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IMPPIPE 20.03.26 12:52 답글 신고
    광고 멋지네요.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0.03.26 12:54 답글 신고
    캬 갓네시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20.03.26 12:56 답글 신고
    추후 400마력 이상 고성능 버전도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 레벨 상병 skyuio271 20.03.26 13:10 신고
    @액션제갈량
    N 퍼포먼스패키지로 옵션 추가될듯한뎅
  • 레벨 준장 부산스팅어 20.03.26 13:01 답글 신고
    현대가 마력에 소극적이기도함 미션이나 기타 부품들은 400마력 중반도 내구성이 뒷받침은 되나 추후 생길 문제점이나 품질성 때문에 디튠을 해서 내놓죠..3.3텁도 400초반 마력도 충분히 받쳐줍니다.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20.03.26 13:33 답글 신고
    튠으로 400 마력 이상 뽑아내는 사례들은 충분히 보았는대 제조사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연비 때문에 어느정도 절충해서 나온거라 보거든요.

    3.5 엔진은 적절히 잘 맞춰서 400 마력 이상으로 스포츠 모델 형식으로 하나 뽑아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레벨 대령 2 나라팔아먹진말자구요 20.03.26 13:37 답글 신고
    추후 생길 문제점이나 품질성 때문에 디튠을 한다는말자체가 기술력이 딸린다는 거죠... 현기가 자신이 없으니 안내놓는 겁니다... 만들수 있는거와 잘만드는거는 차원이 다른거죠...
  • 레벨 소위 3 충전시간2시간30분 20.03.26 14:06 신고
    @나라팔아먹진말자구요 개인적으론 기술력보단 원가문제인듯 보입니다. 엔진마력만 올리면 장땡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마력이 올라가면 브레이크, 냉각라인등 여러부분에서 훨신 고급부품이 들어가야해서 당연히 원가가 오릅니다. 원가가오르면 독3사 가격 빰치게 되므로 경쟁력이 없어지죠.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20.03.26 14:10 신고
    @나라팔아먹진말자구요 신형 g80 의 경우 스포츠(?) 모델도 따로 준비중이라는 관련 종사자분 카더라 소식을 보긴 했습니다.

    하단 범퍼 디자인도 스포츠 모델 전용으로 새로 디자인 되어 나온다 했구요.

    그래서 400마력 이상 버전도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끄륀우 20.03.26 14:23 답글 신고
    모든 회사는 출력을 최대치가 아닌 안전치로 뽑아서 출고합니다.
    최대치 뽑아내 출고하면 부품 스트레스로 인해 보증비용이 더 늘어나고 회사에선 득보단 실이 많죠.
    부품도 개발비가 있어 확 올리기도 힘들구요.
    맵핑을 하면 아마 회사가 내놓을수 있는 최대치 비슷하게 뽑아내는거 같은데 보증기간이 살아있다면 비추죠.
  • 레벨 상병 skyuio271 20.03.26 13:03 답글 신고
    실용영역에서 응답성및 출력향상을 위해 최대출력을 낮췄다 이런말 많이 하던데 이게 무슨원리죠? 작은터보를 쓴다는거?
  • 레벨 소장 주간아이돌 20.03.26 13:05 답글 신고
    400마력으로 출시할 수 도 있는데

    그러면 서스펜션 브레이크 인쿨계열 냉각계열 배기
    연비 미션조합 부터

    돈이 조금씩 상승하여 이미 고마력 고급세단 만드는 프리미엄브랜드보다 가성비면에서 매력이 없어지죠.
    마일드하이브리드로 수냉식인쿨 시대로 갈아탄 독일 터보세단들에비해 장점이 없죠.

    오히려 독삼사가 거품이 없는겁니다.
  • 레벨 하사 3 류탬 20.03.26 13:09 답글 신고
    솔직히 서킷탈거면 모를까 일상영역에선 300도 차고 넘치죠

    제네시스가 연비안좋기로 유명하니 마력보단 연비에 집중했겠죠..

    G80 출시때 실연비 나오면 비교해봐야죠 ㅎㅎ
  • 레벨 하사 3 액션제갈량 20.03.26 13:35 답글 신고
    신형 g80 카페 발 카더라 정보로

    2.5T 의 경우 구형 G80 3.8 동 타이어 기준 연비가 2km 정도 차이나는걸로 정보가 올라오긴 했습니다.
  • 레벨 중위 1 생와사비 20.03.26 13:35 답글 신고
    연비와 내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타협..
  • 레벨 하사 2 슈퍼컨디션 20.03.26 13:42 답글 신고
    호주법인 쇼카 스타렉스엔에는 3.5t 405마력 세팅이었죠 여유 마진을 좀 두는거 같아요
  • 레벨 원수 XLR8 20.03.26 14:36 답글 신고
    너무 걱정 마세요. 제가 보기엔 배기가스 규제가 너무 타이트해져 근시일 내로 어지간한 플래그쉽도 6기통 3리터급에서 해결되지 싶습니다. 당연히 380마력 위로 가지치기 버전 계속 나오겠죠
  • 레벨 대위 3 포도청나으리 20.03.26 18:15 답글 신고
    초기 제네시스가 무거운 g80보다 출력이 좋아서 말이 많았었죠~
  • 레벨 대위 3 다리털휘날리며 20.03.26 18:18 답글 신고
    한국인 5천만 중 400마력을 제대로 쓰는 사람은 0.5%도 안될거 같습니다
  • 레벨 대위 3 SSRX7 20.03.27 00:21 답글 신고
    400마력으로 출시해도 온전히 400마력이 아니니까 당연 제대로 못씁니다
  • 레벨 하사 3 나는전설 20.03.26 18:30 답글 신고
    오~광고 쥑이네요ㅎ
  • 레벨 중령 1 변방오랑캐 20.03.26 19:42 답글 신고
    기술력은 딸려서 성능은 구린데...
    내수차별덕에 지금도 비싸게 내놓으니 더 좋게 못만들지...
    비싸면서 구리게 내놔도 호구들은 사거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