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IMPPIPE 16.09.08 12:09 답글 신고
    저게 상당히 단순한 원리인데 유압피스톤 양끝단의 차체와 적재함의 고정부위가 좌우로 축회전이 가능하게 끔해서

    적재함 경첩의 고정방향쪽으로 덤핑이 되게끔 만든 원리 입니다.

    보통 후방 덤핑은 좀더 피스톤이 앞쪽(운전석쪽)에 있고 고정이 잘되어 있어서 한방향으로만 밀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지렛대의 원리니까 받침점 보다 멀수록 힘이 덜 들겠죠.)

    3방향 짜리는 적재함 중심쯤에 피스톤이 붙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유압피스톤의 힘이 조금 더 클겁니다.

    그러니 똑같은 차대 적재함이라도 하중을 받는게 3방향 짜리가 좀더 심할듯..

    그리고 후방 덤핑 보다는 좌우 측방향 덤핑시 차대 뒤틀림이 사다리꼴 구조라 뒤틀림 영향이 클듯..

    적정하중하에서 설계를 한거니 적정하중만 싣는다면 문제 없겠지만

    보통 좀더 싣는게 일반적이라..

    아예 작정하고 특장업체에서 차대보강을 추가로 하시는 분들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3 맹구간첩 16.09.08 12:3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상세한 설명이 너무 이해가 잘되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비는 오는 하루지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