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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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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도리돌도리 21.05.10 12:45 답글 신고
    진짜 이거 심증 100%인데 엄청 억울한 상황이네요
  • 레벨 대장 ch2709 21.05.10 12:48 답글 신고
    엔진오일은 며칠마다 한번씩 찍어서 확인하는게 기본이죠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1.05.10 16:07 답글 신고
    커서 뭐가되려고 이카노?
  • 레벨 중위 3 코한보따리 21.05.10 17:36 답글 신고
    좋은 소리 못 들을 줄 알았어요.
  • 레벨 중위 3 닉넴에시쓰지마 21.05.10 12:48 답글 신고
    차량 출발하기전 엔진 오일 게이지만 확인하셨어도 ㅠㅠ
  • 레벨 대위 3 0엉덩이사랑0 21.05.10 16:11 답글 신고
    현실적인 얘기만.....
  • 레벨 중사 3 MangChi123 21.05.12 11:35 답글 신고
    본인은 항상 출발전에 찍어보고 가세요?? 글쓰기전에 본인은 어떻게하나 한번 쯤 생각해보심이..
  • 레벨 중위 3 닉넴에시쓰지마 21.05.13 09:06 신고
    @MangChi123 보통 한달에 한번정도는 찍어보지 않나요? 전 찍어보는데
  • 레벨 대장 ch2709 21.05.10 12:49 답글 신고
    시내버스 업체들이 날마다 오일 검사 하는 까닭이죠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1.05.10 16:07 답글 신고
    시내버스 안하지?
    그러니 헛소리하지?
  • 레벨 중사 3 MangChi123 21.05.12 11:36 답글 신고
    그거야 엔진오일이 매일 매일 감소하니깐 그런거고 ~ 뭘 알고 말하지 ..
  • 레벨 소령 3 도로교통법19조 21.05.10 12:50 답글 신고
    드레인코크가 완전 빠져있었는데 몇개월간 몰랐다...?
    와 이건 좀...
  • 레벨 대위 3 0엉덩이사랑0 21.05.10 16:12 답글 신고
    한번에 빠진건 아니었겠죠...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1.05.10 12:51 답글 신고
    누유되면서 방울져서 바닥에 있었을텐데 평소 차에 관심없으면 뭐 그럴수도 있고.
    시동걸고 차 한번 둘러보고 쪼그려앉아서 바닥에 기름 자국 있나 보고~ 흠.
    댓글중에 소아 성애자 보이는듯. 유명한.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1.05.10 12:59 답글 신고
    3개월 지났으면 블박 차주 100% 과실.
  • 레벨 대령 2 vraza 21.05.10 13:05 답글 신고
    3개월이나 지났으면 입증하기가 상당히 애매하네요..
  • 레벨 중사 2 cycle6477 21.05.10 13:17 답글 신고
    엔진오일을 며칠에 한번씩 찍어보며 확인하는 사람들이 과연 몇명이나 있을라나...
    다만 주차후에 분명 질질 흘리는게 있었을 낀데... 3달만이면 미세하게 계속 샛을듯
  • 레벨 중장 3톤지게차 21.05.10 13:21 답글 신고
    뭐든지 증거로 싸워야하는데
    애매하네요 3개월이면
  • 레벨 소장 달려가자멀리멀리 21.05.10 13:35 답글 신고
    시간 경과로 입증 불가
  • 레벨 훈련병 트리플민트초코 21.05.10 14:10 답글 신고
    휴... 자주 점검 안한 제 잘못도 있지만 진짜 너무 억울하네요... 댓글들 보니 제가 독박 써야될 것 같은 상황이네요
  • 레벨 훈련병 트리플민트초코 21.05.10 14:17 답글 신고
    엔진 교환 약 한달 후에 현대자동차 2년 정기 점검도 받았는데...
  • 레벨 중위 2 벗꼬깔콘 21.05.10 14:20 답글 신고
    아이고....
  • 레벨 상사 2 엔류 21.05.10 15:00 답글 신고
    엔진오일 교환시 가끔씩 있는 사고인데 보통 교환 후 몇일 이내에 발생합니다
    3개월이면 정비불량으로 처리하기 힘듭니다
    드레인 볼트랑 알루미늄 와셔 상태보니 제대로 안 조였네요
    그리고 분명히 엔진오일 부족 경고등 미리 들어왔을텐데 무시하고 차 타신거죠??
    또 본넷쪽으로 연기나 타는 냄새 올라왔을텐데...
    엔진오일은 경고등 들어오면 바로 시동 끄고 확인해야 합니다
    (오일 없는 상태에서 엔진 돌아가면 엔진은 거의 교체해야 정상상태 됌)
    만약 보상 받아야 한다면 할 수 있는건 드레인 볼트랑 와셔 가지고 제대로 안 조였다는걸 초점으로
    민사 진행해야 합니다
    와셔 상태가 제대로 확인이 안되는데 규정토크로만 조여도 반쯤 짓이겨집니다
  • 레벨 훈련병 트리플민트초코 21.05.10 15:07 답글 신고
    경고등은 제가 확인이 늦은것 맞습니다....
    나름 바로 세운다고 세웠는데 너무 늦은것도 맞구요...
    근데 와셔 보면 제대로 안조였다는걸 알 수 있나요?
    정비쪽 과실을 어느정도 입증할 수 있을까요?
  • 레벨 상사 2 엔류 21.05.10 15:23 신고
    @트리플민트초코 경고등 들어오고 차가 저절로 시동 꺼진거면 엔진은 이미 데미지 반이상 먹은 상태입니다
    엔진 데미지 얼마나 먹은지 모르겠는데 교체 안하실거면 살릴 수 있나 엔진전문 보링업체 찾아가보세요
    오일팬(오일이 모이는 탱크) 드레인볼트는 정비지침서상 체결 규정토크가 있습니다(차종이나 회사마다 다름)
    규정토크대로만 조이면 가스켓(알루미늄와셔)가 일부 짓이겨지면서 오일이 새어나오지 못하게 합니다
    근대 사진상 와셔는 너무 멀쩡해 보입니다
    (멀쩡하면 그나마 보상 받을 수 있는 희망이 있는데 아니면 힘듭니다)
    본인도 경고등 들어왔는데 차 운행했으므로 전체 보상은 못받습니다
    어떤 정비소든 본인들은 잘못 없다고 합니다
    그럼 해결책은 민사로 받아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 레벨 중위 1 SSY 21.05.10 15:05 답글 신고
    3개월 지나고 그런것도 웃기네요
  • 레벨 훈련병 트리플민트초코 21.05.10 15:08 답글 신고
    오일 교체하고 딱 한달 뒤에 기본점검도 받았는데 그때까지 아무 이상 없었어요...
  • 레벨 소령 2 꼴통나라땡초 21.05.10 16:08 답글 신고
    제대로 안 조여서 조금씩 풀리다가 저지경된게 아닐까하는 의심만ㅡㅡ
  • 레벨 소위 3 내그랄줄알았다 21.05.10 16:08 답글 신고
    어떤차종인진 몰라도 현기차 같은데 보증기간 남은차 오일갈때는 무조건 블루나 오토큐로 가세요. 그래야 전산에 남아서 뭐라도 우겨볼수 있으니까요.

