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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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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불광동불주먹 22.08.04 03:05 답글 신고
    포터 봉고가 골목길에서는 참 편하고 좋은데
    사고 났을 때가 무섭더라구요
    지인이 항상 외곽도로 타면서 벨트 안매길래
    포터 봉고로 사고 나면 벨트라도 해야 산다고 말해줬는데 결국 큰사고 나서 운전석 창문으로 튕겨 나갔었네요 지금은 장애를 갖고 살아가네요..
    답글 2
  • 레벨 준장 ER34GTT 22.08.04 04:53 답글 신고
    둘 중 선택 할 수 있게 해야한다고 봅니디
    하이에이스처럼 만든 포터후속과
    유럽수출용으로 기존 스타렉스 기반으로 만든 본넷차량 이렇게 투 트랙으로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이미 존재한 차량의 구조를 그대로 활용하는게 단가를 낮추기 더 유리하니까요
    또는 스타리아 기반도 좋겠습니다 이쪽은 전륜차량이 되겠네요

    안전도가 매우 중요한건 사실이지만 운수업자들이 원하는 실용성은 절대 무시 못한다고 봅니다
    아마 제가 말씀드린 투트랙으로 가도 국내 기준에는 전방조종차량의 판매가 더 높을거라 봅니다

    하이에이스가 후에 별 3개로 바뀌었다지만 출시일이 2005년인 만큼 그동안 크게 발전한 기술력을 감안하면 차후 출시할 차량이라면 하이에이스보단 더 안전한 전방조종차가 나올거라 봅니다

    소형트럭은 실용성이 생명인 만큼 안전도를 본넷차량처럼 크게 끌어올리기보단 기존의 형태를 유지하는 선에서 안전도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다마스가 단종된 후 소상공인들로부터 볼멘소리가 나왔다는 점울 판단해보면 더욱 더 이런생각이 듭니다

    리베로는 과적에 대해 취약이라기보단 상대적으로 불리한게 맞습니다 휠베이스와 과적을 감안하기위해 마이티수준의 프레임을 적용했다고 하셨는데 이렇게되면 연비가 떨어지고 반대로 말 하자면 이렇게까지 안하면 과적대응이 어렵다는 말이지요
    가장좋은건 과적을 안해야지만 여튼 리베로는 그 튼튼함 프레임의 장점을 상대적으로 못살린게 맞습니다

    소형트럭을 주로 운행하는 소상공인들이 기름값에 얼마나 민감한지는 아실겁니다만 리베로는 연비에선 좋은소리 못들었죠

    하지만 저라면 본넷차량 살거 같습니다
    답글 1
  • 레벨 중장 20인치 22.08.03 22:38 답글 신고
    포터 봉고 풀체인지 좀 ㄷ ㄷ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3 22:47 답글 신고
    2023년 이후로 예정되어 있다고는 하는데 테스트카도 안 보이네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2.08.03 22:43 답글 신고
    리베로가 왜 망했는지 모르시는듯요.

    소형트럭은 좁은 길을 다녀야하기 때문에 차체 크기를 키우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보닛형으로 만들어서 캡이 길어지면 그만큼 적재함 크기에 손해를 입고

    휠베이스가 길어서 회전반경도 길어지니 골목길 다니기도 힘들죠.

    게다가 앞바퀴가 멀리있어서 후륜에 가해지는 부담을 전륜이 어느정도 덜어줄수가 없기 때문에

    더 튼튼한 프레임을 쓰고도 과적대응은 포터, 봉고보다 더 못했습니다.

    운송시장의 현실을 생각하면 보닛형은 우리나라와 안맞아요.

    하이에이스처럼 원박스형이라는 틀 안에서 최대한 안전성을 끌어올리는게 정답이죠.

    도요타가 왜 그란에이스를 만들고도 내수용 하이에이스는 계속 원박스형 쓸까요?

    원박스형이 일본 소형상용차 시장의 현실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소형상용차 시장의 현실을 생각해야죠.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3 22:47 답글 신고
    정답은 없습니다. 특히 안전이 걸린 마당에 회전반경과 과적 대응은 다소 (죄송합니다만) 한가한 소리처럼 들리기까지 하네요. 게다가 메이지 유신 때 도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일본의 도로사정과 한국을 비교하는 건 안 맞죠?

    리베로의 과적 대응은 포터/봉고에 별반 뒤지지 않습니다. 과적과 휠베이스를 감안해 2.5t 마이티 프레임 구조를 적용했고 당장 렉카만 봐도 사실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죠.

