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30i MSP로거의 5년을타다가 차를 바꿀때가 되었다싶어서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디자인이나 성향상 가장맘에드는 차가있었는데… 840i 근데없어지고 850i가나오더라구요…
저는출퇴근거리가하루 90km 인데 이걸 850i로타고 다니면 기름넣다가 죽어버릴 꺼같은 느낌이라
스포츠 세단 모양으로 생긴차를 찾아 봤는데, A7, CLS450 이네요
아우디는 언제부터인가 눈에 들어오지 않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을 좋아하지 않아서 별생각이 없었지만 그렇다고 파나메라는 손에 닿지않아서…
CLS450 시승을 해봤습니다.
차는 와이프가 동의를 해야 사는 거라 시승은 같이했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느껴지는 것을 적어보면
실내는 BMW보다 뭔가 많지만, 530i 보다는 많이 가격이 비싼데 그렇다고 엄청 좋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스티어링휠은 버튼이 많고 터치 형식으로 조절하는 것과 섞여 있으면서 양쪽으로 2줄씩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플라스틱 퀄이 흠…전혀 고급스럽지않은…뭐 그닥 중요한 것은 아니니…
그리고 제가 미국차도 안좋아하는데 트랜스미션이 스티어링휠 옆에 바형태로 달려있는 건데…이것도 그렇네요.
별기능 없더라도 가운데 스틱 형태로 멋스럽게나와 있는게 좋은데…
그리고 스피커도 중요하니 뒤에탄 시승도와주시는 분한테 음악 듣겠다고 했더니…
최신 곡들로 되어 있는 저장된 것들을 틀어줬는데.
헐 부메스터가 좋은 거라 들었지만 이게 뭐야 하는 느낌…
선루프는 음 소나타도 이거 보다는 좋겠는데….
HUD의 크기는 엄지 손톱만하고 선명하다고 보기 어려웠습니다.
쩝 암튼 차니까 가보기는 하자 해서 운전을 했는데…
무겁...아니 상당히 묵직한 느낌이 오더라구요.
그리고 액셀을 조금 깊게 밟아서 급가속을 했는데 엔진 소리가 올라가고는 살짝 느리게 가속이되는 느낌이었고
무게때문인지 민첩하지는 않았습니다.
가장 맘에 들었던건…에어서스펜션이라 그런지 그냥 일상 운전에서는 편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신호 대기에서 멈추고 다시 갈 때 스탑앤고가 없는줄 알았는데 이게 엔진이 꺼지고 켜지는 게 느껴지지 않게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90도회전에서 살짝 빠른 상태로 해봤는 데 컴포트모드 (모드바꾸는거몰라서안함)에서 끼기긱 소리는 없었지만 밖으로 기울어짐은 좀 있었네요.
급 브레이킹도 해봤는데 이건 밀리는 느낌 없이 좋았습니다.
과속 방지턱은 천천히 넘어봤는데…오! 부드러웠습니다.
옆에 있던 와이프가 차는 잘모르는데… 5년 동안 뭔가 발전한 게 없는 것 같다고 하네요.ㅋㅋㅋㅋ
대부분 맘에 안드는데 편안함하고 그 중에선 택할 게 없는 것으로어쩔 수 없이 CLS450 해야할 것 같네요.
할인은 100도 안해준다는데…팔생각이없는 건가?
와이프는 X6사라고 그러는데 전 SUV를 좋아하지 않아서 고민 입니다.
돌아오는데 530i로 갈아탔더니…와!! 이렇게 민첩했었나? 역체감...
