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리즈의 경우 브로셔가 아직 나오지 않아 에너지 공단에 나온 자료를 토대로 작성 하였습니다.
참고 사이트 http://bpms.kemco.or.kr/transport_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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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인치 |
19인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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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2.0T |
1595kg |
1630kg |
3시리즈가 10KG 가벼움 |
G20 330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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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0k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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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2.0T AWD |
1665kg |
1695kg |
무게 동일 |
G20 330i AW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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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95kg |
G70 전장 4685mm 전폭 1850mm
3시리즈 전장 4709mm 전폭 1827mm
ㄹ
그리고 G70이 18인치에서 19인치로 오면서 LSD가 기본 장착돼 무게가 증가한 게 있습니다. 보통 LSD가 장착되면 무게가 20kg정도 증가하더군요.
하지만 330i는 LSD이야기가 없더군요.
아마도 LSD가 안달린다면 비엠은 중량 감소 마케팅을 펼친 것에 대해 더욱 할말이 없을겁니다.
마지막으로 폭은 G70이 더 넓고 길이는 3시리즈가 더 기네요. 차체 크기는 비슷하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비슷한 공차중량을 감안해도 신형 3시리즈가 연비는 소폭 우위에 있는것 같습니다.
같은 .0 터보지만 g70의 경우 10.4인 반면 3시리즈는 11.1로 나오네요
보니까 출력상승 대신 토크를 많이 높여놨더군요. 아마 여기서 어떤 세팅값을 찾아낸 게 아닌가합니다.
아마도 G70은 연식변경때나 페리 때 세타3터보 넣거나 적어도 270마력 짜리 벨엔 엔진을 넣을 것 같네요.
적어도 현대가 숫자 싸움은 이기려고 하니까요ㅋㅋㅋ
그런데 2.0 터보는 새 엔진으로 나오지 않는 걸까요?
세타3는 2.5 터보라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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