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갑자기 법이 생길꺼 같음 (골프채 사건 영향 때문 인지는 모르겠으나..)
16일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중대한 결함이 있는 신차를 교환하거나 환불하는 방안을 충분히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토부는 해외 사례 등을 참고해 교환, 환불이 가능한 ‘중대한 결함’의 범위 등을 정할 방침이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는 그와중에 난색을 표함
2. 벤츠측 고소취하
광주 서부경찰서는 16일 이날 오전 9시20분께 광주의 벤츠코리아 한 판매점 측이 A(34)씨에 대한 영업방해죄 고소를 취하했다고 밝혔다. 검찰 기소유예 처분 내릴 예정 그리고 해결책 모색중
3. 경찰 측 조사 강행(16일 기준)
경찰은 벤츠 판매회사 측이 유 씨에 대한 고소를 취하했지만, 업무 방해 혐의는 반의사불벌죄나 친고죄가 아니어서 수사를 계속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정부 직권 조사 (1번과 관련)
김용석 국토교통부 자동차기획단장은 16일 연합뉴스에 “문제가 되면 신고가 없어도 직권으로 조사할 수 있는데 논의를 해봐야겠지만 현재로선 조사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5. 벤츠의 변명과 튜닝카 업계 전문가(교수)와 차주 의 반박
벤츠: 벤츠 판매점 관계자는 "A씨가 차량을 구입한 뒤 소음방지기 등을 개조했기 때문에 개조와 시동 꺼짐 현상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교수: 김필수 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 회장(대림대 교수)는 “배기 관련 튜닝은 일반적으로 배기구를 열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시동 꺼짐이라는 현상과는 관련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며 “튜닝에 대한 자동차 업체들의 부정적 인식이 개선돼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차주: 최초 차량 수령이후 변경한 것은 소음기를 떼어내고 전자식 가변밸브를 고정시킨 것 뿐”이라며 “지난 7월 두 번째로 증상이 나타나 대리점에 차를 맡기며 이 부분을 최초차량 수령시와 동일하게 돌려놨다
6.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무차별적으로 나타남
보배드림에는 벤츠E350의 한 차주가 불만을 토로하는 글이 올라왔다. 벤츠 코리아의 무성의한 태도와 벤츠의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의 안일한 후속조치에 대한 내용이었다.
차주는 지난 5월 20일 차량을 구매한 뒤 4달 동안 1∼2주 간격으로 결함 문제를 겪었다고 전했다. 해당 차량을 수차례 입고시켰지만 결함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Y(62)씨는 지난 해 8월 부산의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인 한성모터스에서 S63 AMG 승용차를 구입했는데 한 달여만에 주행 중 시동이 꺼져 서비스 센터에 수리를 요청했다.
Y씨 측은 "처음엔 서비스센터에서도 원인을 잘 파악하지 못하다가 일부 부품을 교체했는데 그 이후에도 3차례나 더 시동꺼짐 현상이 발생했다"며 "한성모터스 측은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해주겠다고만 해놓고는 별다른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골프채로 벤츠 승용차를 파손한 남성과 같은 차량을 구입했던 고객이 “결함을 누설하지 않겠다”는 보안유지서를 쓰고 자동차값을 환불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7. 해외에서 풍자, 보도
광주의 벤츠 영업소 앞에서 고가의 벤츠 차량을 파손하는 동영상을 해외 골프 매체가 소개했다.
16일 골프닷컴은 "골프채로 자신의 차를 부순 벤츠 오너"라는 제목으로 최근 '광주 벤츠' 파손 사건을 보도했다.
주행동 시동꺼짐 현상으로 피해를 본 한 리스 차주가 차량을 때려 부수는 모습은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오토블로그 및 세계 각국 자동차 전문지들이 잇따라 보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나 오토 블로그는 해당 영상까지 기사에 첨부하면서 2억 벤츠 골프채 사건을 비중있게 전했다.
이외에도 미국과 유럽의 각국 자동차 전문지들도 잇따라 보도를 했다.
