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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번식탈락찰팅 20.08.30 10:29 답글 신고
    아뇨

    전혀요

    탄력주행이라는게 클러치를 빼버리는건데

    화물차 같이 고중량의짐을 싣는 차들은

    스러스트 베어링 파손이라는 가끔 재수없는 일이 일어나는데

    승용차는 가벼워서 쓰시면 좋습니다
  • 레벨 병장 르노수리비비싸 20.08.30 10:33 답글 신고
    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0.08.30 10:30 답글 신고
    일단 폭스바겐이 코스팅을 아주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Dct 미션같은경우는 토크컨버터가 없어 물리적인 클러치팩을 붙이고 떼서 동력을 전달하고 끊죠.

    코스팅모드는 탄력주행하는 상황에서 클러치를 떼서 엔진과 물리적인 연결을 끊음으로 저항을 줄여 관성주행을 하는겁니다.

    엔진 알피엠은 더 낮춰서 유지할 수 있고요.

    그럼 이것의 단점은 클러치 팩이 붙고 떨어지는 횟수가 증가한다는건데,
    변속하는 횟수를 생각해보면 코스팅으로인한 횟수증가는 내구도에 큰 영향을 주긴 힘들꺼라 생각합니다
  • 레벨 병장 르노수리비비싸 20.08.30 10:34 답글 신고
    플라이휠 손상이랑은 상관없다는 거죠??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0.08.30 10:36 답글 신고
    물리적인 연결이 완전히 끊겨 독립적으로 돌아가는 상황이라 아무상관 없습니다.
    원래 있던 로직을 코딩으로 되살린거면 클러치를 미트시키는 과정도 문제없겠죠
  • 레벨 중위 1 울산꿈나무 20.08.30 10:41 답글 신고
    장거리뛸때 잘 사용하면 연비 개잘나오드라구요
  • 레벨 소위 3 무브라이크트리 20.08.30 11:26 답글 신고
    중립이냐 fuel cut이냐? 아주 긴 내리막이 아니라면 fuel cut이 더 좋았습니다. 좋다는 뜻이 연비만이 아니라 재가속등 운전자체의 스트레스 줄이고 연비도 적당히 높이고의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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