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 골프6세개 1.4TSI 여성오너드라이버입니다!
지인중에 자알못들이 전부라...
이렇게 글을 올리니
부디 저의 답답한 마음에 단비를 내려주소서??
우선 저는 지난 12월초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켜졌던
Epc등이 켜지며 차가 멈췄고 문제는 ecu문제였습니다!
사실 2018년에 ecu에 누수가 되었다며 수리를
유상으로 마치고 차량수리만 4개월이 걸려서 2018년5월에 차를 출고시켜서 주행하던중에 같은 현상으로
2019.12월에 센터에 입고시켰습니다!
같은 문제라고 슈퍼바이저님이 이야기 하셨고,
전 당연히 보증2년이니 무상수리라 생각했었는데,
두달을 아무 컴플레인 없이 기다린 저에게 돌아온 대답은
아래 카톡내용입니다..
제가 수긍이 된다면 금액지불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내용과 같이 지난번엔 광범위해서
Ecu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못잡았고,
이번수리에서 문제점을 잡았다는건 결국
지난번 수리가 완벽하지 않았단걸 스스로 인정한거 아닌지요...그리고 ecu부품값을 100%가 아니라50%를
저에게 부담하라는게 내잘못인데 선심을 쓰는건지..
본인들 잘못인데, 한번 떠보는건지...ecu값은250만원으로 상당히 고가부품입니다..
센터가 요구하는대로 50%를 그냥 제가 부담해야할까요? 지금 입고시킨지 3달째 뚜벅이 생활중입니다!
불편한 사람도 저고 아쉬운 사람도 저라서
센터에 불평 한번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속상해서 글올려봅니다...
쯧쯧만 마시고 제가 대처를 어떻게 해얄지 지혜로운
가이드를 제시해주시면 정말 복받으실거에요!!
수입차센터에서 저처럼 억울한일 당하신분
제법 잇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들 어찌하셧는지도 궁금합니다 ㅜ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곳저곳 수리 맡기다가 안되서 더 비쌀것 각
오하고 정식센터 넣으시고, 각종 불편을 감수
하고 제 비용 지불하고 다 고쳐졌데서 차 받
아왔는데, 또 같은 일이 발생하고 센터에서는
기존 입고시 자신들이 원인 발견못했음을 인정
까지 하면서도 보증은 안된다고 우기는 그지같
은 상황이네요. 진짜 어느동네 사시는지...같
이가서 욕이라도 퍼붓고 저 어이없는 센터인들
의 논리를 따박따박 반박쳐주고 싶네요.
백이면 백 다...어딜가나 저 말 쓰면 난 잘못 없는거임
상대방이 일을 못한다거나 돈줘야하는 상황
이곳저곳 수리 맡기다가 안되서 더 비쌀것 각
오하고 정식센터 넣으시고, 각종 불편을 감수
하고 제 비용 지불하고 다 고쳐졌데서 차 받
아왔는데, 또 같은 일이 발생하고 센터에서는
기존 입고시 자신들이 원인 발견못했음을 인정
까지 하면서도 보증은 안된다고 우기는 그지같
은 상황이네요. 진짜 어느동네 사시는지...같
이가서 욕이라도 퍼붓고 저 어이없는 센터인들
의 논리를 따박따박 반박쳐주고 싶네요.
3주가 지낫는데 아직도 연락이 없네요!
전 서로 얼굴 붉히기도 싫고 3개월이 다 되어가도록
버스타고 걷고 발이 묶이니 정말 삶자체가 페폐해지더라고요!
명절엔 본가에도 못내려갓고요!(대중교통이용이 힘든곳)주말마다 칩거중인지 몇달..그럼에도 수리해달라고 재촉한번 한적이 없습니다!
알아서 잘 해주시리라 믿고요!! 어차피 계속 점검도 하고
수리를 맡겨야 할 곳이라고 생각햇기땜에죠ㅠ
엄청 화냈을 건데...좋은 고객이시네요.