    그리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대체할 필요는 없다고 했습니다. 적어도 그런 선택지는 필요하다는 것이죠
  • 레벨 병장 해동요순 22.08.04 10:56 답글 신고
    포터 10년 몰다 스타랙스로 바꾸고
    똑같은 시장 좁은길 동네골목
    물건 상하차 같은구역 배달 다니는데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
    연비차이도 꽤 납니다.
    둘다 수동이고
    포터 6~7키로 스타 9~11키로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12:16 신고
    @해동요순 스타렉스, 리베로도 생각보다 크지 않더라고요. 당시에나 컸죠. 개인적으로 포터에 비해서는 여러모로 매력이 큰 것 같습니다
  • 레벨 준장 강차장입니다 22.08.05 09:18 답글 신고
    맞는 말씀이죠.... 차는 비싸고 좋았죠~ 자신에게 맞는 사람은.... 항상 선택은 소비자에게~~
    1톤 트럭에 1톤만 실려서 망한 야무진도 있잖아요^^ㅋ
  • 레벨 중장 의좆수술 22.08.04 00:39 답글 신고
    안전보호대가 리베로에도 있었군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08:49 답글 신고
    리베로 출시 당시 포터에는 도어 임팩트 빔조차 없었죠
  • 레벨 대위 3 불광동불주먹 22.08.04 03:05 답글 신고
    포터 봉고가 골목길에서는 참 편하고 좋은데
    사고 났을 때가 무섭더라구요
    지인이 항상 외곽도로 타면서 벨트 안매길래
    포터 봉고로 사고 나면 벨트라도 해야 산다고 말해줬는데 결국 큰사고 나서 운전석 창문으로 튕겨 나갔었네요 지금은 장애를 갖고 살아가네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08:50 답글 신고
    안전벨트는 어떤 차를 타더라도 필수죠. 본인의 선택이긴 하지만 결과를 생각하면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지인분도 쾌차하면 좋겠네요
  • 레벨 준장 ER34GTT 22.08.04 04:53 답글 신고
    둘 중 선택 할 수 있게 해야한다고 봅니디
    하이에이스처럼 만든 포터후속과
    유럽수출용으로 기존 스타렉스 기반으로 만든 본넷차량 이렇게 투 트랙으로 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하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이미 존재한 차량의 구조를 그대로 활용하는게 단가를 낮추기 더 유리하니까요
    또는 스타리아 기반도 좋겠습니다 이쪽은 전륜차량이 되겠네요

    안전도가 매우 중요한건 사실이지만 운수업자들이 원하는 실용성은 절대 무시 못한다고 봅니다
    아마 제가 말씀드린 투트랙으로 가도 국내 기준에는 전방조종차량의 판매가 더 높을거라 봅니다

    하이에이스가 후에 별 3개로 바뀌었다지만 출시일이 2005년인 만큼 그동안 크게 발전한 기술력을 감안하면 차후 출시할 차량이라면 하이에이스보단 더 안전한 전방조종차가 나올거라 봅니다

    소형트럭은 실용성이 생명인 만큼 안전도를 본넷차량처럼 크게 끌어올리기보단 기존의 형태를 유지하는 선에서 안전도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해야 합니다

    다마스가 단종된 후 소상공인들로부터 볼멘소리가 나왔다는 점울 판단해보면 더욱 더 이런생각이 듭니다

    리베로는 과적에 대해 취약이라기보단 상대적으로 불리한게 맞습니다 휠베이스와 과적을 감안하기위해 마이티수준의 프레임을 적용했다고 하셨는데 이렇게되면 연비가 떨어지고 반대로 말 하자면 이렇게까지 안하면 과적대응이 어렵다는 말이지요
    가장좋은건 과적을 안해야지만 여튼 리베로는 그 튼튼함 프레임의 장점을 상대적으로 못살린게 맞습니다

    소형트럭을 주로 운행하는 소상공인들이 기름값에 얼마나 민감한지는 아실겁니다만 리베로는 연비에선 좋은소리 못들었죠

    하지만 저라면 본넷차량 살거 같습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08:53 답글 신고
    제 이야기가 그겁니다. 최근 전방조종형 소형화물차의 안전성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자 ‘풀체인지 계획 중’이라며 제조사 입장도 나돌고 민간에 결과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국토부도 부랴부랴 포터를 가져다 여러 충돌시험을 진행했더군요.

    근데 생각보다 안전성이 너무 허접해서 내년부터 강화되는 소형상용차 충돌시험 항목에 옵셋시험은 빼겠다고 하네요. 다른 여러 장점을 내세우며 안전보다 우선시하는 소비자에게는 이런 차를 팔아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안전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선택지도 마련되어야 한다는 거죠.
  • 레벨 중장 김군입니다 22.08.04 06:32 답글 신고
    리베로 다시 나왔으면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09:04 답글 신고
    i40도 유지하던 마당에 렉카 수요가 분명한 리베로를 굳이 단종할 필요가 있었나 싶네요.
  • 레벨 원사 1 멋바 22.08.04 09:09 답글 신고
    안전벨트나 에어백.등
    안전은 선택이 아니라 강요가 정답같습니다.
    아니면
    인간과 돈은 탐욕을 선택하기에..
    그나마
    자동차회사로써 저시기에
    안전을 염두해서만든
    리베로였지만 외면한건 소비자들이였습니다.

    회전반경?적재량?..그냥 비싸서였고
    사고 안나면된다는 선택이었다는..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09:18 답글 신고
    리베로의 저조한 판매량의 원인은 ‘비싸서’가 가장 맞는 것 같습니다. 의식 수준의 차이도 큽니다.

