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소 기레기 같은 제목이긴 한데 최근 ANCAP에서 몇년간 미뤄오던 팰리세이드를 2020년 강화된 기준으로 평가했습니다.
4개도 뭐 충분한 점수이긴 하지만 다들 5개씩 받아오는 마당에 별 4개에 그친 게 좀 의외네요.
귀찮아서 사진 추가는 안 했는데 far side 시험에서도 반타작에 그쳤습니다. 그건 센터 에어백 없어서 그런 것 같네요.
스타리아 가솔린은 같은 MPDB 옵셋 시험에서 거의 만점을 받았습니다. 다만 상대 차량에 위협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네요. 공차중량이 커서 그런가 싶어 카니발도 찾아봤는데
역시 팰리세이드보다 안전하다는 결과네요. 스타리아보다 상대 차량에도 덜 위협적이고요.
최근 IIHS updated test도 그렇고 다소 실망스러운 모습인데 페리 모델은 개선이 된 건지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2세대 플랫폼이라 그런가 했는데 MQ4 정면충돌 시험 점수는 더 엉망입니다 ㅎㅎ;;
더 자세한 정보는 이쪽으로...
https://www.ancap.com.au/safety-ratings/hyundai/palisade/f1baf2
한번씩 유럽 충돌테스트 그대로 갖고와서
별 다섯개짜리 별셋, 별넷 이렇게 하향시킵니다.
근데 기준도 안알려줌
한번씩 유럽 충돌테스트 그대로 갖고와서
별 다섯개짜리 별셋, 별넷 이렇게 하향시킵니다.
근데 기준도 안알려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