8. 차주의 심경고백 동영상 게시
항상 느끼지만.. 사건이 터저야 개선이 되는건가..
출처-웃긴대학 쳇에엣투님
"골프채로 벤츠 승용차를 파손한 남성과 같은 차량을 구입했던 고객이 “결함을 누설하지 않겠다”는 보안유지서를 쓰고 자동차값을 환불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아니. 골프채 찜질ㅋㅋㅋㅋㅋ
만물 현기설
그분이 보상보다 이런처우에 대해 확실히 알리겠다 라고해서 다들 힘을모았는데 결국 그분은 먹튀 휙 갔죠
뭐 자세한 내막은모르지만 그때 그분이 언론이나 좀더 냉철한 대처를 했다면 지금 벤츠사건도 이리어렵게 끝나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방음을 쌔리 막 어마무시하게 해놔서리~
그래서 가변배기 많이 해요~
가끔 배기음이 그리울땐 스위치on, 평상시엔 off
골프채들고 자신의 차 가져와서
정모할듯 ㅎㄷㄷ
감사히 생각합니다~
한지 안한지 모르겠습니다만..
2억짜리 차를 몰면서 구조변경 안했을까요?
글구 국산차도 구조변경 하면 가능하지요.
국산차만 걸린다는건 말이 안되지요.
구조변경이 불법이 아닙니다.
저 분이 구변했는지 안했는지는 아직 모르죠~
흉기에서 가만히 안있을라나 ㅋㅋ
무조껀 몇십억을 써서라도 막을겁니다.. 왜 언론에서는 미국의 레몬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지 않을까요?
얼마전 레몬법으로 차량 환불받은 사연이 올라온걸 본적이 있는데.. 정말 부럽더군요..
더 좋은 차를 더 싸고.. 문제 생기면.. 환불하는 세상.. 현기가 막는 세상입니다..
근데 보배드림에선 현기도 아니라 관심도 없고 저 사람이 쓸데 없는짓 한다고 배기튜닝해서 시동이 꺼진 다는 등의 현기스런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그들이 벤츠가 이슈로 인해 판매량이 부진하면 지들이 까는 현기 점유율이 다시 회복될 수 있다는 알수 없는 불안감으로 이슈가 될까 걱정하는 당신같은 사람들도 존재합니다.
분명한건 저분이 한 용기있는 행동(?)은 결국 국민들의 공분과 관심을 가져왔고 관련법을 제정하려는 움직임도 활성화 시켰죠. 결과적으로 미국 레몬법과 어떤 차이가 있던 간에 저 법이 만들어진다면 소비자는 교환이나 환불같은 지금으로선 어림 반푼어치 없는 일이 어느정도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될 수 있게 됩니다.
솔직히 말해서 지금 현기가 국내에서 국민들 호구취급하고 있는 데에는 당신같은 분들의 생각없는 이런 활동도 한 몫 한다고 생각하네요.
뭐 정리하면
밑도끝도 없이 무조건 현기 아웃만 외치면서 아무것도 안하는 당신이 걱정할 문제는 아닙니다.
법적으로 조치가 분명 필요한 사항인듯
꼭 이래야만 뭔가 해결해줄려고 하니 그게 제일 큰 문제
암튼 벤츠 운전자 입장에서는 많이 유리하게 되어서 다행이네요/
법적절차 거쳐처리하믄돼지..자영업이나 서비스업하신분들 공감하실듯
벤즈는 저거뿐만 아니라
대형트럭도 문제가 많지요
그분은 잘 해결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고소왕 강씨가 이 사건을 진행할까?말까로
차주와 만나기로했다는 뉴스~
제조사가 결함에 대한 유무를 조사해서 아니란걸 증명해야 하는...
그러나 자동차뿐만 아니라 모든 것들에서 항상 소비자가 직접 증명해야만 한다는 불편한 사실...
심지어 벤츠가 고소취하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사를 계속? ㅎㅎㅎㅎㅎ
왜 차에 튜닝해서 문제생기면 제조사에 책임지라고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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