기업은 좋은고객 좀만 잘챙겨드려도 더
큰 이윤추구가 될 것인데 너무안타깝습니다.
받기시작하는 시점에서 서비스 퀄리티가 참 안
타깝습니다. 대구 폭바센터는 돈 받을것도 서
비스 해주거나 쿠폰안내(어플)등을 통해 고객
의 손해를 최소화 시키던데(대구 본리동 센터)
저곳은 어딘지 몰라도 시대를 역행하네요.
폭바차 가지고 있고 좋아하는 사람으로 안타깝
습니다. 지금이라도 잘 해결해주시고 보증은
적용시키는게 맞겠다보이네요.
친절하더라구요 가보고 놀랐습니다...
화가난다 ㅠㅠㅠㅠ
하시거나, 잘못된 것을 바로 잡아주시는
멋진분들이 많기에 이 일도 잘 해결되리라
믿습니다. 분개하다보니 댓글 많이 달았네
요. 힘내어 좋은결과 있으시길 소망합니다.
센터 지적하시면서 이름 가리시는것보니
순수하신면이 있으시네요^^ 지역은 밝히
시어 좋은분들의 조언과 도움받아 잘 해
결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냥 진단기 꽂아서 이상있는 부분 매뉴얼 대로 고치는 꼭두각시들인거죠
50퍼 내시고 지난 번 수리했던 비용은 돌려받으시던가 하세요 지난 번에 수리를 잘 못 한걸 인정하는 꼴이네요 ㅋㅋ
저딴식으로 하지않았을텐데
사람 봐가면서 양아치짓하겠죠
같은부위 또 고장
이새끼들이 장난하나
니들이 수리잘못해서 물들어가서
같은곳 또 고장났음
니들이다시 고쳐줘야지
개양아치들이네
추천 드립니다.
고칠 능력이 안되면 미리 말을 하던지...
정비 시간 지연에 정비비 떠넘기기 호구 잡히기 딱 좋게 생겼네요
작업자 실수로인해 누수부위는 해결하였으나 결합시 파손이 있었음 하지만 초보작업자인 관계로 쌩까고 그냥 결합 후 출고
동일증상 재발로 재입고했으나 그작업자는 이상없었는데요? 로 일관
근데 센터는 지들이 보기에도 이건 아니다 싶음
그럼 고객과실로 몰아가고 센터 자체비용으로 50% 해준다 하고 상부보고하지말고 처리하자 실시!
제 경우는 사이드밀러가 안접히는 문제로 센터에 5번을 갔다왔네요 ㅡㅡ
그 5번을 다니면서 별의별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최종적으로 사이드밀러 모터를 교환하면서 학을 띄었습니다.
세상에 수리가 다 끝났다고 보낸 차의 오른쪽 사이드밀러가 반밖에 안접히더군요
회사일이 바빠 차는 배송업체를 통해 받았고 그날 퇴근하자마자 바로 확인하러 가서 사이드밀러를 작동시키니 반밖에 안접히는겁니다.
다음날 바로 전화해서 따지자 자기네는 수리 완료했고 이상 없는 거 확인하고 출고시켰다는겁니다.
이상없다고 출고된 차가 어떻게 저 모양인건지... ㅡㅡ
계속 항의하자 자기네는 이상없이 출고시켰으니 문제 없다면서 이상있는 차를 출고시키겠냐며 저한테 짜증까지 내더군요
기가 막혀서 그럼 어쩌자는거냐고 따지니 다시 입고시키라더군요 ㅡㅡ
할 말을 잃었습니다.