    90년대에도 독일인들은 현대 엘란트라를 구매할 때 대다수가 40만원 수준(990마르크) 에어백을 선택했지만 한국인은 100만원이 넘어가는 오토매틱을 선택할지언정 에어백 선택률은 매우 저조했거든요.

    제조사에서 할 리는 없으니 국가 차원에서 공익광고, 교육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등 안전의식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법적으로 안전한 차량을 제작하도록 강제할 필요도 있고요
  • 레벨 원사 3 다이어트 22.08.04 09:20 답글 신고
    제 관점은 원박스카의 존재유무 시장성의 가치 등 이런부분의 선택은 공급자와 구매자가 하는게 맞습니다만.

    최소한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하는 국토교통부에 앉아 있는 냥반들이 마인드만 제대로 갖춰져 있다면 안전에 너무도 취약한 차량은 그냥 퇴출에 가까운 조치를 취해야 하는게 맞다고 보는 1인입니다.

    아니 성냥갑처럼 만들면 저비용 이용 편리성 높은거 누가 모르나요?
    하지만 사고발생시의 사회적 비용을 감안한다면 이런부분은 정부부처가 강제조정해주는게 제대로된 국가의 역할이라고 봅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09:22 신고
    @다이어트 전적으로 공감합니다만 불과 작년까지 다마스가 신차판매되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쉽지는 않겠죠
  • 레벨 중령 1 꾸루꾸루 22.08.04 09:40 답글 신고
    봉고 27만 포터 17만 다시 봉고 구매자 입니다.
    키 185인데 신호등도 잘 안보입니다.
    탈때마다 무섭고 서글프네요.
    저는 밴츠에서라도(보닛형) 1톤 나오면 그거 삽니다.
    그정도로 불편해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10:01 답글 신고
    저도 비슷한 키인데 면허 딸 때 자세 잡기부터 불편해서 애먹었네요. 과거 쌍용에서 벤츠 기반의 1톤 트럭을 출시하려다 무산된 적이 있습니다. 출시로 이어진 리베로도 좋은 반응을 얻지는 못했고요. 그래도 지금은 선택지가 필요해 보이네요
  • 레벨 중장 토착왜구척살 22.08.04 09:44 답글 신고
    20년전 자료임??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09:59 답글 신고
    ?
  • 레벨 상병 불타는화양리쇼바올려 22.08.04 10:13 답글 신고
    무리해서 돈을 벌 생각(과적)이면 니들은 목숨을 걸어라 개 돼지야!!!
    정도가 되겠네요..

    뭐 이것도 등가교환의 법칙인가 싶습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10:24 답글 신고
    소비자가 제조사나 법규에 대항하지도 않고 다소 소극적이긴 하죠
  • 레벨 훈련병 가람에돌 22.08.04 10:49 답글 신고
    2000년부터 일할땐 리베로만 탐 포터도 새차 두번 뽑아 보았지만...리베로 타다 크게 상태 좋지 못하면 다시 리베로 구함 현2004년식crdi오토에 dpf달고 타는중 진짜 안전한 1톤 나오기 바라는 사람 작년 현다이 제네실수gv80사니 현다이에서 전화설문할때 바라는점 물어볼때 둘도없이 리베로갇은 앞대가리 있는 트럭만들어 주라한 1인
  • 레벨 훈련병 가람에돌 22.08.04 11:02 답글 신고
    포터타고 2000년초 시골길 주행중 커프길에서 중앙선 넘어 제 차선으로 넘어온 프라이드에 살려고 피하다 도랑에 빠졌는데 뺑소니...그시대 땐 못잡아요 그때 생각이 리베로 ... 리베로 바꾸고 지금것 리베로 타고 사고두번 앞머리 있는소형트럭 조금은 불편해도 안전과소음에서는 좋아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12:14 답글 신고
    리베로, 포터 둘 다 타봤는데 비교 불가더군요. 주행성, NVH, 승차감, 정비성, 안전성 모두 앞서기도 하고요. 출력도 당시 리베로 CRDi가 현재 포터보다 좋을 겁니다. 사고 경험이 있으면 다시 포터같은 차 타기는 어렵죠. 현재 개발 중이라는 포터 후속은 개선이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레벨 중령 2 SMA826S 22.08.04 11:39 답글 신고
    하반신 믹서기 ㄷㄷㄷㄷ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12:17 답글 신고
    대체재가 아예 없다는 게 안타깝습니다
  • 레벨 소장 얼음바다 22.08.04 12:12 답글 신고
    아 리베로.... 참 좋았는데...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12:18 답글 신고
    소량이라도 이어갔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04 19:11 답글 신고
    ㅋㅋㅋ 저도 웬만해선 중부내륙 안 탑니다
  • 레벨 하사 1 mtk3314 22.08.13 15:53 답글 신고
    리베로 145마력짜리 초장축 오토 풀옵 타고 싶네요ㅋㅋ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22 19:18 답글 신고
    저는 V6 LPG도 끌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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