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일병 리뻬꼬에부리 18.12.02 20:17 답글 신고
    엔진만 다르니 빠름 힘조음 순간속도좋음
  • 레벨 병장 아이워너드림 18.12.02 20:18 답글 신고
    그런 장점을 얻은 반면 교체시기가 짧아지는 소모품이 많아지는 단점이 있지않나요?? 어떤 소모품들이 생기는지 궁금합니다용..
  • 레벨 대위 1 나노폰 18.12.03 02:00 답글 신고
    동일 배기량의 터보와 자연흡기 연비비교는 자연흡기쪽이 연비가 더 좋아요... 동일배기량이라는 가정 하에....

    터보의 연비가 좋다는건 다운사이징 터보라는 가정이 붙었을때임...(2.4자연흡기 다운사이징이 1.6터보)
  • 레벨 대위 1 나노폰 18.12.03 02:07 답글 신고
    벨로스터의 일반 gdi와 터보gdi는 출력차이가 많이 날테고 그에따른 엔진보강이 들어가고 엔진보호차원에서 엔진오일도 터보가 더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사실상 관리는 둘다 비슷합니다. 다만 터보엔진은 열과의 싸움이기에 달리는걸 좋아한다면 항상 오일온도같은거에 유의하시는게 좋을듯...특히 여름에...
  • 레벨 대위 1 나노폰 18.12.03 02:13 답글 신고
    사실상 관리가 필요한 차들은 사제터보를 튜닝으로 올린 고마력 터보차량들이고 ...벨로스터 터보나 소나타 터보처럼 공장에서 순정으로 터보가 달려 나오는경우는 그다지 관리가 필요 없어요. 일반차랑 똑같다고 생각함
  • 레벨 병장 아이워너드림 18.12.03 15:39 신고
    @나노폰 아하... 답변들 큰 도움 되었습니다 고수님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