덕분에 아테온으로 바꾸려던 맘 접고 지금은 아우디 알아보고 있네요
폭바센터는 그따구로 운영하면 고객 다 날아간다는 걸 알아야 할 겁니다
저 것들은 차 팔고 나면 연락두절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이면 백 다...어딜가나 저 말 쓰면 난 잘못 없는거임
상대방이 일을 못한다거나 돈줘야하는 상황
묻는말에 똑같은 글만 복사해서 상대방이 지칠때까지
같은글자 같은것만 무한반복~~
진짜 진심 빡치네요
서비스센터에서는 이전에 차량 상태가 어땠는지 가 요점인듯 한데요.. 정말로 침수는 아니어도 고의적으로 그 부위에 엔진룸 세차? 하다 고압수로 인해 물이 들어 갈수도??
ecu 튜닝 맵 차량이었다면 교체 이전 차주가 ecu교체를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이건 저만의 추측입니다..
그리고나서 같은 증상으로 입고한거에요 ㅠ
만일 사설업체 수리해서 안되고 바로 갓으면 무상은 말이 안되죠 50%해준다고 할리도 만무하구요
모르시면 저한테 쪽지 주세요 업체 소개해 드릴게요
본인은 보증10만 넘었는데 샤바샤바해서 엔진헤드 보증교체로 마무리한적도 있음...
서민외제차 고장안나면 무조건 좋은데 as가 진자 쥐악이라...
아직까진 현기를 사야 시간낭비를 덜하면서 차를 운용할수 있는듯...
그리고 차고장이 차주에 의해서만 나타나야 고장인가 싶네요^&^
운행하시다가 못을 밟으면 못 탓 하실꺼같아요~~운행하신분에 잘못도 있죠~
센터에서 다 수리되었다고 해서 돈 받고 보
증기간받고 출고 받았는데, 동일증상이 생겨
입고시키니 센터에서 저번에 원인을 못잡은
것은 인정하는데 비용은 주셔야 된다고 하는
데 ... 센터에서 원인을 두번째입고시 알았
고 자신들이 처음 출고시 못잡았음을 인정하
는 톡도 있는데 마치 차주가 차몰고가서 고
장난듯 이야기하는건 많이 아닌듯요...
Ecu랑 타이어 고장을 같은 개념으로 잡다니
요 ㅋㅋㅋㅋ
사설업체에 수리시키다가 안되니까 공식센터가서 수리하고 제대로 수리안됬어요 보증해줘요 하시는거 같은데... 공식센터 입장에서 보면 저라도 보증 못해줄거 같은데요?
입고 ㅡ 센터에서 돈 다 받고 수리완료되었다고
출고시킴(돈받고 수리하면 일정기간 수리보증이
생김) ㅡ 얼마뒤 동일증상 재발함 ㅡ 센터에서
첫방문에 원인못잡은것은 인정함 ㅡ 하지만 보
증기간 내이고 자신들이 원인 못잡은 것도 인
정하지만 수리비의 50프로만 내준다고함 ㅡ 차
주 이해안됨...
공식센터에서 처음부터 수리를 하셨다면 원인 못잡은 것에 대한 책임을 물을수 있지만 수리가 사설부터 시작되어서 공식센터에서는 사설이 이것저것 건드려 놓아서 원인을 못찾았습니다가 되어버린것 같아서요
뭘했든 이번에 여기서 큰돈과 큰시간들여 고쳤
으니 또 문제생기면 2년정도 보증기간줘서 서
비스 해 주겠다는거지요. 그리고 얼마뒤 동일
증상이나서 보증기간적용기간이라 다시 고치니
센터에서는 이전에 원인이 뭔지몰라 고치기만
했고 원인은 이번에 알았다 보증 못해준다 대
신 님 불쌍하니 선처베풀어 반 내줄게...라
는 진짜어이업는 상황이네요
사설업체에서 못잡아서 한번 센터에서 수리하고 그때 고액을 들여 유상수리 햇고 4달에 걸쳐서요..
그리고나서 같은 증상으로 입고한거에요 ㅠ
만일 사설업체 수리해서 안되고 바로 갓으면 무상은 말이 안되죠 50%해준다고 할리도 만무하구요
전 괴로운데 안아무인 소비자는 아닙니다 ㅠ
그냥 시비나 털듯 막말 하는건 좀 아니네요.
