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1 로케트배터리 19.03.22 12:32 답글 신고
    측면이 좀 아쉽네요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19.03.22 12:37 답글 신고
    위 dn8 측면에 핫스탬핑 부분이 표시가 되질 않았는대 A , B 필러는 LF 와 동일하게 핫스탬핑 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19.03.22 12:38 답글 신고
    이전보다 인장강도 평균은 오른것 같습니다.
  • 레벨 병장 itzydalla 19.03.22 12:35 답글 신고
    측면은 2세대 플랫폼이 더 좋군요.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19.03.22 12:38 답글 신고
    측면도 DN8 이 소폭 나아 보입니다. 위 사진에는 핫스탬핑이 누락되서 나와있네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9.03.22 12:40 답글 신고
    바닥면을 보면 LF는 가는 골격을 여러개 사용하는 보다 모노코크에 가까운 구조이고 DN8은 굵은 골격으로 통합한 빌트인프레임타입모노코크에 가까운 구조.
    결과적으로 2세대 플랫폼의 경우 SUV를 만들기 위해서는 언더바디에 많은 변형을 해야되었지만 3세대 플랫폼은 승용모델과 SUV에서 적은 변형만으로 가능해졌고 이것으로 비용절감이..
    참고적으로 1세대 싼타페(SM) 등에서 사용한 완전한 빌트인프레임타입모노코크의 경우 바디온프레임차량의 프레임처럼 전면에서 후면까지 주골격이 하나로 연결된 형태.
    ps. 자잘한 충격을 걸러내는것에는 가는 골격을 여러개 사용하면서 분산시키는게 나을수 있어도 큰 힘에 버티는건 굵은 골격이 유리하기에 기존 모노코크 차량들의 경우 SUV를 만들때 가는 골격 중 일부를 굵게 보강하거나 싼타페(SM)에서와 같이 바디온프레임 차량의 프레임과 같은 형태를 아래에 덧붙인 상태로 만들었는데 이렇게 만드는 경우 중량증가가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의 경우 기본적으로 2세대 플랫폼이긴 하지만 3세대 플랫폼의 특징이 들어간 2.5세대 정도의 형태를 사용하면서 맥스크루즈보다 훨씬 커진 차체를 동일한 수준의 중량으로 만들었다고 하고요.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19.03.22 12:46 답글 신고
    많이 배웁니다. 그런데 LF 플랫폼에서 SUV 를 만들기 위해 많은 변형을 해야 된다는게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 레벨 중위 1 캐승퍼 19.03.22 13:05 답글 신고
    ㅋㅋ디자인개구려서리..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캐승퍼 19.03.22 13:18 신고
    @봅애드렴 너?새카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