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하루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집에 16년된 와이드봉고 더블캡이 운명을
다해서 아버지 트럭을 알아보고있는데요.
집에 승용차는 한대있는데, 시골계셔서 소일거리
(나무,흙)
하실 트럭 알아보고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봉고 덤프되는 걸로 원하시는것 같은데
(벽난로가있어서 나무를 많이 하시거든요)
봉고3 덤프 새차로 사드리고싶으나 너무 비싸더라구여
2000만원이 넘으니...대신 최신연식으로 알아보는데
봉고3가 일반 뒤로만 덤핑이 되는차량이 있고
3방(좌우뒤)로 되는게 있던데...
인터넷에 알아보니 3방은 축?이 약하다고하는데
이에대해 아시는거 있는지 자문좀 구하겠습니다!
오늘 오후에 비가온다고 하는데 다들 안전운전하세요!
짤은 3방 덤핑되는 봉고3입니다!
적재함 경첩의 고정방향쪽으로 덤핑이 되게끔 만든 원리 입니다.
보통 후방 덤핑은 좀더 피스톤이 앞쪽(운전석쪽)에 있고 고정이 잘되어 있어서 한방향으로만 밀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
(지렛대의 원리니까 받침점 보다 멀수록 힘이 덜 들겠죠.)
3방향 짜리는 적재함 중심쯤에 피스톤이 붙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유압피스톤의 힘이 조금 더 클겁니다.
그러니 똑같은 차대 적재함이라도 하중을 받는게 3방향 짜리가 좀더 심할듯..
그리고 후방 덤핑 보다는 좌우 측방향 덤핑시 차대 뒤틀림이 사다리꼴 구조라 뒤틀림 영향이 클듯..
적정하중하에서 설계를 한거니 적정하중만 싣는다면 문제 없겠지만
보통 좀더 싣는게 일반적이라..
아예 작정하고 특장업체에서 차대보강을 추가로 하시는 분들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비는 오는 하루지만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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