CLS450 77,500달러
CLS53AMG 82,600달러(안팔려서 21년 미국단종)
AMG GT43 96,900달러
M850i 103,000달러
국내가격
CLS450 12,000만원
CLS53AMG 13,900만원
AMG GT43 16,000만원
M850i 13,900만원
그 돈주고 살차는 아니에여,,,
ㅋㅋㅋㅋ예쪼에 떵츠는 프리니엄도아닌
유럽저가산 유럽용 대우자동차 수준급 ㅋㅋㅋ
현기아보다도 못한 그냥 택시용인데
ㅋㅋㅋㅋ
ㅋㅋㅋㅋ예쪼에 떵츠는 프리니엄도아닌
유럽저가산 유럽용 대우자동차 수준급 ㅋㅋㅋ
현기아보다도 못한 그냥 택시용인데
ㅋㅋㅋㅋ
붙여, 예쪼에,,,어휴,,한심하다 얘야,,
국어 교사들도 틀리는게 한글이고
한글에 관해서는 난다긴다 하는
아나운서 애들도 틀리는게
한글 띄어쓰기랑 맞춤법이다
지랄 좀 하지마라
무식한 놈아, 사람이니까 틀릴수 있고 실수 할 수 있지,
근데, 최소한 모르면 고치려고 노력해야 하는게 인간이지
옹호 할 걸 옹호해라 무식한 티 내지말고 ㅉㅉ
어떻게 틀리는거에 있어서 그리 당당하지? ㅋㅋㅋㅋ
무슨 일 하면서 벌어먹고 사는지는 몰라도 니 아래에 있는 사람이 저렇게
허구헌날 틀리고 맞춤법도 못 맞추는 애가 있어도 관대할꺼냐? 어휴
문명의 발전이 무식한 것들에게도 발언권을 쥐어주니 지가 무식한지도 모르지,,ㅉㅉ
시동 걸때 배터리가 엔진을 바로 돌려버립니다.
그러니 키킹 하는 소리가 없지요 문제는 배터리 소모가 많으니 만큼 단거리 주행을 주로 하며 스탑앤고를 자주 쓰는 차라면 방전의 위험이 있어요 하여 제가 탈때는 스탑앤고 쓰질 않았습니다 덕분인지 몰라도 남들 시동 이슈가 있을때 제 차는 한번도 그런 적이 없었어요
기계적 특성을 알고 타면 좀 더 잘 쓸 수 있겠지요
CLS450 77,500달러
CLS53AMG 82,600달러(안팔려서 21년 미국단종)
AMG GT43 96,900달러
M850i 103,000달러
국내가격
CLS450 12,000만원
CLS53AMG 13,900만원
AMG GT43 16,000만원
M850i 13,900만원
그 돈주고 살차는 아니에여,,,
5대비 살짝 좁을건데요~
컬럼 기어는 적응하면 솔직히 최고 편합니다...
스티어링 휠 돌림서 변속도 되구요...
브레이크 홀드도 편하구요~
벤츠 특유의 미션 세팅 때문에 빠릿하지 않게 느껴지지만 실제로 달림 빠릅니다...
스포츠+ 모드로 달림 530보다 가속감 훨씬 클겁니다...미션이 바보라도 100마력 차이나고 스포츠+ 모드는 미션이 덜 멍청해요~
Cls가 단종될거고(AMG GT와 E쿠페로 분산시킨다네요~) 은근 수요가 있어 할인이 거의 없죠...
아무쪼록 시승 더 해보시고 좋은 결정 하세요~!
CLS450이 M850i 의 경쟁 상대는 아님.
CLS 53AMG도 쫌... 그럼.... 당장 M850i 와 경쟁할 CLS는 없슴요..
저중엔 무조건 M850i 가 가장 매리트 있는 차임.
글고 가격또한... 13,900 은 권장소비자 가격일뿐....
DC가 솔찬히 있습니다... 가격보면 바로 답 나옵니다. ㅎㅎ
두 브랜드의 차이를 잘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조지는 스포츠 드라이빙은 AMG 맛이 아닌 오리지날 AMG를 타봐야 벤츠의 진가를 느낍니다
그 외의 벤츠는 비엠보다 좀 더 느긋하고 편안하게 타는겁니다
위에 적은대로 840이 있었으면 아무런 고민이 없었습니다.
8기통 4000CC 연비 7의 차는 일상영역에서는 필요없는 사양입니다.
디자인: BMW 850 > A7 > CLS450
주행취향: BMW 850 > CLS 450, A7은 안타봐서 모름
선루프: A7 > BMW 850 > CLS450
아우디는 와이프 반대, 전 SUV 싫어해서 포르쉐 카이엔이나 X6로 못감
그래서 CLS 450인데... 좋아서 사는게 아닌 어쩔 수 없는 느낌이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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