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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창문열고팔걸치기 22.06.27 20:07 답글 신고
    회생제동 브레이크를 거리에 따라 감속 정도를 가속패달로 조절 해야 하는데 그냥 콱 떼서 울컥거리는 겁니다.
    결론은 택시기사 전기차 운전 개못함.
    답글 1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2.06.27 20:05 답글 신고
    택시기사가 그 값싼 충전비용 아끼려고 회생제동 빡쌔게 설정해서 그래요 전기차택시 타지마세요 토쏠려죽는줄
    답글 3
  • 레벨 준장 사춘기 22.06.27 20:03 답글 신고
    저도 아이오닉 택시 멀미 경험 이후로 아이오닉택시 기피합니다
  • 레벨 병장 djdhdbsbsb 22.06.27 20:05 답글 신고
    아 저만 느끼는게 아니었군요...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2.06.27 20:05 답글 신고
    택시기사가 그 값싼 충전비용 아끼려고 회생제동 빡쌔게 설정해서 그래요 전기차택시 타지마세요 토쏠려죽는줄
  • 레벨 병장 djdhdbsbsb 22.06.27 20:06 답글 신고
    회생제동까지 승차감에 영향을 미치는군요...지금도 탑승 중인데 브레이크 밟을 때마다 토할 것 같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2.06.27 20:12 신고
    @djdhdbsbsb 그게 브레이크 밟는게 아니라 원페달 드라이빙이라고 악셀에서 발을떼면 브레이크 밟은것처럼 회생제동이 빡쌔게 들어가서 그럽니다
    유난히 브레이크를 자주 밟는것같지 않나요?
    아무튼 테슬라외엔 조절할수 있는거니까 기사님한테 회생제동좀 끄라고하세요 평가 빵점주고 다신 안탄다고
  • 레벨 병장 djdhdbsbsb 22.06.27 20:18 답글 신고
    아 원페달 드라이빙 자동차 리뷰에서 본 것 같네요. 몇미터 가는데 몇십번 브레이크를 밟는 느낌이 나더라구요. 전기차 시대 도래 전에 배울게 많네요ㅎㅎ
  • 레벨 대령 3 창문열고팔걸치기 22.06.27 20:07 답글 신고
    회생제동 브레이크를 거리에 따라 감속 정도를 가속패달로 조절 해야 하는데 그냥 콱 떼서 울컥거리는 겁니다.
    결론은 택시기사 전기차 운전 개못함.
  • 레벨 병장 djdhdbsbsb 22.06.27 20:19 답글 신고
    네 연세 많으신 기사님이었는데 약간 기존 LPG 차량 운전하듯 하시더라구요 ㄷㄷㄷ 급 멈췄을 때 진심 무슨 제 몸도 부서지는 줄 알았네요.
  • 레벨 소장 오니쯔 22.06.27 20:11 답글 신고
    이전에 gv70 전동화 모델 시승하는데 회생제동으로 울컥울컥거리다보니 멀미 날려고 하더라고요;;
  • 레벨 중장 XK 22.06.27 20:12 답글 신고
    회생제동이 운전자는 못느끼지만 동승자에겐 심히 체감적으로 느끼죠. 저도 그래서 전기택시는 다 기피합니다. 저도 유일하게 멀미하는게 비행기 착륙때랑 전기택시 탈때입니다.
  • 레벨 대위 3 불광동불주먹 22.06.27 20:14 답글 신고
    아이오닉5나 ev6는 안타봤는데
    니로 택시는 엄청 불편했네요..
    뒷자리도 좁고
  • 레벨 소위 2 VtechV 22.06.27 20:15 답글 신고
    그 택시 드라이버는 승객의 승차감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문제 있는 운전기사다...

    회생제동 빡세게 넣는 경우는 혼자 탈 때, 혹은 전기 딸릴 때, 자주 브레이크를 밟아야할 정도로 심히 막히는 경우다...

    아마 그 택시인간은 충전 횟수를 줄이고자(전기를 아끼고자) 승차감이 개떡같아지는걸 알면서도 고의로 회생제동 빡빡하게 걸어놓은 것으로 보인다...

    나였으면 고소한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2.06.27 20:18 답글 신고
    전기차 회생제동에 익숙하시지 않은 기사님인듯 합니다.

    기존 내연기관차 몰던 습관 그대로 운전하시는거죠.

    내연기관차에서는 아무런 문제없던 운전방식이

    전기차는, 특히 회생제동이 쎄게 걸려있으면 동승자들 멀미나죠.

    오랫동안 내연기관차 몰던 습관이 쉽게 고쳐지지가 않는거죠.
  • 레벨 중사 3 하나뺀풀옵션 22.06.27 20:20 답글 신고
    기사님한테 오른쪽 페달 꾸욱 땡겨서 오토모드 해달라고 하세요
  • 레벨 하사 1 드라이븐 22.06.27 20:53 답글 신고
    내연과 전기차 엑셀링과 브레이킹은 개념이 틀립니다
    내연처럼 엑셀바로 띠고 브레이잡고 이습관 못고치면 회생제동,연비,승차감이 무의미하죠
    미세한 엑셀링으로 가감속이 익숙해지면 오래걸리지도 않음 이보다편하고 부드러운게 없는데요
    특히 5030 방지턱은 브레이크가 필요없습니만
  • 레벨 중사 2 화명동거주 22.06.27 20:56 답글 신고
    초기 전기차버전인 니로나 코나에비해 무척이나 부드럽고 이질감없는 회생제동인듯합니다 코나ev 아이오닉5 가지고있는데

    코나는 회생제동을 오토로 놓을시 시내주행하면 앞차 제동시 회생제동을 크루즈마냥 거리제어까지하는데

    아이오닉5는 그기능은 없어진듯하네요 대신 회생제동1단계가 무척 부드러워졌지요

    시간이 갈수록 베타테스터들이 잘 타주는방법대로 부드러운 운행방법이 계속 개선되는거같아요

    아이오닉5 3달 주행자가 글 남겨봅니다
  • 레벨 병장 djdhdbsbsb 22.06.27 21:20 답글 신고
    많은 분들께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다양한 정보 공유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전기차는 한번도 운전해본 적이 없는데 회생제동이란게 신기하네요. 물론 다른 원리이겠지만 제 차에 탑재되어 있는 ISG와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도 살짝 생각이 나구요ㅎㅎ 기회가 된다면 전기차도 한번 운전해보고 싶네요.
    하차 후 30분 정도 머리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렸는데 지금은 괜찮아졌습니다.
  • 레벨 상사 1 후니즈 22.06.28 00:16 답글 신고
    현대차의 경우는 회생제동 오토가 있는데 무조건 오토로 하는게 좋습니다. 동승자를 위해서라도... 오토도 단계가 있는데 가장 쎈거 말고 좀 낮은 단계로... 오토가 있는지도 모르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 레벨 소령 1 왕반짝 22.06.28 00:28 답글 신고
    아이오닉5 제생회동 2단계가 휘발류차하고 제일 비슷합니다.(0,1,2,3,i패달)
    운전자 입장에서는 i패달이 제일 편하죠. 시내주행에선 잘 조절 하면 브레이크 밟을 일이 없으니까요.
    택시라면 승객입장을 생각해서 2단계로 하시는게 좋은데..
    아쉽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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