정당히 돈 주고 고치고 그에 보증이 생기고
보증기간내에 문제가 생기고 그걸 보증기간
내에 다시 보증수리 의뢰했는데, 센터에서
본인들 첫방문시 원인못잡은건 인정하는데
원인은 이번에 알아냈으니 이전에 못잡은건
잘못없고 두번째 수리비 반반부담 하자는데
저게 아몰라 고쳐줘라고 하면
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여러분께 조언받고
대처하려고 할뿐입니다
전자제어유닛(Electronic Control Unit) 이것이 맞나요?
일반적인 ECU 라 함은 각종 회로가 들어간 박스로 에폭시로 밀봉한 케이스로
침수가 되도 문제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예전에 직접 제작한 경험도 있슴.
요새는 ECU 라는것이 여러가지 종류와 여러가지 뜻이 있어 구체적으로 어느 부분을 얘지 하는것인지?
제역할을 못한다고 햇셔요! 그 부품이 250만원이라고 햇고요
2. 고장나서 사설에서 고침
3. 사설에서 못고쳐서 정식센터 입고함
4. 글의 내용만 봤을때 센터에서 수리할때 다른부분도 의심되니 수리하자고 했는데 글쓴이가 거절한것으로 보임
5. 수리한 부품 또 고장남
6. 센터에서는 이전에 수리할때 같이 수리하자고 했던 부분 수리 안해서 또 고장난거라고 설명함
7. 글쓴이 아몰랑 시전 센터에 맡긴거니까 알아서 처리해줘
*
1. 본글과 본인이 여성 오너인건 아무 상관이 없음
2. 본글 이미지상에 담당어드바이저 실명 노출됨 (캡쳐완료, 폭바겐바이저님 이글 보고 쪽지주시면 캡쳐본 드림)
사설보다 더 큰 돈을주고 맡기는 이유가
1. 더 전문적으로 수리될까싶어
2. 수리비는 비싸지만 동일증상시 수리 보증해줌
두가지 입니다. 아니면 미쳤다고 센터에 가서
더 비싼돈 주고 작업진행을 할까요~
그리고 글보면 글쓴분은 다 가리고 쓴 것
같은데^^ 저도 막상 저분보니 대접받고
대구에서 잘타는 저에 대비해서 고생하고
센터연락이 늦든말든 막연히 기다리고 돈
은 과히청구된게 안타깝고, 보증이란 것을
잘해줄듯 센터는 큰돈받고 작업하고는 막
상 보증을 해 주어야 할때 보증제도를
코에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로 쓰는
게 보기싫어서 도움드리고파 글씀이지 저분이
보상을 받고 안받고 까지는 상관도 없고
위로차 열심히 댓글달지만, 생각하고님은
그냥 여자라서 혐오하고 엿먹일 생각에 글
쓰신 기분이네요~
드리고픈데, 저도 폭바쓰고 폭바좋아서
작년말부터 올해까지 신차 세분이 저보
고 사셨고 지금도 몇분 보고 계시며,
대구에 제가가는 본리동 센터는 작업자
분들이 고객들께 혜택 더 주고자 하시며
잘 해주십니다.
(물론 아니라고 느끼는 분이나 사
례도 있을거라믿음)혹시 대전쪽 관계자
(아마 대ㅈ이니 맞을듯)혹은 저 분이
말씀하신 센터면 폭바이미지 개선을 위해
어찌접근해야 하실지 생각해보시기 바래요
모자이크처리 햇는데 뒤에 비친거 까지 캡쳐해서 보관하신거 땜에 문제가 되면 어쩔 수 없죠..그부분은 그분께 사과드려야겟네요
자 하셨고 저는 사실 어디가 보인지 모르
는 부분이나, 저상황에서 어딘지 모르지만
이름보였으니 수리비 다 내어놓으라거나 뭔
가 문제삼는다면 어드바이져 자격이 있을까
싶네요. 어차피 보증수리 잘 처리해줬음 아
무문제도 없었을 건데~
기타 동호회활동 하지만, 일부 여성전용
질문게시판등이 있듯이 여자오너분들은 남
자분들보다 지식이 모자라 차에 관해 문제
발생시 피해체감이 크고는 합니다. 그래서
여성임을 밝히지요, 생각하고 님 말씀보면
마치 여자라고 밝힌걸 비아냥 댄 것으로 보
이는데, 글쓴이는 큰돈들이고 절박해 보이는
데 그러고 싶으신지..렌트를 받은 것도 아
니고, 차없이 몇달을 지내시는듯 한데..
