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여러 전문가(?)들 예상 들어보면
국산차시장 최대의 볼륨 모델인 그랜저가
신형에서는 현대의 플래그쉽답게
준대형이 아닌 대형차로 변신해
거의 에쿠스 사이즈로 나온다는데(5100mm 이상)
(포지셔닝상 k8보다 반급 높게)
그 이유증 한 이유가 중국시장을 염두에 두고
(중국인들이 사이즈 큰 차를 유독 선호한다고)
크기를 키운다는 얘기도 있구요
이거 이해되시나요?
비록 수출에선 죽을 쓰고 있지만
국내시장 최고의베스트셀러를
이렇게 쉽게 차의 정체성을 바꿀수 있다는게
그랜저가 대형차가 되면
가격도 덩달아 크게 오를텐데
(k8과 g80의 사이)
준대형시절의 그랜저만큼의 마진을 줄수 있을까요?
클라스있게 내놓겠죠
클라스있게 내놓겠죠
버스만해질듯ㅋㅋ
포스가 있다구요?;
혹시 연세가?
그랜저 크기를 키워야할 여지는 충분하죠.
그리고 어쨌거나 제네시스 브랜드 떨어져 나가면서 현대 브랜드의 기함이 되었으니
이름값을 어느정도는 끌어올릴 필요도 있고요.
아슬란 말아먹은 전례도 있으니 현대는 그랜저 위로 억지로 모델 하나를 만들어서 끼워넣기보다는
그래도 아직은 네임밸류가 있는 그랜저 자체를 키우는게 좀더 잘 먹힌다고 판단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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