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20인치 21.04.29 15:13 답글 신고
    주장한 사람이 실험해서 결과도 내놓아야 되는거 아닌가여
  • 레벨 중위 3 아이오닉6 21.04.29 15:16 답글 신고
    역시 박맹장
  • 레벨 중장 대우쏘나타 21.04.29 15:16 답글 신고
    말이 안되는게, 엔진오일을 긁어내려오는 부분은 저부분이 아님.
    저긴 폭발을 더 효율적으로 하기위한 형상을 가지는 부분임
  • 레벨 대장 천안서북구크루즈 21.04.29 15:17 답글 신고
    헤드높이가 다 똑같을리가요;;
    모든엔진 까보면 누가 헛소리하는건지 알수있을텐데 맹장 헛소리로 보입니다
    맹장 또 자살골...
  • 레벨 중장 울산쉐비 21.04.29 15:17 답글 신고
    엔진마다 다 다를건데..

    저게 무슨..
  • 레벨 소장 오니쯔 21.04.29 15:18 답글 신고
    저건 어느 회사를 비교하건 다 다르지 않나요
    그럼 오일 먹는다고 유명한 포르쉐 박서엔진 피스톤도 좀 비교를 해줘야지...
  • 레벨 대위 2 방탕아저씨 21.04.29 15:25 답글 신고
    아오 박명장 점점 맹구가 되가네..
  • 레벨 소령 3 발기엔오랄메디 21.04.29 15:27 답글 신고
    개인의 생각을 사실인냥 단정지어 얘기하는 버릇
  • 레벨 대장 13BH380 21.04.29 15:28 답글 신고
    너는 키가 작아서 다리가 아픈거다
    너는 키가 커서 머리가 아픈거다
    너는 손이 작아서 머리가 안좋은거다
    너는 손이 커서 꼬추가 작은거다
  • 레벨 대위 2 방탕아저씨 21.04.29 15:3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피터팬] 21.04.29 16:25 답글 신고
    미국과 유럽이 각자의 엔진오일 규격을 사용하고 두 지역 엔진오일의 성격이 다른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실린더벽과 피스톤 사이의 간격인 클리어런스나 피스톤링 중 탑링이 위치한 높이의 차이 때문인데 둘을 동시에 줄이면 엔진의 효율이 높아지나 피스톤의 탑링 윗부분의 내구성이 떨어지기에 더욱 고급의 재질을 사용해야 하고 재질이 동일한 경우 미국은 클리어런스를 늘이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유럽은 탑링을 낮추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유럽 제조사 중에서도 폭스바겐은 타 유럽 회사보다 탑링을 높이고 클리어런스를 늘이는편이고 현대기아차의 경우 취급설명서상에 ACEA 규격만 적힌 엔진은 유럽형에 가깝게 만들어진것이고 ACEA 규격 없이 API 규격만 적혀있는 엔진은 전통적인 미국형과 유럽형의 중간에서 조금 미국형으로 치우친 형태로 만들어지고 두 규격이 모두 적혀있는 경우에는 중간에서 조금 유럽형으로 치우친 형태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