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세미트럭
2021년에 나오는데 이미 펩시와 월마트에서 2000대 이상 대량구매 계약함.
제원.
주행거리-480KM /800KM 두가지 트림.
제로백-5초(ㅋㅋ 스포츠카여 뭐야), 36톤 장착하고 제로백 20초.
충전시간-30분충전 600~700KM 주행가능
가격 약 1억5천/2억.
이게 보조금 제외한 가격임. 국내에서 보조금 포함하면 더 저렴할듯.
36톤짜리 세미트럭. 국내 나오면 진짜 트럭시장 다 잡아먹을듯. 한달에 수십에서 많게는 수백까지 기름값을 아낄수 있으니 뭐.
무조건 현기삼;;
대형 트럭은 이미 수입차판…현대차 “중형도 밀리면 끝” 위기감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9/06/2019090602916.html
콜바리든 고정짐이든
차고장으로 인한 정비소 행이
3일을 넘어가면 안됩니다
손해가 막심하고 고정거래처에서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테슬라 사서 부품없으면 최소 일주일 걸리는데 그걸 기다린다고요?
화물시장에서 어림 반푼어치도 없는소리임
디젤에서 못벗어남 회사차로 월급쟁이하는거 아니면
그리고 단가승부인데 비싼 테슬라 부품값을 감당한다는거 자체가 에러인부분입니다
전기하려면 멀었음
그대형 트럭에서 전기가 설부분은 적습니다
아직 미흡해요
제가보기엔 승용시장은 금방적용되는데
지금 국내상용시장은 어림반푼어치도 없습니다
현대가 차가 좋아서 타는거 아닙니다
현재화물시장 자체에 현대차 만한게 없어서
현대밖에 없다는거죠
그들은 이미 수년전부터 전국 곳곳에
인프라를 깔기시작해서 특정지역 제외하곤 정비를 제시간내에 받기힘든게 아닙니다
그리고 대부분 디젤차의 정비노하우가 많고 데이터도 많아서 금방수리하죠
톡까놓고 츄레라 덤프 제외하면
다 현대 타타대우입니다
뭔 수입차 비중이 높아요;;
만 스카니아 볼보 벤츠 츄레라,덤프 이거 밖에 없음
나머지 1,1.2,3.5,4.5~15t 사이는 죄다 현대 대우차임
카고 윙바디 냉탑 특장차 할꺼 없이
커민스라고 세계적으로 이름난 상용차용 디젤엔진 만드는 회사가 있는데
바로 미국회사예요.
이상주의자들이 말하는 이상이
맞아떨어질려면 시간이 걸리겠죠.
곧 전기2층버스도 다닐 예정입니다만..
그리고 전기계통이 부품수급및정비도 간단하게 행결할수 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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