전 후 이야기 하고 뭐가 문제냐고 하셔야 할듯요.
수입차는 보통 영업지점장 서비스 지점장 둘로 나뉩니다.
어드바이져는 까라면 까고 우기라면 우겨야되요.
서비스지점장 면담요청 하시고 만나서 이야기 하시되
열 받으면 열받는거 이야기 하시고 화도 좀 내셔야 할듯요.
저라면 좀 많이 개지랄 할 상황입니다.
글쓴이분의 대응이 좀 안타깝네요ㅠㅠ 이미 슈퍼바이저는 메뉴얼대로 보고하는게 잇어요 어떤 해결안되는 부분을 지점장이 아니라 지사에 보고하는 개념인데 그거 들어가면 님은 폭스바겐코리아랑 소송걸어서 이기는 방법 뿐이 없어요
못 찾겠다...? 범위가 넓어서 몇명 전담하여 3달동안이면 이미 찾고도 남았을텐데..
그리고 이전에 어떤 수리를 하려고 한 행위가 문제가 되지 않는 게 고객은 수리를 하기 위해 다방면 알아본거고
정식센터에 그런 내용을 전달 했고 , ECU 교환 하기전 침수위치를 다시 확인해서 꼼꼼히 점검해주는 게 맞는거지
아 .... 진짜 이런 불리한 상황을 한번 또 뒤집을 수 있게 도와드려야 겠죠?
제가 10여년전에 5세대 골프fsi 데일리카로 타고다녔는데, 약 13만키로 정도에
님과 똑같은 증상으로 몇번 시동 꺼졌습니다..
경고등 점등되고 버벅 대다가 시동 꺼짐.....센터에 입고했는데 님과 똑같이 ecu에 물이 들어가서 ecu교환 및
커넥터 , 배선 교환 등등 님과 똑같이 말했습니다. 근데 요즘 ecu는 외부 봉인되어있고, 물이 들어갈 곳은
커넥터 쪽으로 배선 타고 들어갈 일 밖에 없는데, 그 부위도 생활방수 정도는 됩니다... 그때 제차의 ecu를
어드바이저 하고 같이 봤는데, 커넥터 부위에 물자국??? 워셔액 얼룩 자국 같은게 있기는 했습니다..
저는 납득이 되지않아서 차를 분당센터로 옮겼고, 분당 서비스 어드바이저에게는 경고등 점등 후 시동 꺼진다는
얘기만 했습니다. 몇일 후 연락와서는??? 밸브쪽 센서 ??? 2개 갈아야 하고, 어쩌고저쩌고//////
해서 무슨 센서인지 지금은 잘 기억 나지 않는데 , 센서 2개 교환하고 정상으로 잘 타고 다녔습니다...
사설업체든 다른 센터든 다시한번 잘 알아보세요.......
ecu가 그렇게 쉽게 물 들어가서 망가지는 부품 아닙니다....
제 경험과 너무 똑같아서 드리는 말씀이고 전적으로 센터의 진단이 잘못되었다는건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고 , 다시 한번 잘 알아보세요.....
제가 알기론 폭스바겐 계열 차들 고질병중에 하나입니다.....
센터에서 수리시 뭔가 잘못된 것이 있었으니 알아서 50%는 부담한다고하고..
나머지 50%는 고객에게 전가시키는 게 아닌가 의심스럽네요..
실제 부품값이 50%정도하지 않을까 하는 의심도;;; 나머지는 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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