야겠는데요?"
5. 작성자 의견
교사블 학습자인 제가 보기엔 무과실 같습니다. 택시는 회전교차로 1차로 주행 중이었으며 제차신호조작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2차선으로 들어오려 했고, 블박차는 차선 정상 주행중인 상태에서 택시의 진로를 알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이라 판단됩니다.
당시 택시기사분은 피해자라 우기고 있어 경찰서 사고 접수 후 가/피 는 구분된 상태입니다. (당연 블박차 피해자, 택시 가해자)
택시 측(택시공제회)에서는 어떻게든 과실 잡으려고 "회전교차로에서 100:0은 없다"는 주장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일반도로 차선변경 사고와 같이 취급이 됩니다.
그래서 깜박이도 없이 옆빵이므로 무과실입니다.
100대0 도 열받을 판국에?
플러스 본인보험사 금강원민원
6하원칙대로 서술
과실나눠먹기 하는거 같다라는 코맨트 필수
일반도로 차선변경 사고와 같이 취급이 됩니다.
그래서 깜박이도 없이 옆빵이므로 무과실입니다.
100대0 도 열받을 판국에?
운전자가 여성이라는 점 ? 정도가 되겠네여
피해자? 미친소리도 적당히 해야지...
회전교차로를 주욱 펴서 생각해보세요
1차로 직진 차량(택시)이 갑자기 우회전또는 차선변경하여 2차로에 나란히 직진으로 달리던 차량(블박님)을 박았습니다
여기서 2차로 차량이 잘못한것은 무엇일까요??
저 사항에서 택시가 진출입로로 빠지려면 미리 2차로에 있던가 그게 안되면 한바퀴 더 돌아야 합니다
회전교차로 사고에서 100:0은 없다라고 말하면
ㅈ까서 좝솨라고 하시고 그 100:0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근데 레이는 왜 지렸데요?? 겁먹었나...
세번째사진 진짜 질~ 흘렀네요
택시 공제 너무 나쁩니다. 어찌됬든 금감원 민원넣고
국토부민원은 거의 진정성 없구요.
무과실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http://accident.knia.or.kr/myaccident-content?chartNo=263
최악의 경우 9:1 ...
대인없이 10:0 주장하시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위 과실내역에서 중요시하는건 '서행하면서 언제든지 차로변경이 가능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야한다' 인데
옆 뒷차량이 차로변경하는것 까지는 예측할 수 없는 부분이지요.
저는 버스공제조합에서 하필이면 버스 블박이 고장이라서 없다.
그래서 (버스)6:4(와이프) 로 본다.
우리 보험사는 버스공제조합이 그렇다면 맞을거예요 >..<
경찰에 정식 사고 접수후 블박제공해도 경찰이 할 수 있는게 한계가 있었습니다.
우리 보험사 담당자를 금감원에 부적절한 대응으로 민원넣고 "교통사고 과실비율 분쟁심의위원회" 심의를 넣었습니다.
4~6개월쯤 뒤에 100:0 으로 결론나고 버스공제조합에서 합의보자고 전화 왔습니다.
개택이 개택 하는구만
개택 공제회도 양아치 집단
항상 선행차량이 어디로 나가는지 방향지시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무턱대고 선행차는 1차선에 서행하고 있으니까 내가 빨리 돌아 나가야지 라는 생각은 버려야합니다.
1차선으로 진입한 차량은 일차선으로 나가는게 정석입니다.
교육도 못받은.. 아니 안받고 나오늬?
교육을 받았다면 교육시킨게 모지린듯
.
.
.
.
.
감독원에서는 저런거 관리안하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