    돈좀 아낀다고 여기저기 갈면 증빙도 안되고 이런경우는 당근 자기들 잘못아니라고 하죠.
    안타깝네요.
  • 레벨 대위 3 0엉덩이사랑0 21.05.10 16:13 답글 신고
    평소 타기 전이나 내리고 나서 바닥 한번씩 보세요..
  • 레벨 원사 2 대하안민국 21.05.10 17:30 답글 신고
    관련 정비소에서 오일 교환 후 3개월 지났다면...심증은 가나 과실을 묻기 힘듭니다.
    오일팬 볼트를 제대로 체결하지 않는다면 엔진 잔진동으로 조금씩 풀리면서 오일 누유도 3개월동안
    지속되었겠지요
    분명 오일 경고등은 한참전에 들어왔을거라 예상되나 차주분께서 무시된 거라고 판단되네요
    윤환유 없이 엔진이 자력으로 꺼졌다면 엔진 교체는 피해갈수 없네요

    경고등 들어오면 무조건 차세우고 확인하고 정비소로 바로 입고시켜야 됩니다.
    10년동안 한 차량으로 30만키로 탄 사람으로..ㅎ 항상 운전석에 앉아 출발전 오른손으로 핸들잡고 왼쪽으로
    비스듬히 누워 항상 바닥 확인 합니다
    이후 신차로 변경했지만서도 지금도 확인합니다..ㅎㅎ 기계라는게 언제 누유나 터질지 모르는 거라는 주의라...
  • 레벨 병장 퐁당퐁당 21.05.10 17:52 답글 신고
    어차피 운전을 하면 차에 대해서 배워야합니다. 난 차 편안히 타고만 다닐꺼다 정비는 돈주고 정비소 맡기면 된거지? 안그래? 뭐가문제여? 하다가 이렇게 되는거에요. 차 고장나거나 사고나서 피해보는것은 어차피 정비소 직원이 아니고 운전자 본인이나 같이 탄사람이죠.

    정비소 직원은 사망사고 일어나도 내 알빠여? 하고맙니다.
  • 레벨 중위 3 코한보따리 21.05.10 17:59 답글 신고
    안타깝지만 정비사가 볼트를 손으로만 잠군 증거물이 없다면 보상은 불가능 하다고 봐야 합니다.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21.05.10 22:34 답글 신고
    드레인볼트 손으로만 잠그고 렌치로 안 조은듯
  • 레벨 소령 3 요호링 21.05.11 03:30 답글 신고
    덜잠근거 맞습니다
    드레인볼트에 알미늄 와셔를 보니 살짝만 조여도 저게 압축되면서 미세누유 방지랑 고착방지를 해주는 역활을 하는건데 압축이 하나도 안되엇네요
    정상 토크로 조여도 저거 절반이상 압축됩니다
    차라리 일찍 풀어지던가 아님 다음 교환때까지 버텨주던가 했어야 했는데 애매한 시점에 빠져버렸으니 재수도 존나 없는 상황이죠
  • 레벨 원수 페라리탐 21.05.11 10:15 답글 신고
    손해배상 청구
  • 레벨 소위 2 국회국산화 21.05.11 11:37 답글 신고
    오일 드레인 코크는 살짝 열렸다고 오일이 누유되지 않습니다.
    코크의 나사산이 오일팬의 거의 끝부분에 간당간당한 시점부터 외부로 배출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운전자가 매일 오일을 오일게이지로 체크 했다 치더라도, 알 수 없었을 가능성이 매우 크며,
    어떠한 이유로 오일코크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주행 중, 진동으로 오일코크가 탈락되었을 가능성을 추정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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